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단기 BEST 분석

이재명 관련주 프리엠스 매매 포인트 분석

Grandpassion 2016. 11. 27. 21:33
반응형


프리엠스 - 이재명. 건설용 중장비 제조. 소량 다품종 양산품을 생산하는 기계제어사업. 


이재명 - 주도식 프리엠스 회장이 이 시장과 중앙대 동문으로 확인 이재명 관련주로 부각. 


2016/11/25 이재명 성남시장 대선주자 지지도 3위 소식에 연일 급등 

2016/11/24 이재명 성남시장 대선주자 지지도 3위 소식에 관련주로 부각되며 급등 

2016/11/16 이재명 지지율 Big 3 진입 소식에 시장에서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 


프리엠스는 이재명 성남시장 관련주로 부각됐다. 이재명 성남시장이 대선주자 3위로 올라오면서 프리엠스 주도식 회장이 이재명 성남시장과 중앙대학교 동문이라는 재료를 터트리면서 현재 가장 강하게 급등하고 있다. 상한가 이후의 단타 구간과 단기(스윙) 구간을 알아보고 매수 포인트를 알아본다.


상한가의 평균가



1번 일 - 2016/11/16 이재명 지지율 Big 3 진입 소식에 시장에서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에 진입했다. 


2번 일 - 2번 일부터 단타 구간이 시작된다. 시가가 +7.29% 비교적 높게 나왔으므로 시가부터 바로 매수하지 않는다. 시가 이하 음봉 구간에서 매수할 수 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세히 언급하지 않는다. 주제가 스윙 관점의 매수 포인트이기 때문이다. 데이트레이딩과 단타는 STOCK 일간 BEST 카테고리의 분석 글들을 참고하시면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3번 일 - 전일의 종가 위에서 시가를 시작한 후 장 초반에 시가 이하 음봉으로 아래꼬리를 형성할 때 매수 포인트다. 이 날 저점으로부터 고점까지는 약 +16% 이상의 폭이 있으므로 아래꼬리 공략을 했다면 단타매매로서 꽤 큰 수익을 취할 수 있었다. 


4번 일 - 1번일 상한가 이후 3일째 되는 날이다. 이날은 상승 또는 하락으로 방향성을 정해야 할 중요한 날이다. 3이라는 심리적 숫자일이다. 필자의 포스팅을 전부 구독하신 독자분들은 3. 세 번.이라는 통상적 심리가 담긴 의미를 알 것이다. 이 4번 일에 강하게 상승하지 않으면 그 반대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시가 이하에서 공략했다면 충분히 시간을 두고서 더 하락할 시에 추가 매수까지 생각해야 한다. 추가 매수는 지난 포스팅에서도 언급했듯이 1차 매수 후 약 -10% 이상 빠질 때 한다고 언급한 바 있다.


단타매매 구간과, 단기(스윙)매매 구간


2번 일부터 4번 일 시가 이상이 단타매매 구간이고, 4번일 종가부터는 비교적 장대음봉으로 하락했기 때문에 스윙 관점으로 접근해야 할 스윙 구간으로 변하게 되는 것이다. 장대음봉이 떨어지면, 하락하면서 매물대가 두껍게 생기기 때문에 한 번에 뚫지 못하거나, 치열한 전투의 피로감으로 보통은 장대음봉의 출현 후에는 거래량이 줄면서 변동성 없이 조정을 주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부터 이러한 구간 심리를 인지하고 며칠 또는 한 달 이상까지도 보유할 생각으로 매수 진입하는 것이 스윙 구간이므로, 투자금이 작거나, 성질이 급한 데이트레이더들은 가급적 접근하지 않는 것이 좋다. 여유롭게 급등 파동을 기다릴 수 있는 트레이더들만 접근하는 구간이다.




5번 일 - 초록색 5일 이동평균선을 넘지 못하고 큰 변동성 없이 하루 종일 횡보하면서 작은 캔들로 종가를 마무리한다. 그러나 상한가의 평균가를 훼손하지 않는다. 


6번 일 - 이 날 또한 전일과 마찬가지로 큰 변동성이 없으므로 스윙 관점으로 매수했다면 그대로 보유한다. 그러나 더 이상 추가 매수는 하지 않는다. 어떤 투자자를 보면 1차 매수한 가격대와 차이가 없는 구간인데도 조바심이 나서 계속 매수하는 일반인들이 있는데, 그렇게 매수해 놓고 급락하면 돈이 없어서 더 이상 추가 매수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7번 일 - 드디어 장대양봉으로 변동성을 보이면서 상승하기 시작한다. 이때 항상 언급하지만 재료의 지속성과 강도를 가늠해서 보유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고 했다. 최순실 사건과, 박근혜 대통령 하야, 퇴진, 탄핵이라는 재료가 계속 살아있기 때문에 보유할 수 있는 조건이 된다. 안정적으로 매매하는 트레이더라면 +10 이상 상승 시 분할 매도해서 일부 수익을 확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8번 일 - 상한가에 안착했다. 이 날은 금요일이다. 다른 종목들은 최순실과 박근혜 때문에 주식투자심리 위축으로 연일 하락하고 있는데 이재명 관련주인 프리엠스는 상한가로 종가를 마감했다. 


다음 주 월요일 - 이 날은 상승 3 파동의 고점이 발생이 발생하는 날이므로, 시가를 높게 시작한다면 시가부터 매도로 대응해야 한다. 또한 장중 급등하면 고점에서 매도해야 하는 날이다. 상승 3 파동, 상한가 3 파동에 대애서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상한가 속 조정가



1번 일 오후장 늦게 급등해서 빠르게 상한가에 안착했다. 상한가 이후 이틀 동안 별다른 변동성을 보이지 않는다. 이렇게 조정을 받는 가운데 5번 일과 6번 일 이틀간 지지받는 구간은, 1번 일 상한가를 올려붙일 때의 상한가 속에서 발생한 조정 구간이다.




현재 구간은 상장 후 최고 신고가를 기록하고 있다




상한가를 자주 발생하는 종목은 주목할 필요가 있다



필자의 차트에는 상한가를 기록한 캔들 밑에 노란 레몬색 화살표가 표시된다. 고가를 상한가를 찍은 캔들 밑에는 진한 노란색 화살표가 표시된다. 그림들을 클릭하면 캡처한 원본 사이즈의 차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상한가를 자주 기록하는 종목은 또 상한가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세력이 건드리는 종목이기 때문에 같은 테마군의 종목이 있다면 차트를 길게 보면서 "상한가가 자주 출현했는가"의 여부도 종목을 선택할 때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요인이 된다.



갑작스럽게 터진 재료의 종목이 급등할 때, 세력은 시가총액이 작은 종목을 건드린다


시가총액이 1,000억 미만, 또는 1,000억 내외의 종목군들이 세력이 급조하기에 비교적 자금이 적게 투입되므로 시가총액이 작은 종목이 급등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 이재명 관련주 전체 종목의 시가총액을 비교해 보기를 권합니다. 관련주를 모르신다면 아래 링크 걸어 놓은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