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이낙연 테마주, 폴더블폰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12. 2. 16:49




2019. 12. 02. 월요일. Today's briefing


■ 폴더블폰, 플렉서블 관련주 - 디스플레이 폴더블폰 지속적인 성장 전망에 상승.


키움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폴더블폰은 초기 품질 이슈를 극복한 이후 시장 반응이 기대 이상이며, 올해 90만대에서 내년 480만대, 2021년 1,680만대, 2022년 3,040만대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내년에 300~500만대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가운데, Motorola도 내년 1월에 Clam Shell 방식의 Razr V4를 출시할 예정이고, Xiaomi와 TCL은 한발 더 나아가 두 번 접히는 듀얼 폴딩 모델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Apple은 2021년 이후에 출시를 시도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주요 부품 소재로서는 커버윈도 소재 투명 폴리이미드(PI), Ultra Thin Glass, 힌지, RFPCB 등의 수혜가 클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세경하이테크, 파인테크닉스, KH바텍, 파인텍, 코오롱인더 등 폴더블폰,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 이낙연 관련주 - 이낙연 총리 더불어민주당 복귀 기대에 상승.


오늘 정계에 따르면 이르면 이번주 차기 총리와 법무부 장관이 발표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최장수 국무총리가 된 이낙연 국무총리도 거취도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청와대는 이낙연 총리의 교체를 공식화할 것으로 전망되며 이 총리의 민주당 복귀 가능성에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이는 모습이다. 이 총리가 선거대책위원장으로 나서 총선을 지휘할 것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지역구 출마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SDN, 서원, 주연테크, 금호전기, 제이엠티 등 이낙연 관련주들이 상승세을 보였다. 


. SDN최기혁 대표, 최민규 부사장, 이민영 사외이사. 이낙연 총리와 광주제일고 동문.

. 서원최홍건 사외이사, 이낙연 국무총리와 서울대 법대 동문.

. 주연테크권오룡 이사 이낙연 총리와 52년생 동갑 친분, 노무현 정부 비서실 정무수석실 행정비서관.

. 금호전기금호그룹 호남 기반으로 이낙연 테마주로 부각.

. 제이엠티정광훈 회장, 이낙연 총리와 광주제일고 동문.

. 우원개발 - 김기영 대표이사 서울대학교 출신, 안왕선 사외이사 광주제일고 출신. 이낙연 총리와 동문.

. 부국철강 - 손일호 대표이사, 이낙연 총리와 광주제일고 동문.

. HSD엔진 - 이낙연 총리 동생 이계연씨 사외이사.

. 디와이 - 디와이 대표, 이낙연 총리 전남지사 시절 인연.

. 제이엠아이 - 정광훈 회장, 이낙연 총리와 광주제일고 동문.

. 특수건설 - 이낙연 총리 해저터널 정책 지지.

. 일야 - 이재한 사외이사,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 대유에이텍이재호 사외이사, 이낙연 총리와 같은 기간 동아일보에 근무한 바 있음.


▶ [STOCK ISSUE THEMA] - 이낙연 관련주 테마주 종목 정리




■ 알테오젠 - 대규모 기술 수출 계약에 상한가.

앞서 알테오젠은 정맥주사용 의약품을 피하주사로 바꿔 주는 인간 히알루로니다제(ALT-B4) 원천 기술에 대한 기술 수출 계약을 글로벌 10대 제약사와 체결했다고 지난달 29일 공시했다. 계약금은 153억원이다.

회사 측은 "계약사가 개발 중인 여러 품목에 대해 임상을 완료하고 판매 금액을 달성하면 받을 수 있는 최대 수령 가능 금액은 1조6천190억원"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진홍국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임상 성공 및 마일스톤(단계별 기술료) 수령 가능성이 크고 시점도 빨라 여타 바이오 업체들의 신약 기술 수출보다 가치평가에서 프리미엄을 받는 계약"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기술 수출 성공으로 알테오젠의 기술이 어느 정도 검증되면서 다른 업체와의 계약이 재현될 가능성도 커졌다"고 덧붙였다.




■ 디알텍 디텍트 12종 '美 FDA 승인' 글로벌 판매 기대에 급등.


영상의료기기 업체인 디알텍은 최근 엑스레이 디텍터 신제품 'EVS Advanced Series' 모델 총 12종이 미국 FDA로부터 최종 승인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디텍터는 엑스레이로 촬영한 이미지를 눈으로 볼 수 있도록 구현하는 장치로, 엑스레이 시스템에 장착해 디지털필름 역할을 한다. 이를 이용할 경우 촬영한 후 현상하는 과정 없이 곧바로 모니터를 통해 영상을 볼 수 있다.

디알텍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올해 상반기 유럽 CE 인증을 받았으며, 이어 미국 FDA 인증까지 받으면서 미국과 유럽 등 전 세계 각지로 수출 지역을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기존 제품보다 획기적으로 업그레이드한 신제품 라인업을 통해 경쟁사들과의 격차를 벌리고 디텍터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에스티큐브 기존 면역항암제의 한계를 극복한 신약 후보물질인 STT-003 항체 확보에 급등.

에스티큐브는 다국적제약사와 STT-003 항체에 대한 물질이전계약(MTA)를 체결하고 1년간의 공동 연구를 진행한 결과 면역항암물질 STT-003 항체와 PD-1/PD-L1 계열에 작용하는 항체와의 병용요법에 대한 유효성을 확인했다.

PD-1/PD-L1 계열에 작용하는 면역관문억제제 신약 판매 증가로 글로벌 면역항암제 시장은 올해 200억달러 규모로 성장했고 2025년에는 1700억달러까지 시장이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2019년의 마지막 달입니다. 한 해 잘 마무리하시는 한 달이 되시기를... 파이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