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남북경협 이동통신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8. 5. 3. 18:36
반응형




2018. 05. 03. Today's briefing


 부산산업 - 부산산업 자회사인 태명실업이 철도 관련 사업을 한다는 소식으로 부산산업이 삼일째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태명실업은 철도궤도 시공현장에 납품하는 콘크리트침목, 지하철 및 전력구 터널공사에 기반시설을 구성하는 세그멘트 등을 생산하고 있다. 태명실업의 침목시장 점유율은 75%로 국내 철도 침목시장을독과점하고 있다.


 에이치엘비파워 - 에이치엘비파워가 남북관계 회복에 따른 전력수요 확대 수혜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에이치엘비파워 임창윤 대표는 "남북관계 정상회담에 이어 다양한 경협안들이 오가고 있다며, 그동안 멈춰있던 개성공단 및 북한의 전력수요는 물론 남한 지역까지 새로이 확충되는 시설 등을 고려하면 전력기자재 생산 업체들의 선제적 수요대비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웹스 - 웹스가 DMZ 부근의 환경 정화 사업 수주 경험으로 상한가를 기록했다. 


통일부에 따르면, 정부는 전임 정부의 핵심 대북협력사업이었던 DMZ 세계생태평화공원 조성 사업 재개를 준비 중이다. 


웹스는 국내 최초로 개발한 WPC를 생태하천복원 사업을 비롯, 공원 조성 사업 등에 공급하고 있다. WPC는 천연 목분과 친환경 플라스틱을 사용해 우수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으며 조경 시설물 등에 적용되는 건축자재다.





 컨버즈 - 컨버즈가 2대주주로 있는 바이오웨이가 보건복지부로부터 신약개발분야 신약개발 임상지원 사업에 선정됐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컨버즈 관계자는 “바이오웨이의 이번 국책과제선정으로 인해 국내임상부터 연내 돌입할 수 있게 됐다"며 "국내 임상 비용은 확보가 됐고, 국제 임상도 준비하고 있다"고 했다. 


 에스트래픽 - 에스트래픽이 새롭게 남북 철도와 도로 연결 수혜주로 부각되면서 급등했다.


에스트래픽은 삼성SDS에서 교통 솔루션 사업부가 독립한 회사다. 국내교통솔루션 사업의 선두주자다. 고속도로 톨게이트 요금징수 시스템과 교통시스템 구축, 상하 개폐형 스크린도어의 해외 수출, 철도통합무선망(LTE-R) 구축 등의 사업을 한다.


 에프알텍 - 에프알텍이 남북이동통신 표준화에 따른 중계기 공급 기대감에 급등했다.


남북정상회담과 판문점 선언으로 남북 경제협력에도 훈풍이 불어오는 가운데, 통신 분야에서도 협력이 진행될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남북정상회담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북한도 통신산업 

발전이 중요하다"는 의중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전망에 에프알텍, 기산텔레콤,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등 통신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상한가 


부산산업 - 철도. 레미콘 제조. 


2018/05/03 현대건설 철도 침목 공급. 삼일째 상한가




에이치엘비파워 - ESS 에너지저장장치. 무선 통신기기. 이동통신 단말기. 원자력. 


2018/05/03 남북경협 , 개성공단 전력수요 확대 수혜 기대감. 상한가.




콤텍시스템제4이동통신, 클라우딩 컴퓨팅. 네트워크통합 솔루션. 금융솔루션, 디지털영상감시장치, 보안솔루션


2018/05/03 특징 뉴스 없음. 남북이동통신 표준화 기대감 통신 관련주동반 급등 속 상한가 추정.




웹스 - DMZ평화공원. 4대강. 새만금.


2018/05/03 DMZ부근 사업 수주 경험 부각. 국내 최초 개발 WPC 생태하천복원 사업, 공원 조성 사업 등에 공급. 상한가




삼본정밀전자 - 휴대폰 부품. 홍체인식. 이어폰, 헤드폰, 스피커, 블루투스 기기.


2018/05/03 특징 뉴스 없음. 상한가




컨버즈 - 특수제지의 도소매, 수출입업. 항암제.


2018/05/03 바이오웨이 혈액암 신약개발 국책과제 선정. 상한가




 급등주 


국일신동 - 비철금속 황동봉.


2018/05/03 특징 뉴스 없이. 급등




에스트래픽전기차. 톨게이트 요금징수시스템. 열차제어시스템. 지능형 교통시스템.


2018/05/03 남북 철도 연결 수혜 기대. 급등




대신정보통신시스템통합 솔류션.


2018/05/03 남북이동통신 표준화 기대감, 통신주 동반 급등




일진파워탈원전. 화력발전. 원자력발전. 태양광 전지. 폴리실리콘. 화공기기. 에너지 발전설비 산업기계 플랜트.


2018/05/03 정부 북한 화력발전소 개보수 지원 연구. 기대감 급등 




에프알텍 - 남북이동통신. 이동통신 중계기(LTE 중계기, 인빌딩 중계기).  LED 조명.


2018/05/03 남북이동통신 표준화, 중계기 공급 기대감.




대아티아이대륙철도. 철도신호제어 시스템. 


2018/05/03 경영진 지분 매입 소식. 급등




삼지전자5G. 평창올림픽. 사물인터넷 비콘. 무선중계기. LTE


2018/05/03 남북 이동통신 표준화 및 중계기 공급 기대감. 통신장비 관련주 동반 급등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대북 관련주가 우후죽순 계속 생기고 있는 추세로 "이슈 테마" 포스팅은 계속됩니다. 자세한 관련 종목은 "스탁 이슈 테마" 카테고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