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관련주 / 이재명 관련주 / 윤석열 관련주 / 오세훈 정책주

Grandpassion 2021. 4. 8. 18:46
반응형

 


 

2021. 04. 08. 목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700명 돌파 소식에 상승.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전일(668명)보다 32명 늘어난 700명(지역발생 674명, 해외유입 26명)으로 집계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지난 1월7일(869명) 이후 91일 만에 최대치이며, 700명대 확진자는 '3차 대유행'이 정점을 찍고 내려오기 시작한 1월5일(714명) 이후 93일 만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4차 유행이 본격화 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오는 9일 내주부터 적용할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 발표를 앞두고 거리두기 단계 격상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셀리드, 진매트릭스, 현대바이오, SK바이오사이언스, 이수앱지스, 에스티팜, 진원생명과학, 유바이오로직스, K바이오사이언스, 한국비엔씨, 제넥신 등 코로나19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진매트릭스 - 英 투자사 백시텍, 나스닥 상장 추진 소식 등에 상한가.


동사가 투자한 영국의 제약회사 백시텍(VACCITECH)이 미국 증시 상장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백시텍은 영국 옥스퍼드대학교에서 분사한 스타트업회사로 아스트라제네카와 옥스퍼드가 공동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증시에 입성하면 기업가치가 10억 달러에 이를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 현대바이오 - 최대주주 씨앤팜, 니클로사마이드 약물재창출 입증 논문 학술지 게재 소식에 상승.

 

동사는 대주주 씨앤팜이 원천기술인 약물전달체(DDS)를 활용해 니클로사마이드의 약물재창출을 입증한 연구논문이 고분자 과학분야의 권위적인 학술지인 폴리머스(Polymers)에 최근 등재됐다고 밝혔다. 니클로사마이드는 여러 질환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있으나, 각종 실험결과를 바탕으로 약물재창출을 실증한 논문이 SCI급 국제 학술지에 게재된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씨앤팜은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도 약물전달체를 활용한 니클로사마이드의 약물재창출로 억제할 수 있다고 보고 후속 연구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 씨젠 - 주당 1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기준일:2021-04-26, 상장예정:2021-05-20).


. 에스티팜 - 스위스 ‘제네반트 사이언스’와 코로나19 메신저 리보핵산 백신 개발과 상업화에 필요한 지질 나노 입자(LNP) 약물 전달체 기술을 도입하는 계약을 맺었다. 

 

 

 

 

■ 이재명 관련주 - 이재명 경기도지사, 차기 대선 주자 적합도 조사 1위 소식에 상승.


차기 대선 주자 적합도 조사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대권 주자 1위를 되찾았다는 결과가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 4개 여론조사 전문회사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전국 성인남녀 1,004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발표한 '4월 첫 주 전국지표조사(NBS)' 결과, 이재명 지사를 꼽은 응답이 전체의 24%로 가장 많았다. 이 지사의 지지율은 1주 전 조사와 같은 수치를 유지한 것이며, 윤석열 전 검창총장은 18%로 7%포인트 하락, 2위로 내려앉았다.

한편, 이 지사는 여당의 보권선거 참패와 관련해 "준엄한 결과를 마음 깊이 새기겠다"고 밝혔다.

이에 동신건설, 프리엠스, 에이텍티앤, 에이텍, 삼성출판사, 형지엘리트, 수산아이앤티, 토탈소프트, 오리엔트정공, 신라에스지, 지엘팜텍 등 이재명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동신건설 - 이재명 경기도지사 고향 경북 안동에 동신건설 본사 위치.

 

. 프리엠스 - 주도식 프리엠스 회장, 이재명 지사와 중앙대 동문.

 

. 에이텍/에이텍티앤 - 에이텍의 최대주주, 성남창조경영 CEO 포럼 운영위원직으로 알려지면서 부각된 바 있다.

 

. 삼성출판사 - 이재명 성남시장 당시 공평교육 정책주로 부각된 바 있다.

 

. 형지엘리트 - 이재명 성남시장 당시 무상교복 정책주로 부각된 바 있다.

 

. 수산아이앤티 - 이홍국 각자 대표, 이재명 경기도지사 캠프 후원회 공동회장을 맡은 바 있다.

 

. 토탈소프트 - 최장수 대표이사, 이재명 지사와 중앙대학교 동문.

 

. 오리엔트정공 - 이재명 11~17세 까지 오리엔트정공의 계열사 오리엔트시계에서 소년노동자로 일한 바 있다.

 

. 신라에스지 - 이재명 성남시장 당시 무상급식 정책주로 부각된 바 있다

 

. 지엘팜텍 - 왕훈식 지엘팜텍 대표, 이재명 지사와 중앙대 동문. 

 


 

■ 윤석열 관련주

 

. 덕성우 - 대표이사 이봉근 서울대 법대 동문.

 

. 크라운제과/크라운제과우 - 윤영달 크라운제과 회장, 윤석열과 같은 성씨 부각. 그러나 본이 다르다.

 

. 티비씨 - 사외이사 배영일 영남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대검에 구성된 검찰개혁추진단에 자문 역할 맡은 바 있다.

 


 

■ 오세훈 정책주 - 오세훈 서울시장 당선 속 건설경기 활성화 기대감에 상승.


4·7 재·보궐선거에서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서울시장에서 당선됐다. 오세훈 후보는 최종 득표율 57.5%를 기록해 박영선 민주당 후보(39.18%)를 크게 앞섰으며, 특히 서울 25개 자치구 모두 오세훈 후보가 승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세훈 서울시장의 부동산 공약으로는 주택공급을 가로막는 도시계획 규제 혁파, 민간 재개발, 재건축 활성화, 세금인상 부담 완화 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서울 건설 경기 활성화 기대감이 커지며 벽산, 삼화페인트, 한샘, 오하임아이엔티, 일성건설, 대우건설, GS건설, 한신공영 등 페인트/리모델링/인테리어/건설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벽산 - 무기단열재 생산설비 증설.


. 동화기업 - 화재방지 특화 벽장재 세이프월 출시.

 


 

■ 철강주 - 중소형 철강업계 1분기 호실적 전망 등에 상승.


전방산업의 수요 호조와 철강제품 가격 인상, 원가절감 노력 등으로 철강업계가 1분기 호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내수뿐만 아니라 1분기 수출도 증가했으며, 3월 수출액은 27억8,000만 달러로 지난해 3월보다 12.8%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미국과 중국의 초대형 경기 부양책과 세계 각국의 경기 회복 기대감으로 건설과 인프라 투자가 증가하며 글로벌 수요가 늘었기 때문이다.

아울러, 철강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수요 회복과 가격 상승세를 고려하면 2분기 실적도 기대해 볼만 하다"며, "세계 최대 철강 생산국인 중국이 감산에 들어간 것도 긍정적"이라고 전해졌다.

이에 동국제강, 고려제강, 삼현철강, 한일철강 등 철강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일진그룹주 - 일진복합소재, 코스피 상장예비심사 신청.


수소차 탱크 제조업체인 일진복합소재가 한국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심사에 2개월가량 소요되는 점을 고려하면 7월께 유가증권시장 상장이 가능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일진복합소재는 기업가치 1조6,000억원을 제시했으며, 상장 예정 주식 수는 3,631만3,163주로 이 중 30% 가량인 1,089만3,949주를 공모할 것으로 알려졌다. 

 

. 일진다이아, 일진홀딩스, 일진머티리얼즈, 일진디스플.

 


 

■ 삼성출판사 - 자회사 스마트스터디,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 기업) 등극 소식에 상승.

또한, 스마트스터가 해외 IPO(기업공개)를 추진할 것이란 기대감도 작용했다. 

삼성출판사는 스마트스터디 지분 18.59%를 보유한 2대 주주다. 최대주주는 19.46% 지분을 보유한 김민석 대표로, 삼성출판사 김진용 대표의 장남이다.

 


 

■ 대원미디어 - 신작 '용갑합체'기대감에 상승.

대원미디어는 지난달 17일 유튜브를 통해 아동용드라마 '용갑합체 아머드사우루스(이하 용갑합체)'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용갑합체는 대원미디어가 70억원을 투자해 만든 작품으로, 공룡들이 로봇과 합체해 적을 쓰러트리는 내용을 담고 있다. 

티저 영상 공개 이후 업계에서는 작품의 고퀄리티와 로봇과 공룡을 결합한 캐릭터로 창출될 완구 사업 시너지 등 감안할 때 대원미디어의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주가가고공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 덕양산업 - 현대차 '아이오닉5' 칵핏 모듈 내장.

현대자동차 친환경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첫 모델인 '아이오닉5(IONIQ5)'은 현대차 그룹이 자체 개발한 전기차(EV) 전용 플랫폼 ‘E-GMP’를 최초로 적용했다. E-GMP는 내연기관 자동차의 플랫폼을 활용한 기존의 전기차와 달리 전기차만을 위한 최적화 구조로 설계돼 1회 충전으로 국내 기준 500km 이상(WLTP 기준)을 주행할 수 있다.

이에 전기차 배터리 및 부품 등 관련 기업이 관심을 모으는 가운데 현대자동차 1차 부품 협력업체인 덕양산업에 관심이 집중되는 것으로 풀이된다. 아이오닉5에는 덕양산업의 칵핏 모듈이 내장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