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메타버스 플랫폼 본디 관련주 / AI 반도체 관련주 / 피코그램

Grandpassion 2023. 2. 13. 19:07
반응형

2023. 02. 13. 월요일. Today's briefing

 

 

■ 솔트웨어/쌍용정보통신 - 메타버스 플랫폼 '본디(Bondee)' 흥행 소식에 관련주로 상승.

 

 

메타버스 플랫폼 '본디(Bondee)'가 최근 구글플레이 인기앱·애플스토어 무료앱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10월 출시한 '본디'는 싱가포르에 소재를 둔 스타트업 '메타드림'이 개발한 메타버스 앱으로, 약 4개월이 지난 최근 2030세대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본디'는 아마존웹서비스와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는 가운데, 아마존클라우드서비스에서 본디에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데이터 분석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데이터 안전을 보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솔트웨어 -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파트너쉽 계약을 맺은 바 있다.

쌍용정보통신 - 자회사 클로잇,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협력관계 구축.


■ AI 관련주 -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문 사장, 챗GPT 갤럭시 탑재 검토에 상승.


최근 AI 챗봇(챗GPT 등)이 업계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문 사장이 지난 9일(현지시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진행한 갤럭시S23 시리즈 출시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챗GPT 기술을 모바일 장치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보고 있다"며 "챗GPT로 모바일 기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노태문 사장은 "챗GPT는 물론 이에 국한하지 않고 AI 분야 전반에 걸쳐 선두 기업인 MS, 구글, 아마존, 메타 등과 신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논의중"이라며 "삼성은 세계 각국에 여러 AI 연구개발(R&D) 센터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셀바스AI, 코난테크놀로지, 레이저쎌, 코맥스, 솔트룩스, 가온칩스 등.

 

코맥스 -  삼성전자 '빅스비' 재조명. 삼성전자 협력사로 IoT 기기 생산 이력 보유.


■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 글로벌 빅테크 기업 AI 반도체 시장 진출에 상승.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등 세계 시가총액 상위 IT기업 10곳 모두 AI 반도체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AI 반도체를 사업에 적용하는 사례도 속속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아마존의 클라우드 자회사 아마존웹서비스(AWS)는 추론형 AI 반도체 ‘인퍼런시아’의 두 번째 모델을 작년 말 공개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은 자체 개발한 AI 반도체를 활용하고 있고 메타(옛 페이스북)는 개발 중으로 중국 텐센트(즈샤오), 바이두(쿤룬)도 자체 칩을 공개한 것으로 전해졌다. 테슬라도 AI 반도체를 자율주행 보조기능(오토파일럿) 등에 적용하고 있으며, 삼성전자는 챗GPT를 갤럭시에 탑재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 레이저쎌, 가온칩스, 에이디테크놀로지, 넥스트칩, 코아시아 등.


오픈엣지테크놀로지 - AI 반도체 통합 IP 솔루션 시장의 선점 극대화를 추진 중. 
레이저쎌 - 반도체용 레이저 광학 기술 보유.
가온칩스 - 삼성전자의 베스트 디자인 파트너사. 국내 팹리스 대부분이 가온칩스의 고객사.


■ 피코그램 -  방사선융합기술 국책과제를 통해 세슘정화필터 개발에 상한가.


■ 나노신소재 - 올해 실적 성장 기대감에 상승.


■ 소프트센 - 산업용 엑스레이 검사장비 동유럽에 첫 수출 소식에 상승.


■ 일신석재 - 윤 정부, 첫 방북 승인 주목 소식에 남북경협 관련주로 상승.


류재복 남북이산가족협회장이 북측으로부터 초청장을 받아 방북(訪北)을 신청한다고 전해졌다. 류 회장은 북측으로부터 받은 초청장을 지난 7일 통일부에 제출하고, 방북 승인을 신청하기 위한 서류를 준비 중으로 통일부가 이를 승인할 경우 윤석열 정부 들어 첫 방북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