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화이자 관련주 / 원전 해체 관련주 / 테슬라 자율주행차 관련주

Grandpassion 2020. 10. 20. 04:11
반응형




2020. 10. 19. 월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KPX생명과학 / KPX홀딩스 / 서울제약 -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긴급사용 승인 신청 계획 소식에 급등.


지난 16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화이자는 안전성 검증 자료를 확보하는 시점인 다음달 셋째 주에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긴급사용 승인 신청을 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앨버트 불라 화이자 최고경영자(CEO)는 회사 홈페이지에 "사용 승인 신청 여부는 백신의 효과 등 몇 가지 요인에 따라 결정된다"면서 "현재 임상 속도로 볼 때 11월 셋째 주에는 안전성에 대한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이고, 자료가 준비되면 곧바로 사용 승인 신청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 KPX생명과학 / KPX홀딩스 - 국내 최초 항생체중간체 ‘EDP-CI’ 개발 성공, 미국 화이자에 공급.

. 서울제약 - KPX생명과학과 한국화이자제약과 필름제형 실데나필시트르산염 완제의약품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 제일약품화이자 코로나19 백신 긴급사용 승인 신청 계획 속 한국 화이자와의 파트너십 부각.




. 셀리버리영장류 추가시험 없이 코로나19 치료제 美 임상 진입 가능 소식.


동사는 언론을 통해 글로벌 임상대행사인 코방스(COVANCE)로부터 코로나19 영장류 치료효능평가시험을 추가 진행하지 않아도 미국 식품의약국(FDA)을 설득하기에 충분하다는 평가 결과를 공식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한편, 동사는 최단기간 내에 미국 FDA에서 임상에 진입하기 위해 코로나19 면역치료제 'iCP-NI'의 프리-임상시험 종합전략자문부터 FDA에 임상시험계획 신청서 작성·제출·승인까지전 과정을 대행하는 계약을 맺은 바 있다. 







■ 원자력발전소 해체 관련주 - 월성 원자력발전기 1호기 조기폐쇄 타당성 심의 소식 등에 상승.

이날 한국수력원자력의 월성 원자력발전기 1호기 조기폐쇄 타당성에 대한 감사보고서 심의를 위한 감사위원회가 속개될 예정이다. 감사위원회가 감사보고서에 대해 최종 의결을 한다면 국회 보고 등의 준비를 거쳐 이르면 20일 감사 결과가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에스앤더블류, 우진, 두산중공업, 한전기술 등 원자력발전소 해체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우진 - 일본 정부가 10월27일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에 대한 처리 방식을 정식 결정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관계사 원자력환경기술개발(NEED)의 방사능 제염사업이 부각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 



■ 소비 관련주 - 소비 회복 기대감 등에 상승.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된 가운데, 오는 22일부터 정부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침체된 소비를 진작시키기 위해 중단됐던 소비할인 쿠폰 배포를 재개할 예정이다. 박물관, 미술 전시, 공연, 영화, 체육 분야 등에 대한 쿠폰을 발급할 예정이며, 22일부터 전시·공연, 10월 말 영화, 11월 체육 분야에서 재개할 것으로 전해짐. 아울러 이른 추위가 찾아오면서 의류를 중심으로 소비 회복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하나금융투자는 보고서를 통해 이마트가 실적 턴어라운드 시작점에 있다며, 홈쇼핑 업종은 높은 실적 모멘텀을 기반으로 밸류에이션 회복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백화점/편의점 업체들의 3분기 실적은 부진하지만 9월 중순코로나19 완화 이후 가파른 업황 회복을 주목할 필요가 있으며, 특히 백화점 업체들은 사치재 소비의 대표적인 채널로 탄력적인 주가 회복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에 현대백화점, 롯데쇼핑, BGF리테일, CJ CGV 등 백화점, 소매유통, 홈쇼핑, 편의점, 영화 등 소비 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 희귀금속, 희토류 관련주 - 중국, 미국 겨냥 수출규제법 도입 소식에 상승.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상무위원회가 지난 17일 열린 22차 회의에서 국가안보와 관련된 물품, 기술, 서비스를 수출할 수 없도록 한 법안을 통과시킴에 따라, 오는 12월부터 관련 수출관리법이 시행될 예정. 이에 따라, 미국이 국가안보 위협을 이유로 중국의 통신장비업체 화웨이와 메신저 위챗의 모기업 텐센트 등을 압박한 것처럼 중국도 미국 기업에 대한 제재가 가능해질 예정이다.

이에 미중간 갈등이 한층 더 격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커지면서 유니온머티리얼, 티플랙스, 유니온 등 희귀금속, 희토류 관련주. 샘표, 샘표식품 등 일부 대두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피플바이오  신규 상장 첫날 상한가. 공모가 20,000원.


금일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한 동사의 주가는 공모가 20,000원을 하회한 18,000원에서 시초가를 형성한 상한가로 마감했다. 

동사는 변형단백질질환(퇴행성 뇌질환 등) 혈액진단제품 개발업체로, 주력 제품은 퇴행성 뇌질환 중 하나인 알츠하이머병 진단에 도움을 주는 체외진단용 의료기기인 올리고머화 베타-아밀로이드(OAβ) 검사 제품이다. 



■ KEC / 한국전자홀딩스 테슬라 완전자율주행 베타버전 출시 예정 속 터치스크린 핵심 반도체 부품 공급예정 사실 부각 지속에 급등.



■ 대주산업 국회 세종시 이전 기대감 속 세종시 인근 지역에 본사 및 공장 소유사실 부각 지속에 급등.




■ 비티원 200억원 규모 CB 발행 결정에 급등.

지난 16일 장 마감 후 운영자금 확보 목적으로 호연3호투자조합 대상 200억원 규모 사모 전환사채권 발행 결정 공시(전환가액:3,733원, 전환청구일:2021-11-30 ~ 2023-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