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제2의 신라젠 평가 알파홀딩스 이틀째 상한가

Grandpassion 2018. 2. 9. 18:02
반응형


알파홀딩스 제2의 신라젠 증권사 평가에 연속 이틀째 상한가




2018. 02. 09. Today`s briefing


 알파홀딩스 - 알파홀딩스가 ‘제2의 신라젠’이라는 증권사 평가에 힘입어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했다. 알파홀딩스의 주가는 전날 ‘제2의 신라젠이 될 기업’이라는 투자보고서가 발간되면서 급등하기 시작했다. 


토러스투자증권 보고서에서 “알파홀딩스의 항암바이러스 치료제인 GCC백신과 신라젠의 펙사벡은 상당히 닮았다”고 언급했다. GCC백신은 대장암에서 전이되는 암을 예방하는 백신이다. 


알파홀딩스가 최대주주인 바이럴진(Viral Gene)에서 개발했으며 현재 미국 임상 1상을 완료한 상태다.


 치매국가책임제 관련주 - 고려제약 / 명문제약 / 진양제약 - 미국 FDA 치매 약물 4가지 성분 승인 소식과 정부의 치매연구개발 투자 소식에 치매 관련주들이 동반 급등했다. 


고려제약이 미국 FDA(식품의약국)에서 승인한 치매치료제 4가지 성분 약물을 모두 보유ㆍ판매하고 있다.


명문제약은 ‘셉트페질정’을 비롯해 뇌 기증 장애 개선제인 ‘뉴라렌’, 리바스티그민 성분의 치매 치료제인 ‘리바론패취’의 매출이 성장세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진양제약은 미국 FDA 승인 치매 치료 약물 중 염산메만틴 성분의 디멘사와 도네페질 성분의 도나셉트 등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치매국가책임제를 추진하고 있는 문재인 정부가 치매연구개발사업에 2029년까지 1조 원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 - 퓨쳐스트림네트웍스가 국내 우량 에이전시 애드쿠아인터렉티브그룹을 인수해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모델을 구축한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은 마더브레인과 옐로스토리, 핸드스튜디오, 투비 등을 계열사로 거느린 국내 디지털마케팅업계 선두 에이전시인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그룹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또한 동남아시아 신규 사업 추진을 위한 해외 경쟁사 인수에 사용한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는 타법인증권 취득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591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진행한다. 최대주주 옐로디지털마케팅 등을 대상으로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한다.


 파라텍 - 파라텍이 지난 1월 발생한 밀양 화재참사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의료시설에 스프링클러를 설치하도록 하는 법안이 발의됐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임종성 의원은 의료시설에 스프링클러 설치를 의무화하는 내용을 골자로한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 했다. 


거동이 불편한 환자가 많이 찾는 병원시설의 경우, 화재시 대피가 타시설에 비해 용이하지 않다. 스프링클러와 같은 초기진화장비가 반드시 설치됐어야 했다는지적이 나온 바 있다. 임 의원은 “거동이 불편한 환자가 병원을 많이 찾는다”며 “의료시설에 대한 스프링클러 설치는 이제 선택이 아닌 의무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 제약 바이오 / 치매국가책임제 관련주


알파홀딩스 바이오 제약. 전기차. 스마트카. 사물인터넷. 시스템반도체


2018/02/09 제2의 신라젠으로 평가. 신약 파이프라인 재평가 기대감 지속 이틀째 상한가




고려제약치매국가책임제 정책. 메르스. 조류독감. 신종플루. 노인복지.


2018/02/09 미국 FDA 치매 약물 승인 보유. 치매치료제 매출 증가추세. 정부 치매연구개발 투자 모멘텀. 상한가




명문제약치매정책. 지카바이러스. 신종플루. 조류독감. 방사능.


2018/02/09 치매치료제 FDA승인 3가지 약물보유. 정부 치매 지원 기대감. 급등




진양제약치매. 메르스. 복제돼지생산. 의약품. 순환계용약, 소화기관용약, 중추신경계용약, 항생물질제


2018/02/09 미국 FDA 승인 치매 약물 매출 증가 기대. 치매 관련주 동반 급등




■ 상한가


닉스테크 렌섬웨어. 네트워크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


2018/02/09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




■ 급등주


퓨쳐스트림네트웍스 가상화폐. 비트코인.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2018/02/09 591억 제3자배정 유상증자 기대감 및 대규모 M&A로 디지털 광고 플랫폼 리더로 도약. 급등




파라텍화재. 재난안전관리. 영종도카지노. 소방용기계. 소방설비공사.


2018/02/09 민주당 임종성 의원, 모든 의료시설에 스프링클러 의무화 법안 발의. 급등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