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마이크 폼페이오 방북 대북 관련주 급등

Grandpassion 2018. 7. 3. 20:34
반응형




2018. 07. 03. 화요일. Today's briefing


오늘의 특징주는,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의 3차 방북 소식에 일부 대북 관련주들이 동반 급등하는 현상을 보였다.


미국정부는 5일부터 7일까지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이 북한 평양을 방문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폼페이오의 방북은 세 번째다.


이번 방문에서는 북.미 정상회담 이후 비핵화 협상에 대한 후속조치와 미군 유해 송환과 관련한 내용이 논의될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7일부터 8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일본과 한국 지도부를 만나 "최종적이고 완전하게 검증된" 북한의 비핵화 합의를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에 주식시장에서는 일부 대북 관련주들이 동반 상승했다. 시멘트. 레미콘. 남북경협. 전력설비. 아스콘(아스팔트 콘크리트). 철도. 인프라건설. 남북러 가스관.  DMZ평화공원 등.


현대로템. 성신양회. 현대시멘트. 아세아시멘트. 고려시멘트. 현대사료. 대아티아이. 제룡산업. 아난티. 한국석유. GS건설, 조광ILI, 이화공영 등







 동원 동원은 운영자금 마련을 위해 총 620억원 대규모 자금 조달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제3자배정 유상증자 - 100억원 - 8월30일 보통주 222만4694주가 신규 발행되며 주당 발행가액은 4495원이다.

CB(전환사채) 발행 - 총 529억원 -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사모 전환사채의 경우 만기일은 2021년8월16일로 21회차 CB의 경우 표면이자율 0%, 만기이자율 3%, 22회차 CB의 경우 표면이자율 0%, 만기이자율 1%다.




 삼본정밀전자 삼본정밀전자이 의약품 제조 판매 사업목적 추가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삼본정밀전자는 8월16일 주주총회를 소집한다. 


- 암 진단용 핵 의학 방사선 동위원소 몰리브덴99 생산·제조 및 유통·판매업. 

- 암 치료용 핵 의학 방사선 동위원소(요오드, 루테슘, 제논 등) 생산·제조 및 유통·판매업. 

- 핵 의학 영상장비, 조영제, 기타 진단장비 등 제조·유통 판매업. 

- 방사선 동위원소를 활용한 암 치료제 개발, 생산, 유통업. 

- 질환동물 대량복제 시스템 개발판매. 

- 배아간세포를 이용한 특정세포 및 조직은행 설립. 

- 간세포를 이용한 질병치료기술 개발. 

- 제약 바이오업 등을 신규 사업목적에 추가하기로 했다.

 



 에스맥 에스맥이 삼성전자의 차기 소재 공급처로 알려지면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삼성전자가 내년 초 출시할 예정인 휴대폰에 일본 스미토모 기술을 적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에스맥은 동우화인켐에 터치스크린패널을 공급하고 있고, 일본의 스미토모화학이 동우화인켐의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다.




 비덴트 - 비덴트가 가상화폐 비트코인 가격 반등에 급등했다.


급락세를 보이던 가상화폐 시가총액 1위 비트코인이 최근 반등을 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이 6,600달러 선을 회복했으며, 국내의 가상화폐거래소 빗썸에 따르면 이날 비트코인 가격이 730만원선을 회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 리플, 비트코인 캐시, 제트캐시, 이오스, 라이트코인 등 여타 시총 상위 가상화폐들도 대부분 반등했다. 


이 같은 소식에 비덴트, 옴니텔, 우리기술투자, 에이티넘인베스트 등 가상화폐 비트코인 관련주들이 소폭 상승했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 - 자율주행차, 스마트가 관련주인 모바일어플라이언스가 특별한 뉴스 없이 급등했다.




 나이백 - 나이백은 펩타이드 골관절염 신약 및 골다공증 치료제 유럽 전임상 허가 기대감에 급등했다.


나이벡은 합성 펩타이드를 이용한 유도만능줄기세포의 제조방법에 대해 미국에 특허를 등록했다고 3일 공시했다.




 국제약품 국제약품은 중국 약품 수출협약 체결소식에 급등했다.




 대북 관련 급등주 - 마이크 폼페이오 방북 소식에 고려시멘트. 현대시멘트. 대아티아이. 현대사료가 급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