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일본 화장품 기업 자회사 DHC테레비 혐한방송 논란 속 반사익 화장품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8. 12. 16:24




2019. 08. 12. 월요일. Today's briefing


■ 화장품 관련주 -일본 DHC, 혐한방송 논란 속 반사이익 기대감에 상승.


불매운동이 화장품 산업으로까지 번지는 가운데, 언론에 따르면 일본 화장품업체 "DHC"의 자회사 "DHC테레비"가 최근 혐한 발언이 담긴 유튜브 콘텐츠 "진상 도로노몬 뉴스"를 내보낸 것으로 전해졌다. 


이 프로그램에서 한 출연자는 한국의 일본 제품 불매운동에 대해 "한국은 원래 바로 뜨거워지고 바로 식는 나라다. 일본은 그냥 조용히 두고 봐야  한다"고 말했고, 다른 출연자는 위안부 평화의 소녀상에 대해 "피카소는 작품성이 있어 비싼 거잖아요. 소녀상 같은 건 뭔가를 복사한 거 같고 가벼운 거 같고"라는 식의 망언을 했다. 


또 다른 출연자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매춘, 자발적 성매매로 묘사하는 등 모욕적인 발언을 내뱉었다. 또 다른 패널은 한글과 관련해 "조센징들(한국인을 비하해 부르는 표현)이 한문을 썼는데 한문을 문자화시키지 못해 일본에서 만든 교과서로 한글을 배포했다. 일본인이 한글을 통일시켜 지금의 한글이 됐다"고 왜곡했다.


일본 기업이라는 이유로 불매운동의 대상이었던 DHC가 혐한 방송을 했다는 소식에 소비자들의 분노가 거세지는 상황이다.


한편,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의 한일관계 관련 막말 유튜브 영상 논란도 국내 경쟁 화장품 업체들의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이에 "일본 DHC"에 대한 불매운동이 격화되며 컬러레이, 코리아나, 본느, 세화피앤씨, 한국화장품, 코스온, 한국화장품제조, 애경산업, 신세계인터내셔날, 에이블씨엔씨, 토니모리, 코스메카코리아, 파미셀,  등 화장품 관련주들이 반사이익 기대감에 상승했다.


. 넥스트아이 - 자회사 금다메리의 Vn선크림, FHD마스크팩 제품 하반기 공격적인 오프라인 시장 확대, 신제품 출시로 올해 성장을 기대.







■ 자율주행차 관련주 - 자율주행 셔틀버스 美 뉴욕서 첫 상업 운행 개시.


미국 IT매체에 따르면, 자율주행 스타트업 옵티머스 라이드가 최근 뉴욕에서 상업용 셔틀버스 운행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옵티머스 라이드 셔틀버스는 브루클린 네이비 야드 지역에서 페리 운항 터미널을 오가는 6대 자율주행 셔틀버스를 시속 40km로 순환, 운행할 예정이다.

이에 에스모, THE MIDONG, 팅크웨어, 유니퀘스트 등 자율주행차 관련주들이 움직였다.

. 팅크웨어 - 국내 최초 급커브 속도 경보 시스템 국제표준 시험 통과.

팅크웨어는 ADAS 기능 중 하나인 '급커브 속도 경보 시스템(CSWS)'에 대한 국제표준 'ISO11067' 시험을 정식으로 통과했다. 해당 기술과 관련해 국제표준 시험 기준에 맞춰 통과한 것은 동사가 국내에서 처음이다.

CSWS는 주행 중 차량 속도에 따라 곡선구간 진입 전 과속일 경우 운전자에게 알람을 통해 경고하는 기능으로, 동사가 2015년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1' 내 증강현실, ADAS 솔루션 중 하나로 해당기능을 상용화하여 선보인 바 있다. 

. 에스모 - 지난 7월 24일 SK텔레콤, 나브야와 자율주행 사업화를 위한 5G기술 및 상업화 협력에 대한 3자간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같은 달 1일에는 프랑스 리옹의 자율주행차 기업 나브야에 2000만유로(약 263억원)의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

에스모는 한국을 포함해 일본, 중국 등 동북아시아 지역에서의 나브야 자율주행 차량 판매 및 관련 서비스를 독점할 예정이다. 나브야가 현재 테스트 중인 자율주행차량은 최고 단계인 '레벨5'로, 운전대가 없는 완전 무인차다. 모든 환경에서 시스템이 운전하고 사람은 관여하지 않는다.



■ 솔고바이오 - 척추 고정 장치 美 FDA 판매 승인 소식에 상한가.

동사는 언론을 통해 다양한 척추 수술법에 사용이 가능한 척추 고정 장치 시스템 카이런이 美 FDA 판매 승인을 취득했다고 밝힘. 이와 관련 김일 동사 대표는 "카이런 시스템은 척추 고정장치 중에서도 세계적으로 시장이 방대한 제품군이라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매출 신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다날 상반기 사상최대 순이익 발표에 급등.

다날은 이날 상반기 연결 기준 당기순이익이 전년 반기 대비 743% 증가한 259억 원을 기록하는 등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 이수앱지스 9월 유럽암학회서 ISU104 국내 임상 1상 결과 발표 기대감에 급등.

NH투자증권은 동사에 대해 9월 ESMO(유럽암학회)에서 ISU104 임상 1상 중간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며, 초기임상임에도 불구하고 구두 발표 세션에 배정되는 등 의미있는 결과 발표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ISU104가 지난해 AACR(미국암학회)에서 비임상결과 공개 후 미국 업체와 MTA(물질이전계약)를 체결했다며, 본계약 체결 시 ISU104 권리의 일부만 먼저 기술이전할 가능성도 존재한다고 밝혔다.



■ 유비벨록스 / 사람인에이치알 2분기 호실적에 급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