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정보 REVIEW

해외여행 갈 때 꼭 필요한 것, 해외여행 어플 깔기

Grandpassion 2017. 10. 18. 07:12
반응형

■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어플 깔고, 현지 정보 미리 알고 안전하게 해외여행을 즐기자!!! 


해외여행 갈 때 가장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외교부에서 제공하는 "해외안전여행"리아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해외안전여행"이라고 검색하고 외교부에서 만든 "해외안전여행"이라는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한번 다운로드를 받으면, 3G, LTE, WiFi 와이파이가 되지 않는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해외안전여행 어플에는, 위기상황별 대처 메뉴얼, 국가별 여행경보단계, 좌충우돌 상황별 카툰, 공관 위치 찾기, 영사콜센터번호, 대사관&총영사관 연락처 및 현지 긴급구조 연락처 등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보실수 있습니다.


■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통계자료에 의하면, 2016년 해외로 출국한 대한민국 국민은 2,238만 명이였습니다.

해외 출국 여행객 수는 과거에 비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해외 여행, 출장, 장기 유학뿐만 아니라 워킹 홀리데이, 취업, 단기 어학연수 등 출국 목적도 다양해졌으며, 방문국과 그 지역도 오지까지 다양하게 확대 되었습니다. 해외로 출국하는 우리국민이 과거보다 해외의 여러 위험에 더 많이 노출될 수 있기에, ■ 외교부는 우리국민이 해외에서 사건사고에 연루되는 것을 방지하고 예방을 강화하고자, 오프라인 기반 "해외안전여행" 어플을 2011년부터 보급해 왔습니다.




■ 외교부에서 만든 해외안전여행 어플은해외에서 위기상황에 처한 우리 국민에게 영사가 바로 옆에서 도와주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기존 제작물 대비, 내용과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하였으며,우리 국민 스스로 사고의 사전예방을 위한 길라잡이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 메인 화면

1. 위기상황 대처메뉴얼

영사조력범위 / 분실 /도난 / 소매치기 / 길잃음 / 구조요청 / 교통사고 /항공사고 / 해양사고 / 질병 / 사망 / 체포구금 / 피랍 / 테러 / 화재 / 산불 / 지진 / 해일 / 운항지연 / 결항

2. 여행경보제도(여행경보신호등제도, 특별여행경보, 국가별 안전정보 표시지도 등) 

3. 여행 체크리스트

4. 좌충우돌 상황별 카툰(사례 Best 9)

5. 내 위치, 공관 위치찾기(170개 공관 주소, 전화번호 등)

6. 모바일 홈페이지 m.0404.go.kr



■ 사이드 메뉴

1. 신속해외송금제도

2. 여권, 예외적 여권사용 허가

3. 비자

4. 여행자 검역

5. 의학 약물 정보

6. 출입국 신고 및 신고서 작성

7. 텍스 리펀드(Tax Refund)

8. 기내반입 금지 품목

9. 시차 적응 요령



■ 기능 지원

1. 주요 키워드 검색 

2.영사콜센터(3자 통역서비스, 여행정보 SMS서비스 포함) 바로 전화하기

3. 170개국 국가별 대사관 영사관 영사핫라인(재외공관 비상연락처) 바로 전화하기

4. 현지긴급구조(현지국 경찰 화재신고 구급차) 바로 전화하기

5. 지도에서 공관가는 길 찾기



■ 해외여행 중 현금, 카드 등을 도난당해서 돈이 없을 경우, 뜻하지 않은 사고를 당했을 경우, 여권을 분실했을 경우, 긴급 의료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현지 대한민국 대사관, 영사관으로 연락을 해서 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연락처와 주소 위치 등의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한국 교민들이 많이 사는 해외나 도시 또는 한국 여행객들이 많이 가는 유명한 해외 국가들은 주변에 도움을 청할 수도 있으나, 한국인이 별로 없는 지역이나 오지에서는 반드시 위의 정보들을 알아야만 큰 위험을 예방하고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해외여행 갈 때 꼭 필요한 것이, 해외안전여행 어플입니다.


■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 www.0404.go.kr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주의사항해외에서 국내로 전화하실 경우, SKT와 LG U+의 "로밍 오토다이얼"과 "오토 다이얼링"은 국가별 기기별 제한사항이 있을 수 있으니, 기능을 해제하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