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로봇관련주, 스마트팩토리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6. 20. 19:00
반응형




2019. 06. 20. 목요일. Today's briefing


■ 로봇 /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 정부, 제조업 르네상스 비전 발표 등에 상승.


문재인 대통령은 전일 경기도 안산의 스마트혁신제조센터에서 오는 2030년까지 세계 4대 제조강국진입, 고부가가치 산업 전환, 일류기업 2배 확대, 신산업/신상품 비중 확대 달성 등을 목표로 하는 "제조업 르네상스 비전"을 선포했다.


이와 관련 정부는 스마트·친환경·융복합화를 적용해 국내 산업구조 혁신을 가속화하겠다는 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산업구조 혁신 가속화를 위해 스마트공장과 스마트산단을 중심으로 한 인공지능 기반 산업지능화를 본격 추진하고, 2022년까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3만개를 보급할 예정이다. 또한, 2030년까지 스마트산단 20개, 인공지능 팩토리 2천개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에 로보로보, TPC, 시스웍, 네패스, 휴림로봇, 로보티즈, 미래컴퍼니, 싸이맥스, 스맥, 유진로봇, 삼익THK, 링크제니시스, 맥스로텍, 알에스오토메이션, 더존비즈온, 포스코 ICT 등 스마트팩토리, 지능형로봇/인공지능 관련주가 상승세를 기록중임. 


. 시스웍국내에서 유일하게 클린룸 제어시스템을 구동할 수 있는 모터, 제어기 및 소프트웨어 개발 및 생산의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등에 공급하고 있다. 







■ 태양광 관련주 - 내년 제로에너지 건축 의무화 추진 소식에 상승.


국토교통부는 단열·기밀 강화로 에너지 사용을 줄이고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설비로 에너지를 생산하는 건물을 짓는 내용 등이 포함된 '제로 에너지 건축 보급 확산 방안'을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발표했다.


내년부터 1천㎡ 이상 공공건축물에 제로 에너지 건축 의무가 적용되며, 2025년에는 500㎡ 이상의 공공건축물과 1천㎡ 이상의 민간건축물이 의무 대상에 포함되게 된다.

이에 나노신소재, 에스에너지, 에스엔유 등 태양광 관련주가 움직였다.



■ 대창솔루션 - NK세포 항암 치료제 시장 진출 소식에 상한가.


대창솔루션 관계사 메딕바이오엔케이가 동남권원자력의학원과 기술실시 계약을 체결, 자연살상세포(NK세포)를 이용한 항암치료제 시장에 진출한다. 회사 관계자는 메딕바이오엔케이는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의 특허를 활용한 "자연살상세포를 이용한 항암 면역 세포치료제의 실시권을 취득하게 됐다며 양 기관은 췌장암 치료제 개발에 긴밀하게 협조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 알티캐스트 미세먼지 대책 국책과제 선정 소식에 급등.


알티캐스트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주관하는 "미세먼지 대응 건물 청정환기 열회수시스템 개발" 관련 사업자로 선정됐다.

이번 과제는 올해 5월부터 3개년간 미세먼지 대응을 위한 건물 청정환기 열회수시스템을 연구개발하고, 이를 어린이집 등에 프로토타입 실증을 거친 후 소규모 노유자시설, 공공시설, 업무시설, 교육/연구시설 등으로 확산 될 예정이다.

알티캐스트는 이번 사업에서 IoT 기반 실내 공기질 측정 및 빅데이터 수집과 분석을 통해 실내 공기질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세먼지-에코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담당한다. 또 3년에 걸쳐 공기질 IoT 데이터수집 및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플랫폼 개발, 데이터 분석 시스템 지능화 및 사용자 서비스 개발, 1,2차년도 축적 데이터 분석, 평가 및 상용 서비스 수준 품질 검증 등의 과제를 수행할 계획이다.



■ 바른테크놀로지 총 143억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급등.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71억5000만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 보통주 1000만주가 신주 발행되며 신주 발행가액은 715원이다. 신주 상장 예정일은 7월 12일, 제3자배정 대상자는 센트럴바이오다.


또,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조달을 위해 71억5000만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 보통주 1000만주가 신주 발행되며 신주 발행가액은 715원이다. 신주 상장 예정일은 9월 5일, 제3자배정 대상자는 비티에스BTS투자조합이다.




■ 액션스퀘어 신작 모바일 액션 슈팅 게임 "기간틱엑스" 7월 말 글로벌 시장에 출시에 급등.

"기간틱엑스"는 우주 배경의 탑다운뷰 방식의 액션 슈팅 게임이다. 대기업 용병이 외계 행성에서 수행하는 임무와 전투를 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