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REVIEW

촛불집회 자원봉사자 여기에서 신청하세요

Grandpassion 2017. 2. 25. 14:46
반응형

"박근혜정권 퇴진 비상국민행동" 본부에서 광화문 촛불집회에서 자원봉사자 하실분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 박근혜정권 퇴진 비상국민행동 촛불집회 자원봉사자 대모집


촛불집회에 참여하는 것도 의미가 있지만, 집회 자원봉사로 촛불집회를 동시에 참여하면 의미가 더 배가 될 것 같습니다. 

뭔가 대한민국 시민으로서 한몫했다는 뿌듯함에 자신이 더 소중하고 더 자랑스러울 것입니다. 

이런 계기로 더 착하게 더 성실하게 더 열심히 내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어떻습니까 여러분!!!


■ 자격 조건은 없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 심사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촛불집회에 모이는 인원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필요하겠죠? 광화문 촛불집회에 참여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자원봉사자로 집회에 참여하시면 자원봉사자들과의 친분도 쌓고 아름다운 추억과 기억을 같이 공유할 수 있는 더 의미 있는 집회 참여 시간이 될 것입니다. 


우리 국민들은 국가 재난 때 보면 엄청난 힘을 발휘합니다. 다른 나라에서 보기 힘든 응집력을 갖고 있습니다. 옛날에 IMF 때도 국민들의 금 모으기로 국가 위기를 넘긴 적이 있고, 태안 바다에 기름 유출 사고가 터졌을 때는 바다의 오염을 우리 국민들이 일일이 손으로 닦아서 기름에 오염된 바다를 되살려 놨습니다. 


또한 이런저런 자연재해로 피해가 심할 때도 십시일반 국민들의 성금과 자원봉사자들이 피해 지역과 피해를 입은 분들에게 위로와 큰 힘을 주었습니다. 정이라는 단어가 우리나라밖에 없는 마음 이상의 그 무엇인가가 국민들을 뭉치게 하는 것 같습니다. 그것이 바로 한국인의 정입니다. 


필자도 대한민국 국민이지만 이런 한국인들을 보면서 자랑스럽고 가슴이 찡하곤 합니다.



■ 촛불집회 자원봉사자 신청하기


■ 촛불집회 자원봉사 신청은 아래 "박근혜정권 퇴진 비상국민행동"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집회 참여' 카테고리에서 자원봉사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 집회 중에 혹시 물건 잃어버리셨으면 이 사이트의 "분실물센터"에 있나도 한 번 찾아보시고요, 여유가 되시는 분들께서는 후원금도 낼 수 있습니다. 

■ 그리고 한 번 목 터져라 답답한 심정을 외치고 싶으신 분들은 "자유발언신청" 하셔서 마이크 대고 쩌렁쩌렁한 스피커로 속 시원하게 시국발언도 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자료실에 가면 집회 노래를 다운로드할 수 있고, 집회에 필요한 피켓이나 이미지들을 볼 수 있습니다.


■ 박근혜 퇴진을 내 손으로 만들고 싶다 !!!



 내 손으로 직접 광화문 촛불집회를 만들어갈 멋진 시민을 찾습니다. 

■  초와 피켓등 물품 배부, 편의시설 안내, 장내 질서유지 등 많은 손길이 필요합니다. 

■  매주 토요일 12시~22시까지 활동합니다. 12시에 모여 역할을 나눈 후 자원봉사자의 활동이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