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우크라이나 사태 반사익 관련주 / 로봇 관련주 / 싸이월드 관련주

Grandpassion 2022. 2. 25. 16:28
반응형

 


 

2022. 02. 25. 금요일. Today's briefing

 

 

■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화석연료의 공급 불안이 가중되면서 친환경 에너지가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밤 뉴욕증시에서 테슬라(+4.81%), 리비안(+10.74%), 니콜라(+17.72%), 퓨얼셀 에너지(+12.39%), 솔라엣지(+14.86%) 등 전기차/수소차/연료전지/신재생 에너지 등의 테마가 상승을 보였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전일(현지시간) 긴급연설을 통해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 지역에 특별작전을 선언한 가운데, 러시아는 우크라이나를 전격 침공했다. 이에 대응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주요 4개 러시아 은행의 미국 내 자산을 동결하고, 반도체 등 하이테크 제품 수출을 통제하는 내용의 제재안을 발표했으며, 유럽연합(EU)도 금융, 에너지, 교통 부문과 수출 통제 등을 겨냥한 제재에 합의했다.

 

이 같은 소식에 에너지/비철금속/2차전지/수소차/원자력발전/조선/보안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풍력 에너지 관련주 - 씨에스베어링, 씨에스윈드, 유니슨 등.

. 태양광 에너지 관련주 - SDN, 알에스오토메이션, 주성엔지니어링, OCI, 윌링스 등.

. 2차전지/전기차 관련주 - 후성, 에코프로, 엘앤에프, 보성파워텍, 상아프론테크 등

. 수소차 관련주 - 동아화성, 한화솔루션, 두산퓨얼셀 등.

. 원자력발전 관련주 - 에너토크, 일진파워, 비에이치아이 등.

. 비철금속 관련주 - 알루코, 국일신동, 남선알미늄, 현대비앤지스틸, 삼아알미늄 등.

. 조선/조선기자재 관련주 - 대우조선해양,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삼강엠앤티 등. 

. 보안 관련주 - 한일네트웍스, 싸이버원, SGA솔루션즈, 안랩, 라온시큐어 등.

 

 

■ 로봇 관련주 - 삼성전자 로봇사업 기대감 지속에 상승.


최근, 삼성전자 로봇사업팀의 인력은 현재 약 130명으로 지난해 초 신설 시기 12명과 대비하면 1년 사이 10.8배 증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삼성전자가 지난해 CES에서 선보인 고관절에 착용하는 보행보조로봇 젬스(GEMS)를 올해 4월 첫 상용화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최근 삼성봇 브랜드 상표권을 미국과 캐나다 특허청에 각각 출원하면서 삼성봇 시리즈의 양산도 기대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시장에서는 로봇사업팀에 대한 추가적인 인력과 투자가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 로보로보, 로보티즈, 유진로봇, 에스피시스템스, 로보스타 등.

 


 

■ 싸이월드 관련주 -싸이월드 모바일 앱마켓 최종 앱심사 임박에 상승.

 

싸이월드 모바일의 구글과 애플의 앱마켓 최종 앱심사가 2월28일 진행될 것으로 알려졌다. 싸이월드는 지난해 12월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과거 존재했던 싸이월드 모바일 서비스와의 관계 증명 등을 이유로 앱 마켓 심사가 지연된 바 있다.

 

이번 최종 심사를 앞두고 도토리 결제 방식과 유료 컨텐츠와 서비스에 관한 소명 자료를 제출한 만큼 앱마켓 최종 앱심사에서 통과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 NHN벅스 - 싸이월드 BGM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

. 인트로메딕 - 싸이월드제트의 최대주주.

. 한글과컴퓨터싸이월드제트와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메타버스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

. CBI싸이월드얼라이언스조합 대상 유상증자 및 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한 바 있다.

 


 

■ 한일네트웍스 -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에 상한가.


최대주주 한일홀딩스(주)가 (주)유베이스에 보유주식 5,989,532주를 1,030억원에 양도하는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 공시.

 


 

■ 일동제약 - 日 시오노기 제약, 일본에서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후보물질 'S-217622' 제조/판매 승인 신청에 상승.


일본 시오노기 제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자국에서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후보물질 'S-217622' 제조 및 판매 승인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1차 변수에 대한 분석을 완료하고 S-217622 임상 2·3상 시험의 2B 부분에 대해 일본 정부에 심사를 요청하고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제조 및 판매 허가를 신청하게 됐다고 언급했다. 임상 2.3상 2B상 부분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경증/중증도 증상을 가진 환자 428명(일본 419명, 한국 9명)을 대상 무작위, 위약 대조, 이중 맹검 연구로 이뤄졌으며, 실험 결과 바이러스 역가가 급격히 감소했으며 양성인 대상자 비율이 10% 미만이고 위약군과 비교하여 임상 2a 시험에서 나타난 것보다 더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日 시오노기 제약과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S-217622'를 공동 개발.

 


 

■ 신풍제약 - 피라맥스 코로나 치료제 2/3상 톱라인 '중증 개선/안전성' 확인에 상승.

 


 

■ 주성엔지니어링 - 지난해 영업익 1026억원, 사상 최대실적.


1주당 155원의 현금 결산배당을 결정 25일 공시. 시가배당률은 0.73%. 배당금총액은 75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