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진단키트, 포장제지, 재택근무, 교육, 백신 관련주

Grandpassion 2021. 7. 7. 16:25

 


 

2021. 07. 07. 수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1,212명) 급증 소식에 상승.


중앙방역대책본부는 7일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1,212명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국내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이래 두번째로 많은 수준이며, 지역발생은 1,168명, 해외유입은 44명이다. 특히, 수도권 확진비율이 80% 이상에 육박한 가운데, 정부는 수도권에 현행 거리두기 단계 체계를 오는 14일까지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코로나19 확산세가 2~3일 뒤에도 잡히지 않으면 거리두기의 가장 강력한 단계를 검토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진단키트, 포장/제지, 재택근무, 교육, 백신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진단키트 관련주 - 바이오스마트, 바이오리더스, 씨젠, 휴마시스, 엑세스바이오, 시스웍 등.

 

. 포장/제지 관련주 - 대영포장, 영풍제지, 태림포장, 신풍제지, 세하, 무림SP, 한국팩키지 등.

 

. 재택근무 관련주 - 이씨에스, 링네트, 알서포트, 소프트캠프, 파수 등.

 

. 교육 관련주 - YBM넷, 캐리소프트, 메가엠디, 비트컴퓨터, 비상교육, 아이비김영, 아이스크림에듀 등.

 

. 백신 관련주 - 휴먼엔, 우리바이오, 코리아에셋투자증권 등.

 



. 소마젠(REG.S) - 美 전역 대상 가정용 코로나19 진단서비스 출시.


동사는 미국 전역을 대상으로 집에서 편하게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는 'SalivaDirect™ COVID-19At-home Collection 진단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키트는 18세 이상 미국 내 거주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타액(침)을 담아 소마젠 CLIA Lab으로 회송하면, 하루나 이틀 내에 집에서 검사 결과를 받아 볼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 휴먼엔/웰바이오텍 - 투자사 MPC,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코비박' 판권 보유 기업 '팜 바이오테크' 지분 인수계약 체결.


전일 엠피코퍼레이션(MPC)은 언론을 통해 지난 1일 러시아가 개발한 코로나19 차세대 백신 ‘코비박(CoviVac)’의 글로벌 판권과 독점 생산권을 가진 팜 바이오테크(Pharm Bio-tech)의 지분 37.5%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MPC는 백신의 생산 대행과 보급/판매를 넘어 판매권과 생산권에 대해서도 공조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코비박의 국내 위탁 생산 및 아세안 국가 총판에 대한 독점적 지위를 확보하고 있는 MPC에 투자를 진행한 휴먼엔과 웰바이오텍이 상승을 보였다.


. 유바이오로직스 - 코로나19 예방 합성항원 백신 유코백-19, 1/2상 임상시험계획 승인.


전일 장 마감 후 코로나19 예방 합성항원 백신 유코백-19의 1/2상 임상시험계획 승인 공시. 승인기관은 식품의약품안전처(MFDS)이며, 임상시험 최초신청일은 2020년12월11일, 승인일은 2021년1월20일이다.


이와 관련,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코로나19를 예방하는 재조합단백질백신 EuCorVac-19의 안전성, 내약성 및 면역원성을 확인하기 위한 용량 탐색, 무작위배정, 관찰자눈가림, 위약대조 제1/2상 임상시험이라고 언급했다.

 

 

. 휴온스/휴온스글로벌/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휴메딕스 - 휴온스, 러시아 1회 접종 백신 스푸트니크 라이트 국내 판권 확보.


휴온스는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에 이어 1회 접종 방식인 '스푸트니크 라이트'의 국내 허가와 판매에 대한 권리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스푸트니크 라이트는 휴온스글로벌이 주축을 이룬 휴온스글로벌 컨소시엄에서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생산될 예정으로 전해졌다.


한편, 국내에서 러시아산 백신을 생산하기 위해 휴온스 모회사 휴온스글로벌이 꾸린 컨소시엄에는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휴메딕스, 보란파마 등이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엔에이치스팩18호 - 프리닉스(주) 흡수합병 계획 철회 속 거래재개 첫날 상한가.


전일 장 마감 후 프리닉스 주식회사와의 합병 결정 철회 공시. 이와 관련, 한국거래소의 합병상장예비심사 과정에서 프리닉스 주식회사의 내부사정으로 인해 합병상장예비심사를 철회함에 따라, 프리닉스 주식회사와 협의 후 합병계약을 해지하고 이에 합병이 취소되었다고 밝혔다.

 


 

■ 한국팩키지 - 원창포장공업과 합병.

액체포장용기 제조 기업 한국팩키지가 골판지 상자 기업 원창포장공업과 합병한다는 소식이다.

한국팩키지가 지난 2일 이사회를 열고 체결한 계약에 따르면 합병비율은 각각 1대 29.37이며 합병기일은 오는 12월25일이다.

한국팩키지 관계자는 "기업가치 제고와 사업구조 개편을 통한 경쟁력 강화, 공정거래법상 지주회사 자회사에 대한 행위제한 규정 충족 등을 위해 합병을 추진하게 됐다"며 "이번 합병으로 패키징 사업 경쟁력과 시너지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알파홀딩스 - 투자사 美 온코섹, 머크사와 악성흑생종양 신약 임상3상 공동진행 및 공급계약 체결.

  
동사가 투자한 美 온코섹이 세계적인 제약회사인 머크사와 악성흑생종양 신약 FDA 임상3상의 공동진행과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온코섹은 자사 악성흑색종 치료신약인 인터루킨12(타보)와 머크사의 키투루다와의 병용투약 임상3상(KEYNOTE-C87)을 공동으로 진행한다고 밝혔으며, 머크사와 임상에 따른 키투르다 공급계약도 체결했다고 덧붙였다. 

 


 

■ 지란지교시큐리티 - 자회사 모비젠,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청구서 제출.


동사의 자회사 모비젠은 언론을 통해 지난 2일 한국거래소에 성장성 특례를 통한 코스닥 상장을 위해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하고 기업공개(IPO) 절차에 본격 돌입했다고 밝혔다. 모비젠은 데이터 기반의 기업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는 국내 대표 빅데이터 전문 기업으로, 독자 개발한 빅데이터 플랫폼 '아이리스(IRIS)'를 기반으로 빅데이터플랫폼 구축을 위한 토털 솔루션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김태수 모비젠 대표는 "예정대로 일정이 진행되면 모비젠은 올해 하반기 코스닥에 상장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향후 상장을 통한 투자 재원 확보로 빅데이터·인공지능(AI) 등 핵심 기술 역량 강화 및 사업 다각화를 추진,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모회사인 동사와의 사업 시너지를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