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서울도 붉은 수돗물 민원에 관련주 강세, 동남권 신공항 총리실 재검토에 관련주 강세

Grandpassion 2019. 6. 21. 16:16




2019. 06. 21. 금요일. Today's briefing


■ 강관주, 수처리 관련주 - 서울에서도 붉은 수돗물 민원에 관련주 강세.


전일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누리집에 영등포구 문래동 일대 아파트를 중심으로 수질 상태를 문의하는 민원이 6건 제기됐으며, 이에 서울시가 원인을 파악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오늘 새벽 박원순 시장이 문래동 아파트단지를 방문해 현장 조치내용과 식수 공급 상황을 점검했으며, 문제가 생긴것으로 파악된 약 300가구에 아리수를 충분히 여유 있게 공급해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해달라고 주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세아제강, 한국주철관, 문배철강, 동양철관, 금강공업, 삼강엠앤티, 휴스틸, 뉴보텍, 백광소재 등 강관업체 및 수처리 관련주들이 움직였다.


. 백광소재 - 인천 빨간 수돗물 사태. 정수장 적수 현상 방지작용 소석회 생산 부각.







■ 동남권 신공항 관련주 - 동남권 신공항 총리실 재검토.

국토교통부와 유관시도부처들은 20일 동남권 공항 문제를 총리실로 이관하는 데 전격 합의 했으며, 합의문에서 "국토부 장관과 부·울·경 3개 단체장은 동남권 관문 공항으로서 김해신공항의 적정성에 대해 총리실에서 논의하기로 하고, 그 결과에 따르기로 한다"고 밝힌 바 있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과 오거돈 부산시장, 송철호 울산시장, 김경수 경남지사는 합의문에서 "국토부 장관과 부·울·경 3개 단체장은 동남권 관문 공항으로서 김해 신공항의 적정성에 대해 총리실에서 논의하기로 하고, 그 결과에 따르기로 한다"고  밝혔다. 합의문에는 검토 시기와 방법 등 세부사항을 총리실 주재로 국토부와 부울경이 함께 논의한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이에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로 에스앤더블류, 동방선기, 영화금속, 영흥철강, 우수AMS 와 밀양 신공항 관련주로 세우글로벌, 두올산업이 움직였다.

. 에스앤더블류 - 부산 가덕도 인근에 15만평 토지를 보유 부각.
. 동방선기 / 영화금속 / 영흥철강 / 우수AMS - 부산 가덕도 및 인근에 회사 위치 또는 부동산 보유.

. 세우글로벌 / 두올산업 - 밀양 신공항 관련주.




■ 바른테크놀로지 - 규모 유상증자와 전환사채(CB) 발행 모멘텀 지속에 상한가.

바른테크놀로지는 운영자금과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조달을 위해 총 143억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와 총 400억원 규모 CB 발행을 결정했다고 공시한 바 있다.



■ 고려산업 -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

홍정욱 테마주 부각 - 신성수 고려산업 회장, 2017년 국립중앙박물관회 회장 선출. 당시 홍정욱 회장이 이사로 재임.



■ 셀바스헬스케어 세계 최대 피트니스 체인에 체성분분석기 공급 모멘텀 지속에 상한가.

셀바스헬스케어는 세계 최대 피트니스 체인 중 하나인 "애니타임 피트니스"에 체성분분석기 "이볼트 360"을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초 다른 글로벌 피트니스 체인 월드짐에 이은 두 번째 성과다. 



■ 아우딘퓨쳐스 블랙 캐비어 마스크팩 인기에 급등.

하나금융투자는 아우딘퓨쳐스가 올 4월 새로 출시한 마스크팩 "블랙 캐비어"가  최근 두 달간 판매량 450만장을 돌파했다며 써메틱 앰플도 왕홍을 통한 성공적 마케팅으로 향후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심어주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하반기 주요 관전 포인트는 중국시장 매출액 회복과 순위권 높은 왕홍 마케팅 등이라며 올해 자체 브랜드 판매 확대에 힘을 쏟고 있어 내실은 한층 더 단단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 잉크테크 전자파 차폐 필름 양산 성공에 급등.

잉크테크는 자동차 전장용 전자파간섭(EMI) 차폐 필름의 양산 납품을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잉크테크 EMI 차폐필름은 전장용 부품업체를 거쳐 완성차 업체로 납품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전장용 연성인쇄회로기판(FPCB) 업체로 납품되고, 해당 FPCB가 제품화를 거쳐 자동차 업체로 납품되는 구조다. 이와 함께 전기차, 자율주행에 사용되는 5g용 고주파 차폐필름도 승인을 대기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 플레이위드 모바일 신작 로한M, 사전 예약자 수 70만명 돌파 소식에 급등.

플레이위드의모바일 MMORPG 신작 로한M의 사전 예약자 수가 19일 기준 70만명을 돌파했다.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로한M이 많은 유저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사전 예약자수가 70만명을 넘어섰으며, 앞으로 정식 서비스일 27일 이전까지 완벽한 준비를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 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 또 수고 많으셨습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