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에이프로젠 그룹주 / 방산주 / 코로나19 관련주 / 해운주 / 김세연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20. 4. 24. 16:39
반응형




2020. 04. 24. 금요일. Today's briefing


■ 에이프로젠 그룹주 - 에이프로젠 그룹 합병 소식에 상승.


국내 최초의 바이오 유니콘기업인 에이프로젠이 에이프로젠 KIC로 

흡수합병 된다. 또한 에이프로젠 H&G도 동시에 흡수합병 된다. 


에이프로젠 KIC, 에이프로젠, 에이프로젠 H&G 3사의 이사회는 24일 3사의 합병을 결의해 공시했다. 합병 후 에이프로젠 KIC의 상호는 에이프로젠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합병절차가 마무리되면 에이프로젠의 주주는 에이프로젠 주식 1주당 에이프로젠 KIC 주식 16.3751883주를 지급받으며 에이프로젠 H&G 주주는 에이프로젠 H&G 주식 1주당 에이프로젠 KIC 주식 0.3395278주를 지급받게 된다. 


이번 합병을 위해 삼덕회계법인이 평가한 에이프로젠의 기업가치는 약 1.7조원으로 지난해 5월 린드먼아시아가 200억원을 투자할 때 평가한 가치와 비슷한 수준이다. 삼덕회계법인은 에이프로젠의 주당 자산가치를 3723원으로, 주당 수익가치를 5만1856원으로, 주당 본질가치를 3만603원으로 평가했다. 


합병을 위한 주주확정기준일은 2020년 6월 29일이며, 합병을 위한 주주총회는 2020년 8월 11일로 예정됐다. 이번 합병에 반대하는 주주들이 주식매수청구권을 행사할 수 있는 기간은 2020년 8월 11일부터 2020년 8월 31일까지이며, 주식매수청구시 매수예정 가격은 에이프로젠KIC 주식은 주당 2116원, 에이프로젠 주식은 주당 3만2603원, 에이프로젠 H&G 주식은 주당 672원이다. 채권자 이의 제출 기간은 2020년 8월 12일부터 2020년 10월 5일까지이다. 


따라서 세 회사의 합병 기일은 2020년 10월 6일이 될 전망이다.이번 합병을 통해 에이프로젠 KIC는 명실상부한 바이오시밀러 및 바이오신약 기업로 거듭나게 된다.


. 에이프로젠제약, 에이프로젠 KIC, 에이프로젠 H&G, 린드먼아이사, 에스맥, 초록뱀, W홀딩컴퍼니.


. 린드먼아시아에이프로젠에 200억 투자.

. 에스맥에이프로젠, 에이프로젠H&G 지분 보유

. 초록뱀100억 규모의 에이프로젠KIC CB 보유.

. W홀딩컴퍼니 - 에이프로젠 지분 보유.







■ 방위산업 관련주 - 김정은 신변 이상설 지속.

최근 일부 외신이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수술 후 심각한 위험에 처한 상황이라고 보도한 가운데, 전일 국내에서 김정은 위원장 동향 관련 추측성 보도가 전해지면서 김정은 신변 이상설이 재차 부각되는 모습이다.

한편, 청와대는 해당 소식과 관련해 23일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를 개최해 현재 북한 내부에 특이 동향이 없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또한,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시간 23일 해당 외신 보도에 대해 부정확하다고 밝히면서 김정은이 의료적 문제를 겪고 있지 않기를 바란다고 언급했다. 

이에 스페코, 휴니드, 한일단조, 퍼스텍, LIG넥스원, 풍산, 한화시스템, 포메탈,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국항공우주, 이디티, 빅텍 등 방위산업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마스크 관련주 정부, 마스크 해외반출 예외적 허용.


정세균 국무총리는 금일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통해 "마스크 수급은 공적마스크 5부제가 정착되면서 많이 안정됐고, 앞으로 경제활동이 증가하면 마스크가 더 필요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밝혔다. "향후 마스크 수급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된 수요처에 대한 해외반출은 국내 공급에 문제가 없는 범위 내에서 예외적으로 허용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모나리자, 케이엠, 웰크론, 오공 등 마스크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해운주 - 정부 해운산업 지원 소식.


문재인 대통령은 전일 경남 거제시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에서 열린 세계 최대 컨테이너선 '알헤시라스호' 명명식에 참석해 "해운강국은 포기할 수 없는 대한민국의 미래"라며 해운 산업의 재건 의지를 밝혔다.

아울러 문재인 대통령은 "정부는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해운업계의 긴급경영자금 지원과 금융 납기연장, 항만시설 사용료 감면 등 3,800억원 규모의 재정/금융 지원을 신속히 시행했으며, 추가로 1조2,500억원의 대규모 금융지원 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에 팬오션, HMM, 인터지스 등 일부 해운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코로나19 관련주

. 파미셀 / 비씨월드제약 - 렘데시비르 코로나19 임상 실패설에 약세.

23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에 따르면, 세계보건기구의 보고서 초안을 입수해 확인한 결과 길리어드 사이언스가 중국에서 진행한 무작위 1차 임상시험이 실패로 끝났다고 전해졌다. 이와 관련, 158명에게 이 약을 투여한 다음 병세의 경과를 나머지 79명과 비교했지만 렘데시비르가 환자의 상태를 호전시키거나 혈류에서 병원체의 존재를 감소시키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 중 18명의 환자에게선 부작용까지 나타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렘데시비르의 원료인 ' 뉴클레오시드'를 생산하고 있는 파미셀이 급락세를 기록중이며, 신규한 뉴클레오시드 유도체 관련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는 비씨월드제약이 하락세를 기록중임.

다만, 길리어드 사이언스는 성명을 통해 해당 보도가 부적절한 연구 특성을 포함하고 있으며, 연구는 낮은 참여로 인해 조기에 종료돼 통계적으로 의미 있는 결론에 이르지 못했다고 언급했다.



. 씨티씨바이오 - SD바이오 코로나19 진단키트 FDA 긴급사용 승인. 공동생산 기술이전 계약 체결.

. WI - 계열사 아바테라퓨틱스, 코로나19 동반 발생 폐섬유증 세포치료제 특허 출원.
. 큐로컴 - 자회사 스마젠 등 캐나다 정부로부터 코로나19 백신 연구개발비 지원 대상 선정.
. 삼진제약 - 항당뇨제 "포시가", 코로나19 환자 대상 글로벌 임상 3상 시험 돌입.



■ STX엔진 - 노르웨이 법인 청산절차 진행에 따른 경영정상화 기대감에 상한가.


일부 언론에 따르면, 동사가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노르웨이 법인인 STX노르웨이AS가 현재 청산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관련한 법적절차가 완료되면 잔여재산 분배금액을 수익으로 인식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분배금액은 최대 300억원에 달할 수 있으며, 이는 경영정상화에 큰 도움이 될 것 전해졌다. 



■ 동일고무벨트 / DRB동일 김세연 미래통합당 의원 차기 부산시장 후보로 거론.


. 동일고무벨트 / DRB동일 - 김세연 의원이 대주주.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 또 수고 많으셨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예방수칙 준수하면서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