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 방위산업 관련주 / 플라스틱 관련주

Grandpassion 2022. 7. 29. 15:56
반응형

2022. 07. 29. 금요일. Today's briefing

 

 

■ 풍력/태양광에너지 관련주 - 美 민주당, 그린부양안 합의 영향 지속에 상승.


지난 27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여당 내 야당’으로 불리는 민주당 조 맨친 상원의원이 민주당척 슈머 민주당 상원 원내대표와 ‘인플레이션 완화 법안’에 합의했다고 전해졌다. 두 의원은 공동 성명을 통해 “수개월에 걸친 협상 끝에 우리는 향후 10년 동안 에너지 안보 및 기후 변화 프로그램(그린부양안)에 3,690억달러(약 481조원)를 투자하는 등의 입법안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풍력에너지 관련주 - 대명에너지, 동국S&C, 씨에스베어링, 효성중공업, 코로롱글로벌 등.

태양광에너지 관련주 - 대명에너지, 현대에너지솔루션, 한화, OCI, 한화솔루션, 대성파인텍 등.

 

 

■ 방위산업 관련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화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디펜스 인수·합병 소식에 상승.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디펜스 흡수합병키로 결정(합병비율:1 대 0(무증자합병), 합병기일:2022-11-01) 공시.

 

한화, 방산사업 매각을 통해 동사 자체사업의 포트폴리오 재편을 위한 투자 재원으로 활용하고 방산사업은 계열회사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로 일원화하여 사업시너지 창출을 통한 지분 가치 극대화로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를 제고하고자 함을 목적으로 주식회사 한화방산 지분 전량(2,000,000주)을 7,860.83억원에 처분하기로 결정(처분예정일:2022-11-30) 공시.


이에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한화 방산 부문의 우주 발사체 연료기술·항법장치·탄약·레이저 대공무기 기술을 보유하게 됐으며, K9 자주포와 원격사격통제체계·잠수함용 리튬전지체계 기술, 5세대 전투장갑차 레드백 등을 보유한 한화디펜스도 결합해 방산 전 영역을 아우르는 ‘글로벌 디펜스 솔루션 기업’을 만들 계획이다. 이는 록히드마틴의 사업 모델과 유사하며,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기업 규모를 키우고 제품을 다양화해 ‘한국형 록히드마틴’을 만들겠다는 구상”이라고 설명이다.


아울러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배구조 개편을 통한 경영 효율성 제고 목적으로 한화정밀기계, 한화상업설비(상해)유한공사(Hanwha Techwin (Shangai) Co.,Ltd.(S)), 한화파워시스템 지분 전량을 처분하기로 결정했다. 



현대로템 -
약 7,394억원 규모 이집트 카이로 메트로 2, 3호선 전동차 공급 및 현지화 사업 낙찰통지서(LOA) 접수에 상승.  


■ 플라스틱 관련주

 

세림B&G - GS칼텍스·LG화학 생분해성 플라스틱 원료 생산. 친환경 생분해 원료를 이용한 생분해 필름의 제조 부각.

GS칼텍스는 전날 LG화학과 함께 GS칼텍스 여수공장에서 생분해성 플라스틱 등 친환경 소재의 핵심 원료인 생분해성 플라스틱 원료 '3HP(Hydroxypropionic acid·하이드록시피온산)' 시제품 생산을 위한 실증플랜트 착공식을 개최했다.

3HP는 생분해성 플라스틱뿐만 아니라 기저귀에 적용되는 고흡수성수지(SAP)와 도료, 점·접착제, 탄소섬유 등 다양한 소재의 원료로 사용되는 차세대 소재로 꼽힌다. 전 세계적으로도 3HP에 대한 기술 개발 시도는 있었으나 아직까지 상용·상업화된 사례는 없다. 양사는 2023년까지 3HP 실증플랜트를 구축해 시제품을 생산하고 상업화를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한창 - 정부, 폐플라스틱 열분해 처리 비중 높인다. 자회사 열분해 유화사업 부각.

 

환경부는 최근 대통령 업무보고에서 폐비닐 등으로 만든 열분해유를 석유 대체 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재활용 유형 인정도 확대한다고 밝혔다. 열분해 비중을 2020년 0.9%에서 2026년 10%로 늘린다는 방침이다. 열분해 유화기술이란 폴리에틸렌 폴리프로필렌 폴리스티렌 등 폐플라스틱과 폐비닐 등을 재생유로 변환시키는 방법이다.


■ 압타바이오 - 당뇨병성 신증 치료제 'APX-115' 임상 2상서 통계적 유효성 입증에 상한가.


■ 센트랄모텍 - GM, 전기와 자율주행자동차 기술 개발에 350억달러(약 45조원) 투자. 알루미늄 컨트롤 암 공급 부각.


센트랄모텍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알루미늄 컨트롤암 생산 능력을 갖춘 업체다. 알루미늄 컨트롤암은 자동차 본체와 바퀴를 연결하는 부품이다. 센트랄모텍은 테슬라에 알루미늄 컨트롤 암을 독점 공급하고 있으며, GM과 BMW 등을 대상으로 점유율을 넓혀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