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남북러 가스관 관련주 동반 급등

Grandpassion 2018. 6. 7. 18:06
반응형




2018. 06. 07. 목요일. Today's briefing


 웰크론강원 - 웰크론강원이 일부 대북 관련주 상승 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웰크론강원은 원전해체 관련주로 급등한 바 있다.


 큐로 - 큐로가 러시아 가스프롬에 가스오일 관련 기자재를 공급한다는 소식으로 상한가를 기록했다. 


러시아의 가스프롬은 전세계 천연가스 생산량의 20%를 차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이다.


 디케이락 -  디케이락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월드컵 기간에 러시아를 방문해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남한과 북한, 러시아를 잇는 가스관 연결(PNG) 사업 추진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권칠승 의원에 따르면 가스공사 실무진은 지난달 15~18일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를 방문해 가스프롬 직원들과 "남·북·러 PNG 사업 추진 타당성 검토를 위한 공동연구 추진 방안"을 논의했다. 두 차례 남북정상회담에 이어 6·12 북·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남한과 북한, 러시아를 잇는 가스관 연결(PNG)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이 같은 소식에 당일 남북러 가스관 관련주들이 동반 급등했다. 큐로 / 디케이락 / 동양에스텍 / 조광ILI / 문배철강







 지엘팜텍 - 지엘팜텍이 신경병증성통증 치료제 임상3상 긍정적 결과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지엘팜텍은 지난 5일 언론을 통해 신경병증성통증 치료제 프레가발린 서방정의 임상3상 시험 결과 일차평가변수에 대한 긍정적인 결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임상시험에 대한 최종결과보고서는 7월 중 완료할 계획이며, 3분기 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국내 시판허가를 신청하고 국외 개발과 판권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 생산 능력 확충 등 상업화 계획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스코비 - 인스코비는 아피메즈가 진행중인 아피톡스 다발성경화증과 관련해 지난 4일 미국 FDA로부터 임상3상시험  실시허가를 받았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아피톡스는 꿀벌 봉독을 활용한 바이오 의약품이다. 중추신경계 만성염증성 질환인 다발성경화증 뿐만 아니라 골관절염의 통증, 염증 완화뿐만 아니라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STX엔지 - 특별한 뉴스 없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쎄미시스코 - 쎄미시스코가 조달청과 207억원 규모 초소형 전기차 공급계약 체결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풍문에 따른 조회공시 요구에 쎄미시스코는 "계약을 맺은 것이 맞다"고 답변했다. 


세미시스코는 "초소형전기차를 조달청의 나라장터에 등재하는 계약을 체결했다"며 "정부 각 기관에서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시스템을 통해 2년동안 개별 구매하는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전기자동차 1000대를 공급한다. 




 피델릭스 - 피델릭스가 중국과 인도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25nm(나노미터) 메로리 반도체 설계의 마무리 단계에 진입을 시작으로 연내 개발을 완성할 전망이라는 소식에 급등했다.




 씨유메디칼 - 씨유메디칼이 120억원 전환사채 발행 소식에 급등했다.


씨유메디칼은 운영자금 마련을 위해 120억원  사모 전환사채를 발행하기로 결정했다. 사채의 만기 이자율은 3%이며, 만기일은 2021년 6월8일까지다.




 매직마이크로 - 매직마이크로가 라이오닉스 지분 인수가 가시화됐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매직마이크로는 최근 판데라와 라이오닉스의 지분 인수를 위한 텀시트(Term Sheet, 주요계약조건)를 체결했다. 네덜란드에 소재한 라이오닉스는 미래산업의 핵심이 되는 원천기술을 보유한 곳으로, 판데라는 라이오닉스 지분 75%를 소유하고 있는 대주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