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화장품 관련주 실적 개선 증권사 분석에 상승

Grandpassion 2019. 2. 15. 19:22
반응형




2019. 02. 15. 0요일. Today's briefing


■ 화장품 관련주 - 실적 개선에 대한 증권사 분석에 강세.


SK증권은 "12∼1월 일본인 입국자가 증가하면서 명동 등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매출이 회복되는 분위기가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이어 "투자자들 사이에서 향후 매출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면서 "지난해 상대적으로 실적이 부진했던 아모레퍼시픽의 경우 워낙 기저가 낮기 때문에 올해 성장률은 오히려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또한 메리츠종금증권은 "상하이·광저우 등 중국 법인 매출이 대폭 증가한 결과"라고 분석했다.

이에 제닉, 클리오, 잇츠한불, 코스맥스, 현성바이탈, 컬러레이, 리더스코스메틱, 코스온, 한국콜마, 한국콜마홀딩스, 아우딘퓨텨스, 에스디생명공학, 클래시스, 콜마비앤에이치, 아모레퍼시픽, 코스메카코리아, 아이큐어, 한국화장품제조, 에이블씨엔씨, 애니젠, 에이씨티, 토니모리, 엘앤씨바이오, 신세계인터내셔날, 코웨이, 제이준코스메틱, 본느, 한국화장품 등. 화장품 관련주들이 동반 급등했다. 







■ 엠아이텍 - 국내 시장 점유율 1위의 비혈관 스텐트 FDA 승인에 이틀째 상한가.


미국 FDA로부터 담도협착 치료에 사용하는 하나로스텐트 담도(HANAROSTENT? FASTTM Biliary(NNN)) 제품에 대한 판매를 승인 받았다.



■ 골드퍼시픽 -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 

비트코인. 광통신 부품, 디지털 케이블 방송용 CAS모듈 제조.



■ 한진중공업홀딩스 - 
출자전환 합의 소식에 급등. 

한진중공업은 언론을 통해 필리핀 은행들이 수빅 조선소 보증채무를 해소하는 대신 출자전환으로 한진중공업 주식 일부를 취득하기로 했다. 이에 한진중공업은 국내 채권단에도 출자전환 결의를 요청하며, 자본잠식 해소와 재무구조 개선에 나설 예정이다.



■ 
팍스넷 - 150억 규모 사모 전환사채(CB)를 발행키로 결정에 급등.

케이제이인베스트먼트 조합 대상 CB 발행 결정, 150억 원의 타법인 증권 취득자
금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사채 표면이자율과 만기이자율은 모두 3%며, 사채 만기일
은 2022년 3월 25일이다.



■ 
가비아
지난해 호실적에 급등.

연결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184.13억원을 기록해 전년대비 44.85% 증가. 같은기간 매출액 및 순이익은 각각 1,287.28억원, 155.12억원으로 전년대비 10.76%, 60.43% 증가. 



■ 
F&F - 중국 계열사 F&F상하이 주식 11억2170만원 규모 
취득 결정에 급등.

취득 목적은 
MLB 중국 라이센스 체결에 따른 중국 현지 법인 투자다.



■ 
데코앤이
이에스에이 대상 8.50억원 규모 전환사채 발행 결정에 급등. 
만기이자율은 3%이며, 만기일은 2022년2월14일임.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