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반기문 보아오포럼 이사장 취임. 관련주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상한가

Grandpassion 2018. 4. 10. 16:20
반응형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이 중국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의 국제회의 "보아오포럼"에 이사장으로 취임했다.




2018. 04. 10. Today's briefing


 케이피엠테크 - 케이피엠테크는 신약개발업체 에이비온의 신약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70억원 규모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케이피엠테크는 현재도 에이비온의 최대주주다. 이번 증자 참여로 지분율은 4.4% 증가한 46.1%가 된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 -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보아오포럼의 신임 이사장에 취임했다. 이 같은 소식에 한 때 반기문 관련주로 부각됐던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이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추정한다.


반기문 이사장은 9일 보아오포럼 이틀째를 맞아 열린 이사회에서 피델 라모스 전 필리핀 대통령과 후쿠다 야스오 전 일본 총리의 뒤를 잇는 제3대 이사장에 만장일치로 선출됐다. 3년 임기로 횟수 제한없이 연임할 수 있다. 


보아오포럼은 매년 3∼4월 중국 하이난성 보아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의 국제회의로 "아시아판 다보스 포럼"으로 불린다. 다국적 이사진을 구성하고 비정부 포럼을 표방하지만 중국 정부의 강한 영향력 아래 운영되고 있다. 





 일신바이오 - 일신바이오가  삼성이 최근 주력사업인 전자사업 외에 바이오 사업을 양대 주력 사업으로 내세우기로 했다는 소식이 급등했다.  삼성물산은 바이오시밀러를 개발하는 삼성바이오에피스 주식을 대량으로 사들이는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에 동결건조기를 공급한 바 있는 일신바이오는 삼성의 바이오 투자 확대 소식이 전해질 때면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다. 


 에프엔씨엔터 - 소속 배우 정해인이 출연 중인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가 중국에서 흥행하고 있다는 소식에 에프엔씨엔터가 이틀 연속 급등하고 있다. 정해인이 주연인 JTBC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는 중국 내 한국 드라마 1위를 기록중이다.


하나금융투자는 정해인이 송중기 김수현 수준까지 성장할 수 있다면 한한령 해소 시 연간 최고 150억~250억원 내외의 영업이익 기여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씨티엘 - 씨티엘과 라이브플렉스가 공동투자한 크립토컴퍼니가 전세계 최초 정액제 가상화폐거래소인 코인마블의 사전 예약을 개시했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코인마블은 기존의 거래소와 달리 월정액 이용료만 지불하면 거래수수료가 무료다.


 이지웰페어 - 국내 선택적 복지제도 관련 사업을 하고 있는 이지웰페어가 급등했다. 공공부문과 사기업체로 이어지는 온라인 복지몰 증가 추세에 따라 수혜가 기대된다. 특히 작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중국 전기차업체 BYD(비야디)의 국내 유일한 공식딜러로 향후 수익성이 주목된다. 


이지웰페어는 공공기관이나 기업의 복지예산범위 내에서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선택적 복지제도 시스템을 구축하고 위탁운영 사업을 하고 있다. 사업부문은 복지사업의 수수료와 상품 매출이 대부분이며 자회사로는 토탈헬스케어인 "이지웰페어", 여행사업의 "인터치투어"다. 









■ 상한가


케이피엠테크 황사. 마스크. 바이오. 조류독감.


2018/04/10 항암제 신약개발업체 에이비온에 3자배정 유사증자 참여 방식으로 70억 추가 투자. 3자배정 유상증자. 상한가




에이치엘비생명과학반기문. 전력. 표적항암제. 인공간. 헬스케어. 의약품 제조. 바이오.


반기문 - 반기문 사촌 동생과 대표이사가 고등학교 동문.


2018/04/10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보아오포럼의 신임 이사장 취임했다는 소식에, 한 때 반기문 관련주로 부각 되면서 급등한 바 있음.




삼아제약제약. 호흡기계, 항생제, 피부기계, 소화기계, 해열 진통 소염제. 건강기능식품. 


2018/04/10 특징 뉴스 없음. 제약 바이오 관련주 상승 속 제네릭 개발 기대감에 상한가




■ 바이오 헬스케어 제약 의료 관련주 강세


일신바이오 / 아미노로직스 / 코아스템 / 앱클론 / 서린바이오 / 삼일제약 / 코디엠 / 우정바이오 / 인피니트헬스케어




■ 급등주


에스엔씨엔터 종합엔터테인먼트회사. 


2018/04/10 소속배우 정해인이 출현 중인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가 중국 내 한국 드라마 1위 기록 중. 이틀 연속 급등




씨티엘가상화폐. 인쇄회로기판. LED. 바이오 3D프린터.


2018/04/10 씨티엘, 라이브플렉스가 공동투자한 크립토컴퍼니가 전세계 최초 정액제 가상화폐거래소 코인마블 모집 개시




이지웰페어전기차 유통. 복지 관련 서비스 소프트웨어. 전자상거래.


2018/04/10 선택적 복지제도, 공공부문과 사기업체 온라인 복지몰 증가 추세에 따른 수혜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