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대북관련주 상승. NSC, 금강산 관광 및 개성공단 재개 협의 추진

Grandpassion 2019. 3. 5. 16:49
반응형




2019. 03. 05. 0요일. Today's briefing


■ 대북관련주 - 미국과 금강산 관광 및 개성공단 재개 관련 협의 추진에 상승.


전일 문대통령이 주재한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전체회의에서 정부는 성과 없이 종료된 2차 북미 정상회담의 후속조치로 개성공단과 금강산 관광 등의 재개 방안을 마련해 미국과 협의를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오늘 북핵협상 수석대표인 이도훈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은 2차 북미 정상회담 결과를 공유하고 북미 협상 동력을 이어가기 위한 공조 전략 조율을 위해 워싱턴D.C로 출국했다. 이 본부장은 사흘간 미국에 머물며 스티브 비건 미 국무부 대북특별대표와 행정부 인사들을 만나 북미 후속 대화 재개 방안 등을 집중 논의할 계획이다.


이에 한창, 팬스타엔터프라이즈, 에스와이패널, 한국주강, 남광토건, 아난티, 좋은사람들, 일신석재, 신원, 인디에프, 경농, 남화토건 등 남북경협 대북관련주들이 상승 마감했다.







■ 이엘케이 - 최대주주 지분 매각설에 급등.


한국거래소는 이날 이엘케이에 대해 경영권 변경 수반 최대주주 지분 매각 추진설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답변 시한은 이날 오후 6시까지다.




■ 넥스트BT - 박영철 대표, 경남제약 인수 주력. 최대주주 펀의와 협의에 급등.

바이오리더스, 넥스트BT는 경남제약을 정상화할 최적의 회사다. 자금력부터 인수
 후 경영개선 계획까지 모두 준비됐다. 기존 인수계약의 유효성을 두고 듀크코리아
와 협의하고 있다. 
박영철 바이오리더스 겸 넥스트BT 대표는 5일 경남제약 인수 건과 관련해 이같이 
밝혔다. 

바이오리더스는 넥스트BT의 최대주주다.



■ 바이오리더스 이스라엘 와이즈만연구소로부터 항암 치료제 "P53"를 기술이전 받기로 했다는 소식에 급등.




■ 골드퍼시픽 관리종목 우려를 해소했다는 소식에 급등.


골드퍼시픽은 전날 "당사가 코스닥 시장 상장규정에서 정한 관리종목 지정기준에 해당
되는 사항이 없다"고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 엠아이텍 하나로 스텐트 담도 치료제품 미 FDA 판매승인 및 사상최대 실적 기대감에 급등.

박진형 엠아이텍 대표는 "하나로스텐트 담도(HANAROSTENT? FASTTM Biliary(NNN)) 
제품을 포함해 현재까지 총 6건의 스텐트 제품이 FDA 등록 절차를 완료한 상태라
며 올 하반기 추가 제품의 FDA 승인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엠아이텍은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연결 기준 매출액 296억 원, 영업
이익 51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각각 31.3%, 175.7% 증가한 수치로 외형 확장
과 내실 강화 모두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에스와이패널 북한 모듈러병동 보급에 급등.


종합건축자재 전문기업 에스와이패널은 북측 다제내성결핵환자 격리집중치료를 위한 모듈러병동 20동 자재를 5일 해상으로 발송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송한 물량은 모듈러병동 20동의 건축자재와 난방기구 일체를 실은 40피트 컨테이너 15대다. 평택항에서 출항해 중국 대련항을 거쳐 북측 남포항에 입항 후 평양 사동 제3전문병원 설치현장으로 운송된다.

모듈러병동 북측 반입은 북한에 대한 UN제재 강화 후 최초로 인도주의 물품 제재면제 승인을 받은 사업이다. 사업주체인 유진벨재단은 지난해 11월30일 특별공고문을 통해 UN 안전보장이사회 산하 1718위원회(대북제재위원회)로부터 대북 인도주의 지원 면제 요청이 공식 승인됐다고 발표한 바 있다.



■ 한국주강 경영권 승계 마무리 3개월 만에 이례적인 지분 변동에 급등.



■ 하이셈 
101.40억원 규모 반도체 테스트 장비 양수 결정에 급등.

생산능력확대를 위해 (주)유니테스트로부터 101.40억원(자산총액대비 14.72%) 규모 반도체 테스트 장비를 양수키로 결정했다. 양수기준일은 2019년9월2일이다.



■ 에코프로비엠 코스닥 첫날 강세, 공모가보다 32% 상승 마감. 공모가 48,000원.


에코프로의 2차전지소재 사업부문이 물적분할되어 설립된 업체. 리튬 2차전지용 양극활물질과 전구체 등을 제조. 하이니켈계 양극활물질 중심으로 NCA 분야에서 스미토모에 이어 세계 2위 시장점유율 확보. 최대주주는 (주)에코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