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관련주, 원격진료 관련주 / 오징어 게임, 넷플릭스 관련주 / 대북 관련주

Grandpassion 2021. 9. 24. 16:32
반응형

 


 

2021. 09. 24. 금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역대 최다(2,434명) 기록 등에 상승.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국내 신규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2,434명으로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 국내 발생 확진자 수는 2,416명, 해외 유입 확진자는 18명이며 수도권 확진자 수가 72.3%를 차지했다. 추석 연휴 기간 검사 수가 줄어들었다가 다시 평일 수준으로 검사 수가 돌아가면서 확진자 수가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바이오니아, 팜젠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 피에이치씨 등 코로나19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바이오니아 - 자회사 써나젠, RNAi 후보물질 ‘SAMiRNA-AREG’의 안정성 확인 소식에 상승.


동사는 자회사 써나젠테라퓨틱스가 RNAi 후보물질 ‘SAMiRNA-AREG’이 비임상 독성시험에서 최고 농도 투여시에도 돌연변이·염색체이상 등을 유발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써나젠 관계자는 “SAMiRNA-AREG은 앞서 섬유증 모델 동물실험과 세포실험에서 섬유증 진행을 효과적으로 억제했고, 생명에 직접적 영향을 미치는 심혈관계·호흡기계·중추신경계 기능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는 등 약리학적으로 안전한 결과를 보였다”며, “이번 비임상 독성시험을 통해 섬유증 치료제 개발에 유리한 안전성 프로파일도 확보했다”고 밝혔다.


한편, 동사는 자회사인 써나젠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폐섬유증 치료제 후보물질 SAMiRNA-AREG의 임상 1상을 연내 신청할 계획이다. 

 


. 원격진료 관련주 - 방역당국,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 및 50대 미만 재택치료 검토 소식에 상승.


전일, 방역당국은 코로나19 치명률이 독감보다 낮아지면 백신 접종 완료자와 기저 질환이 없는 50세 미만은 재택치료로 방향을 잡았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와 관련, 체온계와 산소포화도 측정기기를 스마트폰에 부착해 상태가 나빠지면 빨리 호흡기 전담 클리닉 등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전산 시스템을 마련하는 등 재택 치료 모니터링도 강화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인성정보, 라이프시맨틱스, 차바이오텍 등 원격진료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오징어 게임/넷플릭스 관련주 -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인기에 강세.

지난 17일 공개된 ‘오징어 게임’은 궁지에 몰린 이들이 거대한 공간에 갇혀 456억원의 상금을 차지하기 위해 목숨을 걸고 벌이는 서바이벌 게임을 그린 작품이다. 21일(현지시간) 넷플릭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미국 넷플릭스 TV쇼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전세계 넷플릭스 TV쇼 순위에선 2위에 올라선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국내 드라마가 넷플릭스에서 기록한 역대 최고 순위로 알려졌다.

 

. 버킷스튜디오 - 오징어 게임의 주연 배우 이정재의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의 지분 15% 보유한 대주주.

 

. 쇼박스 - 쇼박스의 전신인 미디어플렉스, 2018년 오징어게임 제작사인 싸이런픽쳐스에 10억원 투자.

. 아이오케이 - 쇼박스와 콘텐츠 공동제작 관련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

 


. 스튜디오산타클로스 - 마이네임 넷플릭스 공개 기대감.


최근 넷플릭스에 공개된 드라마들이 흥행을 보이면서 기대감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일부 언론에 따르면 동사가 제작에 참여한 드라마 '마이네임'이 10월15일 전 세계 190여개 국가에서 공개될 것으로 전해졌다.

 


 

■ 대북 관련주 - 김여정 北 노동당 부부장, 文 대통령 제안 종전선언 긍정 평가 소식에 상승.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이 문재인 대통령이 유엔총회 기조연설에서 재차 제안한 종전선언에 대해 '흥미있는 제안'이라고 반응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여정 부부장은 담화를 통해 "장기간 지속돼 오고 있는 조선반도의 불안정한 정전상태를 물리적으로 끝장내고 상대방에 대한 적대시를 철회한다는 의미에서의 종전선언은 흥미있는 제안이고 좋은 발상"이라고 밝혔다.

 

다만 "종전이 선언되자면 쌍방간 한 존중이 보장되고 타방에 대한 편견적인 시각과 지독한 적대시정책, 불공평한 이중기준부터 먼저 철회돼야 한다"며 "선결 조건이 마련돼야 서로 마주 앉아 의의 있는 종전도 선언할 수 있을 것이며 북남관계, 조선반도의 전도문제에 대해서도 의논을 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신원, 아난티, 일신석재, 대아티아이, 리노스, 조비, 남해화학, 경농, 한창, 남광토건, 제이에스티나, 현대엘리베이 등 대북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수소차 관련주 - 국토부, 수소버스 연료 보조금 지급 소식.


전일 국토교통부는 금일부터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령·고시를 개정하고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행령·고시는 수소차 보급 확대를 위한 것으로 수소 버스 등에 연료 보조금을 지급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국토부에 따르면 현재 부산(20대), 경남(28대), 전북, 충남(각 20대) 등지에서 총 98대의 수소 시내버스가 운행중이며, 운송사업자가 구매한 이들 수소 버스는 개정안 시행 시점인 24일부터 kg당 3,500원의 연료 보조금을 지급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산업통상자원부는 수소트램 상용화를 위해 총사업비 424억원(정부 282억원)을 투자하는 대규모 실증사업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이달부터 2023년 말까지 울산시 유휴 선로에서 진행되는 실증사업은 넥쏘용 수소연료전지(95kW) 4개에 해당하는 380kW급 수소트램 상용화를 위한 4대 분야 핵심기술 확보를 목표로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삼화전자, 평화산업, 영화테크, 엔케이 등 일부 수소차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새로닉스/엘앤에프 - 엘앤에프, 양극재 2차 대규모 수주 사이클 시작에 따른 수혜 기대감 등에 상승.


미래에셋증권은 동사에 대해 양극재 2차 대규모 수주 사이클 시작됐다며, 이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과거 1차 사이클 수주 규모와 테슬라 예상 판매량 고려 시, LG엔솔-테슬라 향 23~24년 수주 규모는 5조원 수준일 것으로 전망(23~24년 테슬라 판매량 3.3백만대, NCMA 비중 40~45% 가정)되고, SK이노베이션 향 NCM 예상 수주도 4~5조원 규모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아울러 테슬라가 자체 배터리 생산을 위한 밸류체인을 형성중인 가운데, 중장기 관점에서 테슬라 자체 배터리 생산 시 최대 수혜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에 엘앤에프의 모회사 새로닉스도 동반 급등하면서 상한가로 마감했다.

 


 

■ 라이온켐텍 - 최대주주 지분 매각 추진 소식에 상승.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라이온켐텍은 최근 경영권 매각을 추진하기 위해 주관사를 선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라이온켐텍은 지난 2017년에도 경영권 매각을 추진했다가 결렬된 바 있다.

 


 

■ 상지카일룸 -  상지카일룸 사외이사 임무영, 최근 이재명 대선캠프에 영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