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쌍용차 인수 관련주 / 게임주 / 사료, 비료, 농업, 수산, 철강 관련주

Grandpassion 2022. 4. 6. 16:12
반응형

2022. 04. 06. 수요일. Today's briefing

 

 

■ 쌍용차 인수 관련주 - KG그룹,  쌍용차 인수전 뛰어든다.

KG그룹은 최근 쌍용차 매각 주관사 EY한영회계법인에 인수 의사를 전달했다. EY한영은 다음달 중 쌍용차 매각을 위한 재입찰을 실시할 예정이다. KG그룹은 재무적투자자(FI)인 캑터스프라이빗에쿼티(PE)와 컨소시엄을 이뤄 쌍용차 인수에 나설 계획으로 알려졌다.
KG그룹 컨소시엄은 거론되는 쌍용차 인수 후보 중 가장 유력한 원매자로 평가받는다.

 

한편, 쌍용차의 회생계획 인가 종료시점은 오는 10월 15일이다. 이 기간 안에 새 인수자를 선정해 관계인 집회를 열고 최종 회생계획안 인가를 받지 못하면 쌍용차는 청산 절차를 밟을 가능성이 높다.

 

이 같은 소식에 KG그룹 상장 계열사들이 상승을 보였다.

 

KG그룹 상장 계열사 - KG케마칼, KG ETS, KG동부제철, KG이니시스, KG모빌리언스.

에이티세미콘 - 이엔플러스 컨소시엄 통해 쌍용차 인수에 나선다.
이엔플러스의 CB(전환사채) 보유 중.

KH 필룩스 - 쌍방울 컨소시움 참여 여부 검토.

 

 

■ 게임주 - P2E 및 NFT 연계 신작 게임 출시 기대감에 상승.


P2E(플레이투언)·NFT(대체불가능토큰) 진출을 선언한 국내 게임사들이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에 힘을 쏟고 있는 가운데, 이달 중으로 자사 간판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블록체인 게임을 대거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넷마블은 P2E 신규 IP인 '골든브로스'를 한국, 중국 등을 제외한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며, 테라 기반 C2X 블록체인 생태계 기반을 구축 중인 컴투스는 자사 대표 IP '서머너즈 워'를 활용해 지난해 출시한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의 신작을 출시할 예정. 또한, 네오위즈는 지난달 29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브라운더스트의 글로벌 버전인 ‘브레이브 나인’의 P2E 서버 오픈을 예고한 바 있다.

이 같은 소식에 룽투코리아, 와이제이엠게임즈, 엠게임 등 게임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일본 블록체인 VC 구미크립토스를 통해 세계최대 NFT 거래소 오픈씨(opensea)에 투자.


■ 사료/비료/농업/수산 - 러시아 식량 수출 감시 및 美, 러시아 추가 제재 발표 소식 등에 상승.

 

현대사료, 누보, 신송홀딩스 등.


■ 철강주 - EU, 신규 러시아 제재가 항공기 임대, 항공유, 철강 제품, 사치품 등 수출입 제한할 가능성.

 

금강철강, 제일제강, 동양철관 등.


■ 신송홀딩스 - 글로벌 곡물가 급등에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