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REVIEW

모바일 사이트 속도 테스트 구글 모바일 속도측정기

Grandpassion 2017. 7. 16. 06:16
반응형


모바일 사이트 속도 테스트 구글 모바일 속도측정기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또는 기타 운영하는 웹사이트가 스마트폰 휴대폰 아이패드 등의 모바일 환경에서 인터넷 로딩 속도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구글 모바일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를 이용해서 운영하는 사이트의 페이의 로딩 속도가 양호한 것인지 확인하고 개선할 점을 파악하여 모바일에서 로딩 속도를 높을 수 있습니다.모바일 사이트 방문자들의 50%가 페이지 로드 중에 로딩 속도가 너무 느리면 사이트를 떠납니다. 쇼핑몰 사이트의 경우에는 매출에 영양을 미칩니다.



■ 구글 모바일 속도 측정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첫 화면이 뜹니다. 입력란에 테스트하고 싶은 페이지의 URL을 입력합니다.



■ 구글 모바일 속도 측정 진행 과정입니다.



■ 태스트는 3G로 진행됩니다. 2020까지는 전 세계 이동 통신 네트워크 접속의 70%가 3G 이하의 속도로 이루어질 것을 예상한 측정 방식인 것 같습니다.




■ 사이트의 데이터를 분석하는 과정입니다.




■ GRAND PASSION의 블로그 대문 페이지는 로드 시간이 우수함으로 나왔고, 로드 시간 4초로 인해서 예상 방문자 손실률이 10%가 나왔습니다.



■ 다른 블로그 사이트 페이지와 비교해서 그래프로 보여 줍니다.




■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3초 정도의 속도를 더 빠르게 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최고 해결 방안 보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항목으로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 모바일 사이트 속도를 높일 수 있는 자세한 보고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