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유라시아 북방물류 관련주 동반 급등

Grandpassion 2018. 6. 19. 17:50
반응형




2018. 06. 19. 화요일. Today's briefing


 아이텍반도체 대규모 자금조달 및 최대주주 변경 주식 양수도 계약 체결 모멘텀 지속으로 3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웰바이오텍 381억 대규모 자금조달 모멘텀 지속으로 급등했다.  


281억 제3자배정 유상증자 발행가 3550원 / 100억 CB 발행.


 내츄럴엔도텍 내츄럴엔도텍 "오버나잇 마이크로 패치"가 미국 첫 TV 홈쇼핑 판매에서 완판 됐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내츄럴엔도텍은 미국 2위 홈쇼핑 EVINE에서 방송된 "오버 나잇 마이크로 패치"가 2만 4,000패치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이에 7월 미국 인포머셜 방송 5개 채널에 추가 론칭을 준비 중이다. 또한 이번 방송 결과를 주목하고 있는 미국 1위 홈쇼핑 사의 론칭에도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


내츄럴엔도텍은 올해 안에 국내와 미국뿐 아니라 EU, 아시아에 이르기까지 홈쇼핑 진출을 확대하고 본격적인 매출 성장을 이뤄낼 계획이다.







 투윈글로벌 10억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모멘텀 지속으로 급등했다. 발행가 1475원. 상장일 7월 12일.




 앱클론 차세대 면역 항암제, "CAR-T" 치료제 원천기술 특허 확보 진행 소식에 급등했다.




유라시아 북방물류 관련주


 동방 / 삼일 종합물류관련주 유라시아 복합물류망 구축 기대감에 동방이 상하가를 기록하고 삼일이 급등했다.


전일 북방경제협력위원회는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송영길 위원장과 민간위원, 정부위원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회의를 개최했다. 


북방경제협력위원회는 북한의 비핵화 진전 및 대북 제재가 완화될 경우 물류, 에너지, 특구 개발 등 남북한과 러시아, 중국 등 주변국이 참여하는 초국경협력사업이 가능해져서 북방경제협력이 활성화될 것으로 분석했다. 북방경제협력위원회는 관계부처와 함께 "평화와 번영의 북방경제공동체"라는 비전으로 4대 목표, 14개 중점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종합물류 관련주인 동방, 삼일. KCTC, SG&G 등이 급등했다.




대북 관련주


 서전기전 / 푸른기술 / 중앙오션 / 성호전자 / 문배철강 남북한 철도 연결 및 러시아 투자 촉진 등의 내용을 담은 정부의 "신 북방정책" 발표에 일부 대북 관련주들이 급등했다.


대통령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회는 "신 북방정책" 중점 과제를 발표하며 구체적인 사업으로 동해안-유라시아 대륙 철도 연결 추진, 신의주와 단둥, 나진, 선봉 지역 경제특구 개발 등을 제시했다. 남북한과 중국, 러시아 간 광역 전력망인 슈퍼그리드 구축을 추진하고, 남북한과 러시아 가스관 연결을 위한 공동 연구도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