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전기차 충전, 엔비디아 레드햇 관련주 / 이수스페셜티케미컬. 알티캐스트. 나무기술. 두올 상한가 / 백광산업

Grandpassion 2023. 6. 1. 16:08
반응형

2023. 06. 01. 목요일. Today's briefing

 

 

■ 전기차 충전 관련주 - 전기차 무선충전기 허가제 폐지, 7월부터 적합인증제품 전국 설치 가능 소식에 상승.

 


전기자동차와 전동킥보드를 위한 무선충전기를 설치할때마다 정부허가를 받아야 했지만, 이르면 7월부터는 한번만 인증 받으면 동일한 충전기를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게 됨.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전파응용설비 허가가 필요하지 아니한 전파응용설비 유형’ 고시를 개정, 이동수단용 무선충전기를 허가가 불필요한 전파응용설비에 포함할 예정임. 전파법상 주파수를 활용하는 모든 응용설비는 혼선, 간섭 우려가 없도록 허가 대상으로 정부는 규제완화 차원에서 혼간섭 우려가 없는 일부 응용설비에 대해서는 적합성 인증으로 허가를 면제할 계획임.

알티캐스트, 유라테크, 휴맥스홀딩스, 휴맥스, 디스플레이텍, 대유플러스 등.

 

휴맥스 그룹 - 휴맥스홀딩스, 휴맥스, 알티캐스트.

 

유라테크 - 자회사 유라코퍼레이션, 현대차 무선충전 구현 하드웨어 제작 및 전기차 충전 케이블 부품 제작.


■ 나무기술/콤텍시스템 - 엔비디아, 레드햇 인공지능플랫폼 도입 재부각에 상승.

 

최근 엔비디아가 급등세를 보이며 시가총액 1조 달러를 넘어선 가운데, 엔비디아가 레드햇의 인공지능플랫폼을 도입한다는 소식이 재부각되는 모습. 지난 3월 언론에 따르면, 앤비디아는 레드햇의 인공지능플랫폼 오픈시프트클라우드를 도입하고 양사간 AI·5G 솔루션 발전을 위한 협력을 확대키로 했다고 밝힘.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프라이빗 데이터센터에서 여러 퍼블릭 클라우드, 네트워크 엣지에 이르기까지 업계를 선도하는 엔터프라이즈 쿠버네티스 플랫폼이다.

 

나무기술, 콤텍시스템, 솔트룩스 등.

 

나무기술 - 레드햇과 협력 칵테일 클라우드 온 오픈시프트(CCO) 출시 부각.

콤텍시스템 - 레드햇 총판 자격 보유.


■ 이수스페셜티케미컬/이수화학 - 인적분할 재상장 이틀째 급등.

  
이수스페셜티케미컬은 이수화학에서 정밀화학 사업 부문을 인적분할해 설립됐다. 이수화학은 지난해 11월 석유화학 부문(이수화학)과 전고체 전지소재 사업을 포함한 정밀화학 부문(이수스페셜티케미컬)으로 인적분할을 결정한 바 있다.


■ 두올 - 미국 ARC 오토모티브 에어백 리콜 대상 400만대 추산. 반사 수혜 기대감에 상한가.

기아 자동차 약 400만대에 미국 교통 당국이 안전 문제로 대규모 리콜을 촉구한 에어백이 장착된 것으로 드러나면서 에어백 사업 부문을 두고있는 두올이 반사 수혜 기대감에 강세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최근 웹사이트에 공개한 문서를 인용해 기아가 16년 동안 생산한 차량 약 400만대에 리콜 요청을 받은 ARC오토모티브의 에어백이 장착됐다고 보도했다.

지난 달 NHTSA는 미국 테네시주 소재의 ARC오토모티브에 약 6700만개의 에어백 인플레이터를 리콜할 것을 요청했다.

한편, 두올은 현재 현대자동차그룹에 원단 및 시트커버, 에어백을 납품하고 있는 자동차 내장재 전문기업이다. 에어백 사업 부문을 전문 사업분야로 두고 있다.


■ 백광산업 -  이차전지 메카 새만금 5조원 추가 투자 소식에 상승.

국내 최대 규모 간척지인 새만금이 최근 이른바 '이차전지 클러스터'로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최대 5조원의 추가 투자가 협의 중이라는 소식.

이차전지 기업을 한 곳에 모은다는 전략을 세운 새만금은 지난해 5월부터 1년 동안 기업의 입주 계약을 28건 체결했다. 이들 기업이 약정한 투자 규모만 4조1760억원으로, 이는 앞서 9년간 투자 유치 실적인 1조4740억원의 3배에 달한다.

백광산업은 새만금 산업단지에서 수산화나트륨 최대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