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LG그룹 경영권 승계 관련주

Grandpassion 2018. 5. 18. 18:39
반응형





2018. 05. 18. Today's briefing


 보락 - 보락이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했다. LG그룹의 4세 승계가 본격화되면서 보락이 사돈가라는 점이 부각됐다.


LG전자 구광모 상무의 아내 정효정씨의 아버지가 보락 대표이사 정기련.


 깨끗한나라 - 깨끗한나라가 구광모 LG전자 상무의 4세 경영 본격화 소식에 급등했다.


깨끗한나라의 대주주는 희성전자다. 희성전자는 구광모 상무의 친부 구본능 희성그룹 회장이 경영하는 회사다. 


구본무 - LG그룹 회장

나이 - 74세 (만 73세)

출생 - 1945년, 경상남도 진주

가족 - 아들 구광모, 아버지 구자경, 할아버지 구인회, 동생 구본능, 동생 구본준, 동생 구본식


LG그룹 구본무 회장이 수술 후유증으로 입원하면서 LG그룹은 구광모 상무에 대한 경영권 승계 작업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LG그룹은 이사회를 통해 구광모 LG전자 상무를 사내이사로 선임키로 결정했다. LG는 전날 이사회를 열고 6월 29일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해 구 상무의 사내이사 선임 안건을 차리하기로 결정했다. 구광모 상무는 구본무 LG그룹 회장, 하현회 부회장과 함께 LG의 사내이사 3인 명단에 이름을 올리게 된다.







 디케이락 - 수소와 철도 관련 핵심부품을 생산중인 디케이락이 수소열차 개발 소식에 급등했다. 


아시아투데이는, 국내에서 수소를 연료로 하는 철도차량이 개발된다고 보도했다. 수소연료 열차는 탄소배출량이 적다는 점이 특징이며 전차선 등의 설비가 필요없어 철도 인프라가 낙후된 지역에서도 운행이 가능하다. 특히 북한 지역 및 대륙횡단 차량으로 적합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디케이락은 철도, 가스 등에 핵심으로 사용되는 부품 생산업체로 현대로템에 철도에 사용되는 피팅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디케이락은 국책 개발 과제인 수소충전소용 초고압 밸브 국산화 개발 주관기관으로서 참여기관인 한국가스안전공사와 함께 개발 중이며 현대차 수소전기차 1차업체를 통해 수소전기차용 제품 공급 중이다.


이와는 별도로 중소벤처기업부 국책 개발 과제인 수소충전소용 초고압 레귤레이터 개발 또한 한국산업기술시험원과도 공동 진행 중이다.




 풍국주정 - 수소를 연료로 하는 철도차량이 개발된다는 소식에 풍국주정이 급등했다.


한 매체에 따르면 철도 부품 전문기업 우진산전과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은 최근 600km 이상 연속주행이 가능한 수소연료전지 하이브리드 철도차량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차량은 수소를 연료로 전기를 생산해 열차를 운행하는 방식이다.


2022년 12월까지 연구가 진행되며 올해에만 10억 원의 정부출연금이 투입될 전망이다. 


이 같은 소식에 풍국주정은 수소를 생산하는 에스디지의 지분 56.4%를 보유하고 있다. 에스디지는 효성, SK어드밴스드,  대한유화공업, 롯데BP로부터 수소 원료가스를 공급받아 최첨단 제조시설과 안전 및 순도관리 시스템을 완비하고 양질의 초고순도 수소를 생산하고 있다.




 엔시트론 - 엔시트론 관계사 하임바이오텍이 영국의 바이오 기업과 글로벌 마케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하임바이오텍은 '특이적 양방향 신장 유전자 증폭기술(SBDE-PCR)'을 자체 개발해 원천 기술을 확보한 분자진단 기술 벤처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miRNA 검출 기술 상용화에 성공해 세계 세번째로 miRNA 검출 및 분석 시장에 진출했다. 현재 대학병원과  암연구센터에 키트를 공급 중이며 액체 생검(Liquid Biopsy)을 통한 약물내성검사, SBDE-PCR을 활용한 암조기진단 기술도 개발하고 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동안 수고하셨습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