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정부 북한과 산림분야 협력 추진. 조림사업 관련주 급등

Grandpassion 2018. 5. 4. 17:06
반응형




2018. 05. 04. Today's briefing


 티플렉스 - 북한 광물자원에 대한 기대에 티플렉스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티플랙스는 희소금속 티타늄, 니켈, 텅스텐, 몰리브덴 등 특수재질의 소재를 산업전반에 걸쳐 전문적으로 유통하고 있다. 


■ 북한 조림사업 협력 관련주


정부는 유엔 등 국제사회의 대북제재 사각지대인 산림분야부터 북한과 교류,협력을 추진하기로 하고, 이를 위해 판문점선언 이행추진위원회 산하에 산림협력연구태스크포스(TF)를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이 같은 소식에 조림사업, 산림사업을 하는 업체들이 상한가와 급등을 했다.  


 이건산업 - 이건산업은 자회사를 통해서 솔로몬 군도에서 조림사업의 부각으로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솔홈데코 - 한솔홈데코는 과거 해외 조림사업 경험이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솔홈데코는 1991년 12월 "전주임산"으로 설립된 종합건축자재 생산업체로서, 1993년 국내 최초로 해외 조림사업에 진출한 바 있다. 


 선창산업 - 주방가구와 합판 등 종합목재업을 하고 있는 선창기업도 조림사업 관련주로 묶이면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대동공업 - 대동공업은 조림과 농기계 등에 사용되는 제품들을 통해 북한 관련 사업 입찰시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이면서 급등했다. 대동공업은 과거 비영리단체를 통해 북한에 제품을 공급한 바 있다.


■ 북한 통신인프라 관련주


 브레인콘테츠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남한 측에 첨단기술산업(ICT) 특구 참여를 요청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나노사업 주관기업으로 선정됐던 "브레인콘텐츠"가 급등했다.









■ 상한가


티플렉스 / 한국유리 / 전방 / 이건산업 / 한솔홈데코 / 선창산업




■ 급등주


이건홀딩스 / 대동공업 / 브레인콘텐츠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대북 관련주가 반복적으로 급등을 하기 때문에 겹치는 종목은 기록하지 않았습니다. 

"STOCK ISSUE THEMA" 카테고리를 참고해 주십시오. 새롭게 발생하는 대북 관련주들은 따로 정리해서 "이슈 테마"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내일 토요일은 5월 5일 어린이 날이고, 5월 7일 월요일은 대체휴일로 지정돼서 주식시장도 열리지 않습니다. 참고하세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한 주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