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단기 BEST 분석

최순실 게이트 여파 문재인 테마주 고려산업 상한가 - 매매 포인트

Grandpassion 2016. 10. 30. 22:49
반응형


고려산업 - 문재인. 가축용 배합 사료. 식육 사업. 


해피드(hafeed) 브랜드의 가축용 배합사료 전문업체로 식육사업도 영위. 최대주주는 금강공업 


문재인 - 고려산업의 자회사 금강공업의 사외이사가 문재인 전 대표의 사법연수원 동기. 전무이사 선후배 사이. 


2016/10/28 최순실 게이트 여파로 인한 문재인 테마주 반사익 관련주 급등 속 상한가. 

2016/10/27 최순실 게이트 여파. 최순실 사태에 일부 문재인 관련주 급등 

2016/10/26 최순실 게이트 여파. 최순실 사태에 일부 문재인 관련주 급등 속 상한가. 

2016/09/27 반기문 관련주 동반 급락. 반사익 문재인 관련주 부각. 상한가


최순실 게이트 사건 여파로 박근혜 대통령의 대 국민 실망감으로 박근혜 대통령의 지지도와 여당의 지지도가 땅바닥으로 하락하는 가운데 반사익으로 야권 대선후보 문재인 테마주가 동반 급등을 보이는 가운데 고려산업이 문재인 관련주로 편입되면서 연일 급등했다. 최순실 게이트의 전말이 수사가 되고 있는 중에 야권의 대선후보 테마주들이 어떤 행보를 보일지 주목이 되는 부분이다. 최순실 게이트 사건은 초특급의 강력한 사건이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도 재료에 의해서 움직이는 테마주, 특히 야당과 비박계의 대선후보들의 관련 테마주가 어떤 행보를 보일지 지켜봐야 한다.


초대량거래를 돌파하는 갭


최순실게이트여파문재인테마주고려산업상한가 _ 매매포인트


1번 일 - 2016/09/27 반기문 관련주 동반 급락. 반사익 고려산업의 자회사 금강공업의 사외이사가 문재인 전 대표의 사법연수원 동기. 전무이사 선후배 사이.라는 재료가 터지면서 문재인 관련주로 부각 첫 상한가에 안착했다. 


2번 일 - 첫 상한가 다음 날인 2번 일에 초대량거래가 터졌다. 상장 이후 최고 거래량이다. 이후 주가는 2번 일의 초대량거래의 매물대 고점을 넘지 못하고 밀리면서 긴 조정을 보였다. 그러나 1번 일 첫 상한가의 저가를 훼손하지 않는다. 


3번 일 - 박근혜 대통령과 관련된 최순실 게이트라는 거대한 사건이 터지면서 반사익으로 야권의 대선후보인 문재인 관련주들이 동반 급등한 가운데 고려산업이 다시 상한가에 안착했다. 이 구간은 초대량거래가 터진 2번 일의 매물대를 찌르는 구간에서 나온 상한가로 큰 의미를 지닌다. 


4번 일 - 이 날이 아주 중요한 날이다. 전일 상한가의 종가를 시가부터 갭으로 시작한 자리가 2번 일의 초대량거래 매물대 고점이다. 이 고점을 이탈하지 않고 하루 종일 고가권에서 등락을 하면서 머물렀기 때문에 물량을 팔아먹거나, 보유자의 물량을 털기 위해서 상한가에 진입하지도 않고 비교적 작은 변동폭으로 장 중 움직였다. 그러나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최순실 게이트 사건이라는 초강력 재료가 존재한다는 것이며, 그 재료가 이제 막 터진 사건의 초기 재료라는 점이다. 충분히 이 날 저가권에서 공략이 가능한 조건이다.


분차트


최순실게이트여파문재인테마주고려산업상한가 _ 매매포인트


3번 일 - 2번 일의 초대량거래 매물대에서 나온 상한가 치고는 비교적 변동폭이 심하지 않다. 보통 전고점 매물대에서 나오는 상한가의 분차트를 보면 장 중 위아래로 엄청나게 흔드는 경향이 있는데, 최순실 게이트 사건의 재료가 너무 강한 것인지 오후장 들어서 바로 상한가 진입 후 한 번 도 풀지 않았다. 


4번 일 - 자!!! 지금부터 매수 공략 포인트다. 이 날 시가가 2번일 초대량거래 매물대 고점 구간에서 시작했고, 장중에도 이 매물대의 고점 구간을 이탈하지 않는다. 장 시작 시가, 장 초반 시가까지 하락 시, 장 중 시가 근처 구간, 오후장 시가 근처 구간, 이 모든 구간이 매수할 수 있는 매수 포인트이다. 보통 장 중에 이렇게 매수 포인트가 계속 발생하는 경우는 흔하지 않다. 설령 장 중에 이렇게 분차트 흐름이 전개가 된다고 하더라도 차트의 고가권에서 대량거래가 발생하면 오후장에는 매수하지 않는다. 세력이 팔아먹고 나갈 수 있는 위치에서 나오는 장 중 분차트 흐름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순실 게이트라는 사건의 재료가 워낙 강한 재료이므로 이럴 때는 재료의 강도에 배팅을 해 보는 것이다.


최순실게이트여파문재인테마주고려산업상한가 _ 매매포인트


고려산업의 전체 차트를 보면 현재 구간은 오래된 전 고점의 두꺼운 매물대 구간이자, 바닥으로부터 약 +2,000%가 넘는 구간이므로 단타, 스윙, 장기 매매의 모든 매도 구간대로 작용하는 위치다. 만약에 앞으로 최순실 케이트 사건의 재료와, 대선후보 문재인 테마 재료를 이용해서 세력들이 더 올려붙일 의도가 있다면, 당일 상한가의 저가, 2번 일의 초대량거래가 터진 매물대를 이탈해서는 안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