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폼페이오 7일 평양 방문에 대북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8. 10. 4. 16:24
반응형




2018. 10. 04. 목요일. Today's briefing


■ 대북 관련주 -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 방북 소식에 일부 대북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10월7일 평양을 방문해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만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방북을 통해 폼페이오는 김정은과 북한 영변 핵시설 사찰, 검증, 폐기와 종전선언, 2차 북미회담 일정 등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폼페이오 장관은 기자회견을 통해 "북한 비핵화를 빨리하고 싶지만 시간 게임은 하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에 한국내화, 인디에프, 아시아종묘, 현대엘리베이, 좋은사람들, 아난티, 재영솔루텍, 현대상사, 티플렉스 등 대북 관련주들이 동반 상승하는 현상을 보였다.







■ 은행주 - 미국 국채금리 급등과 한국은행 총재의 금리인상 시사 발언에 은행주가 상승하는 현상을 보였다.


지난밤 뉴욕 채권시장에서 미국 국채금리가 경제지표 호조 등에 따른 기준금리 인상 가속화 전망 속에 급등세를 기록했다. 특히, 10년물 국채금리는 지난 2011년7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또한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오늘 열린 경제동향간담회에서 "소득증가율을 웃도는 가계부채 증가세로 금융불균형이 심해지고 있다며, 금융불균형을 점진적으로 해소하는 등 거시경제를 안정적으로 운영해야 한다"고 밝히는 등 저금리 부작용을 언급하며 금리 인상 가능성을 시사했다.

이에 하나금융지주, KB금융, 기업은행 등 은행주가 상승하는 현상을 보였다.



■ 화장품 관련주 - 중국, 한국발 항공기 짐 전수조사에 화장품 관련주가 중국 규제 우려에 하락했다.


중국 국경절, 광군제 수혜를 기대하던 화장품주가 중국 정부의 따이공(보따리상) 규제 여파로 급락했다. 중국계 언론은 한국에서 중국 상해공항으로 입국한 특정 항공기의 짐을 전수조사했다고 보도했다. 또 위챗을 이용해 면세품을 판매하는 개인이 모두 사업자등록해야 한다는 보도가 나왔다.

아모레퍼시픽, 코스맥스, LG생활건강, 에이블씨앤씨 등 화장품 관련주들이 하락하는 현상을 보였다.



■ 와이오엠 -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

2018/10/02 소송 관련 허위사실 유포 강력 대응할 것.
2018/10/01 대표이사 횡령 등 혐의 피소. 급락

와이오엠이 고소인 박모씨로부터 제기된 모든 소송과 
관련된 허위사실 유포 행위에 대해 강력한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2일 밝혔다.



■ 아시아종묘 - 아시아종묘가 대북 관련주 동반 상승과 36개국에 종자 수출, 종자한류 부각으로 급등했다.


아시아종묘는 자체 개발한 종자를 해외시장에 수출하며 "종자한류"를 업계 최전선에서 이끌고 있다. 아시아종묘는 현재 베트남·인도 법인과 본사 해외 영업팀을 통해 총 36개국에 종자를 수출 중이다. 




■ 동성제약 동성제약이 포토론 허가임상 준비, 예정대로 추진한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동성제약은 서울아산병원과의 임상 시험은 포토론의 사업화에 목적을 두고 있으며, 이를 위해 관련 사업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해가고 있다고 밝혔다. 




■ 엘엠에스 엘엠에스가 50억원 규모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 체결 결정에 급등했다.




■ 한국코퍼레이션 한국코퍼레이션이 국내 최초 AWS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구축했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한국코퍼레이션이 자사의 컨택센터 인프라를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로 이전했다고 밝혔다. 한국코퍼레이션은 AWS의 클라우드 기반 셀프 서비스 컨택센터인 아마존 커넥트를 도입합으로써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컨택센터의 혁신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 알파홀딩스 알파홀딩스가 온코섹 "인터루킨-12" 전신면역 효과 발생 소식에 급등했다.


알파홀딩스의 미국 관계사 온코섹이 개발하고 있는 면역함암 "인터루킨-12"가 임상 환자 50% 이상에서 전신면역 효과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온코섹이 11월 말 열리는 멜라노마 브리지 컨퍼런스에서 흑색종 환자 대상으로 "인터루킨-12 면역항암제"의 전신 면역 효과 관련 임상 데이터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