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경동인베스트, 샤페론, 삼륭물산, 상한가 / 대화제약, 피코그램, FSN, 국전약품, 급등.

Grandpassion 2022. 10. 21. 16:20
반응형

2022. 10. 21. 금요일. Today's briefing

 

 

■ 경동인베스트 - 자회사 경동, 태백-삼척 부근의 면산 일대 조광권 취득 사실 답변 속 상한가.


풍문 또는 보도(경동도시가스, 경동 2차전지 핵심 광물 티타늄 415조 조광권)에 대한 해명 공시를 통해 동사의 자회사인 경동은 태백-삼척 부근의 면산 일대에 조광권 취득을 한 것은 사실이지만, 나머지 기사에 대한 내용은 확정된 바 없다고 밝혔다. 또한, 티타늄 광물 개발에 대한 구체적 일정이 수립되지 않았으며 경제성평가도 수행된 바 없다고 밝혔다.

 

 

■ 샤페론 - 바이오 유럽서 글로벌 파트너링 추진 계획 소식에 상한가.


동사는 유럽 최대 제약바이오 분야 기술협력의 장으로 불리는 '바이오 유럽(BIO Europe)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바이오 유럽 2022에서 주요 글로벌 제약·바이오기업들과 1대 1 미팅을 통해 자사의 파이프라인과 기술 경쟁력을 강조하고, 지속적으로 데이터를 공유해 본격적인 글로벌 파트너링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국전약품 - 샤페론 지분 보유 부각에 상승.


■ 삼륭물산 - 정부 폐플라스틱 감축 추진 소식에 상한가.


환경부는 ‘전 주기 탈플라스틱 대책’을 공개, 지난해 기준 492만t(잠정)에 이르는 폐플라스틱 발생량을 2025년까지 393만t으로 줄이겠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사용주기가 짧은 포장재·용기 이용량이 급증하면서 폐플라스틱 발생량이 크게 늘었다며, 환경부는 용기·포장재 부문 플라스틱 이용량을 줄여 전체 감축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동사의 자회사 SR테크노팩은 플라스틱 폐기물 감축 신기술 美 FDA 인증 받은 바 있다. 한편 동사는 액체 음료 포장 용기의 일종인 카톤팩 전문 생산업체다.


■ 대화제약 - 국정감사서 리포락셀 언급 속 개량신약 지원 기대감에 상승.


낮은 약가가 바이오 산업 육성에 걸림돌이 된다는 지적이 국회 국정감사에서 나오며 동사의 '리포락셀'이 언급된 것으로 전해졌다.


더불어민주당 김민석 의원은 20일 국정감사 자료를 통해 "지난 7월 윤석열 정부는 바이오헬스산업 혁신 방안의 큰 축이 바이오헬스 투자 확대와 규제 혁신이라고 밝혔지만 제약·바이오 산업계의 요구가 가장 높은 합리적 약가 책정과 의약품에 대한 가치보상 내용은 찾아볼 수 없다"며 약가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에 바이오 연구·생산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개량신약에 대한 약가 개선이 필요하다고 주장하며, 주사로 투여하는 항암제 '탁솔(Taxol)'을 마시는 경주제 '리포락셀액'으로 동사가 개발한 사례를 들었다.


■ 피코그램 - 지난 17일 바이오 기업 아이젤과 바이오&헬스케어 사업 기술 개발 및 투자 협력 업무협약 체결.

이번 업무협약으로 피코그램은 아이젤이 보유하고 있는 줄기세포 기반의 특허 기술과 제품 개발 노하우를 접목시켜 바이오 및 헬스케어 시장에 본격 진입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 FSN - 삼성전자-틱톡 음악 제작 지원 플랫폼 출시. 자회사 비헤이브글로벌, 틱톡 마케팅 대행사 지위 확보 부각에 상승.


오는 26일 삼성전자가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 틱톡과 협업해 음악 제작 지원 플랫폼인 스템드롭(StemDrop)을 공식 출시할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플랫폼 이용자들은 노래의 개별 악기 트랙 등을 의미하는 스템을 자기만의 방식으로 해석해 틱톡에 공유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해당 플랫폼은 사이코 엔터테인먼트, 유니버셜 뮤직 그룹과도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으로 전해졌다.


동사의 자회사 비헤이브글로벌이 틱톡의 1급 공식 마케팅 대행사 지위를 확보한 사실이 시장에서 부각되는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