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이수화학 / 한미글로벌. 이엔플러스. KG ETS.

Grandpassion 2022. 10. 31. 16:07
반응형

2022. 10. 31. 월요일. Today's briefing

 

 

■ 이수화학 - 국내 유일 황화물계 전고체 배터리 전해질 원료 내달 시운전 시작 소식에 상한가.


동사는 황화물계 전고체 배터리 전해질 원료 개발 현황과 향후 목표를 공개했다. 이와 관련, 이달 27일부터 2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2년 한국화학공학회 국제학술대회'에 부스를 설치하고, 황화물계 전고체 배터리 전해질 원료 기술개발에 대한 내용을 학계와 산업계 인사들과 공유했다. 또한, 이번 전시회를 통해 황화리튬을 포함해 TDM, NOM, NDM 등 정밀화학제품 샘플 전시와 물성 소개를 진행하여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방향성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작년 하반기부터 온산공장에 황화리튬 데모설비(Demo Plant) 구축을 시작했다"며, "오는 11월 시운전을 진행해 12월부터는 수요처에 생산 제품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한미글로벌 - 네옴시티 프로젝트 수주 위해 국토부 장관 11월 사우디 방문 예정에 상승.

동사는 지난해 네옴시티 프로젝트 중 하나인 ‘네옴 더라인’ 특별 총괄프로그램관리(e-PMO) 용역을 수주한 한 바 있다.


■ 아바코 - 3분기 호실적에 상승.


■ 이엔플러스 - 탄소-실리콘 복합 전극 물질 관련 특허 취득에 상승.


■ 한일사료 - 러시아, 곡물수출 협정 중단 소식에 상승.


러시아는 크림반도에 주둔한 자국 흑해함대를 우크라이나군이 드론으로 공격했다며 흑해 곡물 수출 협정에 더이상 참여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 KG ETS - 쌍용차, 회생절차 종결 신청에 상승.


쌍용차는 서울회생법원에 회생절차 종결을 신청했다. 이와 관련 쌍용차는 회생계획 인가 이후 회생계획안에 따른 제반 절차를 충실히 수행 중이며, 회생계획 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사유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 같은 소식에 쌍용차를 인수한 KG ETS, KG케미칼, KG모빌리언스, KG이니시스 등 KG 그룹주가 상승.


■ 나무기술 - 레드햇, 록히드마틴과 군사임무용 AI 개발. 레드햇과 ‘칵테일 클라우드 온 오픈시프트(CCO)’ 출시 부각에 상승.


■ 한국팩키지/삼륭물산 - 종이컵·플라스틱 빨대 등 일회용품 사용제한. 카톤팩 생산 부각에 상승.


11월부터 카페나 식당 등에 서 일회용 종이컵이나 일회용 플라스틱 빨대, 젓는 막대 등의 사용이 제한될 것. 이와 관련, 법제처는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개정안을 포함해 총 23개의 법령이 11월 새로 시행된다. 일회용품 사용 제한 대상 확대 규정은 11월24일 시행될 예정인 가운데, 일회용품의 사용억제 대상 사업자에 제과점업·종합 소매업을 운영하는 사업자를 추가하고, 식품접객업·집단급식소 내에서 일회용 종이컵과 일회용 플라스틱 빨대 등의 사용을 억제하는 것이 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