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우크라 재건 관련주 / 폐배터리 관련주 / 신라젠 관련주 / 이노룰스, 쏘카.

Grandpassion 2022. 10. 12. 16:16
반응형

2022. 10. 12. 수요일. Today's briefing

 

 

■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 미/러 정상회담 기대감에 상승.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이 전일(현지시간) 국영 방송 '로시야-1'과 인터뷰에서 11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를 계기로 한 미러 정상회담 성사 가능성에 대해 "누차 이야기했듯이 우리는 대화를 거부하지 않는다"며 "제안이 있다면 고려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신, 대모, 대모, 유신, 현대에버다임, 도화엔지니어링, 다스코 등.

 

 

■ 폐배터리 관련주 - 폐배터리 산업 본격화 기대감에 상승.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전기차 사용후 전지 재사용 근거 등을 담은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전기생활용품안전법) 일부 개정 공포안이 전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 이번 개정법률안은 전기차 등에서 나오는 사용후 전지를 ESS 등에서 재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안전성 검사제도의 법적 근거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제도 시행에 따른 해당 기관의 검사업무가 원활히 수행될 수 있도록 안전성검사기관을 지정하고 소프트웨어(SW) 검사방법 개발 등으로 검사시간 단축, 비용 완화 등 업계의 부담을 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웰크론한텍, 에코프로, 이지트로닉스, 성일하이텍, NPC, POSCO홀디스, 하나기술, 코스모화학 등.

■ 알톤스포스 - 전기자전거 폐배터리 사업 진출 기대감 등에 상한가.


독립리서치 밸류파인더는 동사에 대해 국내 전기자전거 M/S 1위를 기반으로 영위할 전기자전거 폐배터리 신사업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며, 지금까지 고철시장에 폐배터리를 폐기했으나 향후에는 폐배터리 효율 개선 후 재사용 및 분해 후 재판매하는 사업을 진행할 것으로 파악된다고 밝혔다.

 

■ 웰크론한텍 - 정부, 칠레와 리륨 등 핵심광물 공급망 협력 MOU 체결에 상승.


포스코에 수산화리튬 설비공급 . 양극재 추출 설비 공급 부각.


■ 이노룰스 - 신규상장 3일째 강세 속 상한가.

 

디지털 전환 자동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는 소프트웨어 전문업체. 


■ 오로스테크놀로지 - 美 '하이닉스 中수출통제' 1년 유예에 상한가.


미국 정부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중국 현지 공장에 대한 수출통제 조치를 1년 유예했다. 이에 두 회사는 1년간 별 다른 심사를 받지 않고도 중국 내 공장에 수출할 수 있다.

오로스테크놀로지는 반도체 노광공정에서 사용되는 웨이퍼 계측장비와 검사장비를 생산하고 있으며 하이닉스에 40%의 점유율로 공급중이다.


■ 글로벌에스엠 - 낙폭 과대에 따른 저가매수 지속과 실적호전 기대에 상한가.


■ 솔고바이오 - 아리바이오 치매치료제 FDA 임상3상 신청에 상한가.


지난 11일 아리바이오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경구용 치매치료 신약 'AR1001'의 임상3상 신(IND, Investigational New Drug)을 완료했다.

아리바이오에 따르면 첫 번째 임상3상에서 월등한 결과를 얻게 되면 두 번째 임상 진행단계와 별개로 2025년 4분기 미국 FDA에 허가신청(NDA, New Drug Application)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솔고바이오는 지난 2017년 ‘수소수 음용이 치매에 미치는 효과 임상 연구’를 진행한 바 있어 치매관련주로 분류된다.


■ 흥아해운 - 해운 민영화 및 네옴시티 기대감에 상한가.


별다른 호재나 공시는 없음. 일각에서 제기되는 해운 민영화와 네옴시티 관련 기대감에 상승한 것으로 풀이.


■ 네오펙트 -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 담보제공 계약 해제 속 상한가.


전일 장 마감 후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 담보제공 계약 해 제 공시. 채권자는 DB손해보험, 채무자는 반호영(최대주주)으로 해소사유는 원금상환임. 해소된 담보제공 주식수는 18만주로 해소된 담보설정 금액은 4억원이다.

 
이와 관련, 동사는 공시 제출일 현재 동사의 최대주주인 반호영의 소유 주식수가 2,275,817주로 채권자의 담보제공 주식수 785,855주가 전부실행시에도 최대주주 변경 가능 가능성이 없다고 밝혔다. 


■ 캠시스 - 전기차 배터리 수명/불량 진단키트 개발에 상승.


동사는 초음파 기술 기반 전기차 배터리 진단키트의 자체 개발을 완료했으며, 국내외 배터리 업체와 상용화를 위한 테스트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 엠투엔 - 신라젠 상장유지 기대감에 상승.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위원회는 이날 신라젠의 상장폐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업계에 따르면, 2심 격인 시장위에서 이번에 상장폐지 결론이 나올 경우 더 이상 이의 신청도 할 수 없어 해당 결론이 사실상 확정되며, 거래소로부터 부여 받았던 개선 과제들이 다수 이행됐다는 주장을 근거로 상장유지 결정이 내려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신라젠은 문은상 전 대표 등 전직 경영진이 횡령/배임 혐의로 구속기소되어 2020년5월 상장 적격성 실질심사 사유가 발생해 주식 거래가 정지됐다.


엠투엔은 신라젠의 최대주주다.


■ 카나리아바이오 - 바이오유럽서 글로벌 제약사들과 전략적 파트너십 논의 진행 소식에 상승.


동사는 오는 24일부터 26일(현지시간)까지 독일 라이프치히에서 개최되는 바이오유럽(Bio-Europe)에 참여해 글로벌 제약사들과 전략적 파트너십 논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