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수소차 관련주, 문재인 대통령 "내가 수소차 홍보모델" 발언에 상승

Grandpassion 2019. 1. 18. 22:21
반응형




2019. 01. 18. 금요일. Today's briefing


■ 수소차 전기차 관련주 - 수소차 수소경제 활성화 모멘텀 지속에 급등.


전일 문재인 대통령은 울산시청에서 수소차·연료전지 활성화 방안을 담은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을 발표했으며, 선제적 대응을 통해 2030년까지 수소차와 연료전지 모두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로드맵에 따르면, 수소차 누적 생산량을 오는 2040년까지 620만대로 늘리고 14곳에 불과한 수소충전소도 전국에 1,200곳으로 확대할 것으로 전해졌다.


울산에서 열린 수소경제 로드맵 발표행사에 참석한 문재인 대통령이 "요즘 현대차, 특히 수소차 부분은 내가 홍보모델"이라며 수소차에 대한 관심을 드러낸 것도 영향을 미쳤다.


정부는 전날 오는 2040년까지 수소차 누적 생산량을 620만대로 늘려 수소차와 연료전지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겠다는 내용의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을 발표했다. 수소경제 규모는 2022년 16조원, 2030년 25조원으로 확대될 것으로 정부는 예상했다.


이와 관련 NH투자증권은, FCEV(수소연료전지차)의 경우 2차전지 중요도는 낮은 대신 스택의 수명과 출력, 효율 개선을 위한 열관리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수소탱크, 산소공급장치 등 수소차 전용부품이 필요하다고 언급. 


이에 수소차, 전기차, 2차전지 관련주들이 동반 급등했다. 성창오토텍, 미코, 세원, 대우부품, 서연전자, 모토닉, 코오롱머티리얼, 삼화전자, 평화홀딩스, 뉴인텍, 일지테크, 엠플러스, 톱텍, 제이엔케이히터, 우수AMS, 삼보모터스, 동양피스톤, 동국알앤에스, 평화산업, 디케이락.







. 엠플러스 - 전기차용 이차전지 조립공정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 디와이 - 수소차용 부품 개발 국채과제 참여 부각.

. 두산 - 두산의 연료전지 사업은 2018년 110MW 수주해 2019년부터 실적 본격화 예상.


. 광림 - 300억 자금조달 통해, 전기특장차 성장 동력 확보 나선다. 100억원 제3자배정 유상증자. 200억원 CB 발행.

광림은 전라북도 및 자동차융합기술원과 전기차 및 특장차 분야 경쟁력 강화와 생산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울러 군산대와는 전기특장차 관련 연구개발 및 인력양성을 위한 기술계약 협약을 맺었다.

 



■ 넷게임즈 / 넥슨지티 - 넥슨 매각이 흥행 조짐.


중국 텐센트가 골드만삭스를 자문사로 선정하며 넥슨 인수전 참여를 공식화했다. 텐센트 외에 글로벌 사모투자펀드(PEF)들도 인수전에 뛰어들고 있다. KKR와 TPG는 매각안내서(Teaser Letter)를 받았고, 칼라일·MBK파트너스 등도 인수전 참여를 준

비 중이다. 전략적 투자자(SI) 가운데서는 미국 게임회사인 액티비전블리자드, EA를 비롯해 월트디즈니 등이 인수 후보로 꼽힌다. 


앞서 넥슨 창업주인 김정주 NXC 대표는 최근 자신과 특수관계인이 보유한 NXC 지분 총 98.64%를 매물로 내놨다. 넥슨그룹은 "김 대표→NXC→넥슨→넥슨코리아→계열사"로 이어지는 지배구조를 갖고 있다. 김 대표 등 특수관계인은 NXC 지분을 98.64% 갖고 있고, NXC는 일본에 상장된 넥슨 지분 47.98%를 보유 중이다. 


2011년 일본 증시에 상장한 넥슨은 시가총액이 한화 약 13조원 수준으로, NXC가 보유한 지분(47.98%%) 가치만 6조원이 넘는다. 넥슨코리아는 일본 넥슨의 100% 자회사로 넥슨지티와 넷게임즈의 최대주주다.




■ 나노엔텍 - 면역세포치료제 시장 공략에 급등.

나노엔텍은 면역항암제 키메릭 항원 수용체 발현 T 세포(CAR-T) 치료제의 연구
개발ㆍ생산에 필요한 품질관리(QC)용 자동세포계수기 ‘아담-MC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나노엔텍은 자동세포계수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특허 다수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아담-MC2는 세포핵을 염색하는 기술로 살아있는 세포와 죽은 세포를 구분한다. 구획별로 여러 사진을 촬영해 분석하는 방식으로 정확도를 높였다. 세포 주입 후 결과 도출까지 1분도 걸리지 않아 신속성도 갖췄다.

CAR-T 치료제는 체내 면역세포인 T세포에 암세포를 항원으로 인식하는 유전자를 도입해 암세포를 파괴하는 맞춤형 항암제다. 현재까지 두 개의 CAR-T 치료제가 미 식
품의약국(FDA) 허가를 받았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행복한 겨울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