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수소차 관련주 현대차 대규모 수소차 생산 발표에 상승

Grandpassion 2018. 12. 12. 16:51
반응형




2018. 12. 12. 수요일. Today's briefing


■ 수소차 관련주 - 현대차그룹 대규모 수소차 생산계획 발표 소식에 상승. 


현대차그룹은 전일 충북 충주 현대모비스 공장에서 열린 수소 연료전지시스템 제2공장 신축 기공식에서 수소 및 수소전기차 중장기 로드맵 FCEV 비전 2030을 공개했다. 


현대차 그룹은 수소 및 수소전기차 중장기 로드맵 FCEV 비전 2030을 통해서 수소 연료전지시스템 생산 능력을 오는 2022년까지 4만대로 늘리고, 2030년까지 연 50만대 규모의 수소전기차를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은 이번 기공식에서 수소전기차의 부품 국산화율이 99%에 달할 정도로 연관 사업 파급효과가 크다며, 협력사와의 동반 투자를 통해 미래 자동차 산업의 신성장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수소차 관련주. 유니크, 대우부품, 평화홍딩스, 평화산업, 에코바이오, 일진다이아, 동아화성, 코오롱머티리얼, 제이엔케이히터, 우리산업, 이엠코리아, 뉴로스, 인지컨트롤스, 현대모비스, 성창오토텍, 지엠비코리아, 시노펙스, 풍국주정, 우수AMS, 삼보모터스, 엔케이, 현대차, 국일제지, 효성중공업, 한온시스템, 세종공업, 모토닉, 기아차, 성문전자, 삼화전자, 글로벌에스엠, 코웰패션, 코오롱인터, 라이트론, 대원강업, EG, 디케이락, 뉴인텍 등.







■ 자동차 대표주 - 중국, 미국산 자동차 관세 인하 및 현대차그룹주 강세 등으로 상승.
 

언론에 따르면, 류허 중국 부총리와 미국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무역대표부(USTR) 대표 간 전화 통화에서 중국이 미국산 자동차에 대한 수입 관세를 현행 40%에서 15%로 낮추기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와 관련 유진투자증권은 중국의 자동차 수입 관세 철폐 가능성에 상당히 근접해 있고, 중국 자동차 시장 개방 가능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현대차그룹은 전일 수소 연료전지시스템 제2공장 신축 기공식에서 수소 및 수소전기차 중장기 로드맵 "FCEV 비전 2030"을 공개했으며, 금일 현대·기아자동차 등 주요 계열사 대표이사 및 사장단에 대한 고강도 쇄신 인사를 단행한다.

이에 현대위아, 현대차, 현대모비스, 만도, 한온시스템 등 자동차 대표주들이 상승하는 현상을 보였다.



■ 형지엘리트 -
패션업체 형지엘리트가 중국 교복사업 
실적 증가 소식에 상승.

형지엘리트는 올해 중국 교복시장에서 47건의 계약을 체결해 총 계약고 162억원을 달성했다. 계약고 기준 지난해 60억원의 2.7배에 달하는 수준이다. 계약건수 기준으로는 지난해 11건의 4배가 넘는다.

내년엔 영업 타깃을 전략적으로 확대한다. 중국 교복 시장은 B2B(기업 간 거래)로 3년 계약을 맺는 구조다. 형지엘리트는 전국 23만 개 학교 중 중국 내 최상위 소득 도시의 4500여 학교를 가려낸 후, 그중 기존 계약이 내년에 만료되는 1500여 곳을 
중점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