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수소차관련주, 대북관련주, 황교안관련주, 탈모관련주, 아기상어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1. 17. 16:42
반응형




2019. 01. 17. 목요일. Today's briefing


■ 수소차 관련주 - 문재인 대통령,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 발표 소식에 상승.


문재인 대통령은 울산시청에서 수소차·연료전지 활성화 방안을 담은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을 발표했으며, 선제적 대응을 통해 2030년까지 수소차와 연료전지 모두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로드맵에 따르면, 현재 2,000대도 안되는 수소차 누적 생산량을 오는 2040년까지 620만대로 늘리고 14곳에 불과한 수소충전소도 전국에 1,200곳으로 확대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제이엔케이히터, 유니크, 에스퓨얼셀, 성창오토텍, 라이트론, 이엠코리아, 삼보모터스, 뉴로스, 에코바이오, 효성중공업, 동양피스톤, 대원강업, 현대모비스, 지엠비코리아, 디아이티, 코오롱머티리얼, 평화홀딩스, 세원, 우수AMS, 모토닉, 에스퓨얼셀, 한프, 에코바이오, 아이에이 등. 수소차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에스퓨얼셀 - 전희권 대표, 문재인 대통령 앞에서 직접 수소 기술 설명.

. 에코바이오 - 현대차 수소충전소 구축 특수목적법인(SPC) "하이넷"에서 착수한 수소충전소 설치 및 운영에 상호 협력.

. 아이에이 -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 중국에, 수소·전기차용 부품 공급 본격화.

. 한프 - "진천 그린에너지 발전소" 건립사업 공동개발 업무 협약 체결 부각. 

※ 진천그린에너지발전소 연료전지시스템은 LNG에서 수소를 추출해 공기 중의 산소와 반응시켜 전력을 생산하는 시설.




■ 대북 관련주 - 제2차 북미 정상회담 개최를 위한 양국 고위급 관계자들의 회동에 상승.


김영철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은 이날(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로 날아가 다음날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을 만날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양국 정상간 회담 장소로 베트남과 태국 등이 거론되고 있다.


이에 유신, 비츠로시스, 혜인, 흥구석유, 광림 등 대북 관련주가 상승했다.


. 혜인 - 미국 록히드마틴사와 전투기 지원장비 정비서비스 제공업쳬 계약 체결.


록히드마틴사는 첨단 공군 전력의 상징인 F-35A 전투기를 2021년까지 총 40대를 대한민국 공군에 공급한다. 혜인은 대한민국 공군에서 사용할 F-35A 전투기의 비항공 지원장비 정비와 수리 서비스를 공식적으로 제공한다.




■ 황교안 관련주


. 세동윤정상 대표, 황교안과 성관관대 동문 부각.

. 티비씨 티비씨 등기임원 구정모, 황교안과 대구기독CEO모임 일원.




■ 탈모치료제 관련주 - 화이자 탈모치료제 3상 돌입 소식에 상승.

화이자가 원형 탈모증 환자 치료제로 개발하고 있는 경구용 야누스 인산화효소(JAK3) 저해제의 일종인 ‘PF-06651600’의 임상 후기 2상 및 3상 시험에 돌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 프로스테믹스중증 탈모치료 줄기세포 치료제품 보유중

. 현대바이오
탈모 신물질 보유중. 
. 인스코비
줄기세포를 이용한 발모프로그램 사업화 진행중
. 오리엔트바이오
발모 치료제 신약 임상 2상 준비 중.



■ 대한항공 / 한진칼 - 국민연금 주주권 행사 검토. 기대감에 상승.

국민연금 기금운용위원회는 전날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이찬진 위원(참여연대 집행위원장)이 제기한 "대한항공, 한진칼에 대한 적극적 주주권 행사 안건"에 대해 수탁자책임전문위원회(수탁자전문위)에 전문적인 검토를 요청했다.

수탁자전문위는 기존 의결권전문위가 개편된 조직으로 국민연금의 주주활동 기준, 범위, 절차 등을 검토하고 결정하는 역할을 한다.




■ 톱텍 - 산업기술 유출 혐의. 상장 적격성 실질심사 대상 제외, 거래재개 첫날 상한가.



■ 영우디에스피 - 일본 시장 진출 기대감에 상한가.

영우디에스피는, 도요타 그룹의 반도체 전문 무역 계열사인 日 토멘 디바이스 코퍼레이션과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 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일본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이와 관련 동사측은 "09년부터 OLED 시장의 가능성을 보고 검사장비 개발에 나섰고, 전통적인 디스플레이 강국으로 알려진 일본 시장에서 인정받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동사는 지난 1월14일 토멘 디바이스 코퍼레이션과 37.60억원 규모 디스플레이 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 네이처셀 - 미국 임상 2상 마무리 소식에 급등.

네이처셀은,  퇴행성 관절염 줄기세포 치료제 조인트스템이 미국에서 임상 2상을 마치고 최종 결과보고서를 미국 임상시험수탁기관(CRO)으로부터 수령했다고 밝혔다.

조인트스템은, 이번 임상을 통해 미국에서 시판중인 신비스크원(Synvisc-one)과 대조해 관절 기능 개선 및 통증 완화 효과가 확인된 것으로 알려졌다.



■ 디지털대성 
대성마이맥 19패스 기대감 등에 상승.

이베스트투자증권은 동사에 대해 지난해 11월 대성마이맥 19패스를 출시 했으며, 이에 수강생 급증효과 기대로 인한 Q확대(타사 인강 수강생들의 중복수강 기대) 및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높을 것으로 추정되는 교재부문의 실적개선이 기대된다고 했다.

아울러 안정적인 재무구조(지난해 3분기 현금흐름 180억원)를 가지고 있으며 배당메리트(지난해 DPS 200원, 올해에도 전년과 동일한 DPS 가정 시 배당수익률 4.1%)도 있다고 했다.



■ 삼성출판사 관계사 스마트스터디, 내년 증시 입성 목표, 상장 본격화에 급등.

최근 상어가족(Baby Shark)의 빌보드 입성으로 주가가 급등하고 있는 삼성출판사가 지분 25%를 보유하고 있는 "스마트스터
디"가 주관사를 선정하고 내년 증시 입성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