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비트코인 가격 상승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8. 7. 25. 18:59
반응형




2018. 07. 25. 수요일. Today's briefing


■ 알테오젠 알테오젠이 세계 두 번째로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재조합단백질을 개발해 특허를 출원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알테오젠이 개발한 원천기술은 정맥주사용 항체 의약품을 피하주사용 의약품으로 대체할 수 있으며, 단백질 공학 기술을 이용해 열 안정성을 증가시키고 단백질의 안정성을 높인 새로운 기술이다. 


현재 미국 할로자임사가 세계 최초 개발한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시장을 독점하고 있으며, 이 기술에 대한 로열티 수입만 매년 약 3500억원에 달한다.


알테오젠은 이번에 개발한 원천기술을 사용해 피하주사용 허셉틴 바이오시밀러를 개발하고 있으며, 점진적으로 다른 정맥주사용 항체 및 바이오의약품에 적용할 수 있도록 글로벌 국가에 특허를 진행할 예정이다. 







■ 도화엔지니어링 도화엔지니어링이 동해선 및 경의선 등 남북철도 복원 사업에 따른 수혜에 기대에 급등했다.


도화엔지니어링 관계자는 "남북 경협 사업 등이 시작된다면 당연히 입찰에 참여할 것. 타당성 평가와 기본 설계 등 여러 과정에 나설 것"이라면서 "국내 수주 1위 회사로 전체 2000명 직원 중 엔지니어는 약 1700여 명인 만큼 국내 업체에서 가장 유리하다"고 밝혔다. 




■ 엘앤케이바이오 
엘앤케이바이오가 2분기 영업이익이 43억원으로 흑자전환 
했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 부산산업 - 일부 대북관련주 상승 속 급등.



■ SK증권우 J&W파트너스, 대주주 적격성 심사 통과 모멘텀 지속에 급등. 25일 금융위 최종 확정.



■ 장원테크 - 일부 대북관련주 상승 속 급등. 북한광물자원개발 관련주로 마그네슘합금, 알루미늄합금 IT기기 부품 가공 기술, 생산 부각.



■ SCI평가정보 비트코인 가격 상승에 급등.

비트코인 관련주

비트코인 가격이 두 달여 만에 900만원대를 돌파했다. 국내 가상통화 거래소 업비트 기준 비트코인 가격은 950만원을 기록하고 있다. 비트코인이 900만원대를 돌파한 것은 지난 5월25일 이후 두 달 만이다. 이더리움,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등 주요 가상통화들도 모두 전날 대비 5~8% 가량 씩 오름세를 보였다.

또한 G20 재무장관 및 중앙은행 총재 회의가 별다른 가이드라인 없이 끝난 것으로 알려졌다. G20은 "통화로서의 가치가 부족하지만, 현재 시점에서 가상화폐가 전 세계 금융 안정성을 위협하는 존재는 아니다”고 발표했다. 

그리고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가 출시될 수 있다는 기대감도 비트코인 가격 상승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이 같은 소식에 SCI평가정보, 우리기술투자, 옴니텔, SBI인베스트 등 비트코인 관련주와 창투사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다.



■ 클래시스 클래시스가 코스메틱 브랜드 스케덤의 미국 진출 소식에 급등했다.


클래시스는 자사의 코스메틱 브랜드 스케덤이 미국 대형 유통 채널인 로스(ROSS)에 공식 벤더 등록을 마치고 루이보스티클렌저를 입점하기로 했다. 로스는 미국 전역에 1700여개 매장을 갖고 있는 대형 할인 유통 채널이다. 



■ 포스코엠텍 - 일부 대북관련주 상승 속 급등. 포스코엠텍은 북한광물자원개발 관련주로 급등한 바 있다.



■ EDGC 
EDGC가 중국 최대 유전체 기업인 BGI
와 손잡고 중국 유전체 서비스 시장을 진출한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EDGC는 이번 계약을 통해 국내 최초 대사증후군 융합 검사인 마이젠플랜을 포함한 
모든 유전체 검사 포트폴리오를 중국 시장에 맞도록 현지화해 15억 중국 시장에 본
격 진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