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디티 - 안희정. 국가재난안전관리. 라이파이. 


LED, LCD, OLED(PM OLED, AM OLED)용 구동칩(DDI : Display Driver IC)의 설계와 판매를 하는 팹리스 (Fabless) 반도체 회사. 2011년부터 AMOELD 구동IC를 삼성전자의 갤럭시S 시리즈에 공급하고 있으며, OLED 구동IC가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음. 최대주주는 (주)티에스이 


안희정 - 충청남도 천안시에 위치한 엘디티는 정재천 대표이사가 충남 경제 포럼 임원이라는 이유. 


2017/02/10 안희정 지사 대선 지지율 2위. 급등 

2017/02/08 안희정 관련주 부각. 상한가 


엘디티는 대선후보 안희정 충남지사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상한가 다음 날 공략 조건과 매도 일의 상황을 기록해 본다.


엘디티 일봉 차트



엘디티 분차트 매매 포인트 마킹



장 중 단타, 단기 매매 시, 분차트를 일봉에서의 분석과 같이 분석하자




매수 - 상한가 익일 시가 갭하락 - 상한가 다음 날 시가를 갭하락 시작해서 장 초반 지켜보다가 더 이상 빠지지 않는 모습을 보고 매수에 들어갔다. 


매도 - 분차트상 고점 매물대 하단 - 오전장의 고점을 놓치고, 오전장의 고점 매물대 하단까지 올라갔을 때 전량 매도하여 매매를 종료했다. 


분석 - 정신 차리자 - 이 매매일지는 40점짜리 매매일지다. BEP단가로부터 고점까지는 약+20% 상승했다. 어떤 이유에서든지 오전장의 멋진 수익을 놓쳤기 때문에 아무리 수익이 낳더라도 점수를 줄 수가 없다. 그나마 40점을 주는 이유는 오전장 수익폭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냉정하게 장중 흐름을 분석하여 분차트상 오전장의 3 고점 매물대 하단 저항 구간에서 매도를 했기 때문이다. 


※ 매매를 하면서 자괴감이 들 때가 이런 때다. 먹은 수익 다 토해낼 때, 오전장에 급하게 일이 생겨서 시장을 모니터 하지 못했다. 그러나 미리 예상하고 주식 스탑로스를 걸고 나갔어야 했다. 지금까지 하루 이틀 매매한 것도 아니고 이런 실수를 하다니 자괴감이 든다. 분명히 그렇게 해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 안 했다는 것은 실수든 망각이든 전업 트레이더로서 큰 실책이다. 정신 차리자


엘디티 전체 차트 / 대량거래



상장 초기에 초대량거래가 터진 구간에서 주가 상승 시 저항으로 작용한다. 두 번째 대량거래가 터진 구간에서 주가 상승 시 저항으로 작용한다.


전고점 돌파 상한가



신고가. 전고점을 종가상 돌파했다. 이런 구간은 변동성이 심하게 일어난다. 



  1. 따죠파 2017.02.11 21:46

    Grand Passion 님~
    비록 수익이 날아간것은 마음 아프지만 ㅠㅠ 제게는 120%짜리 매매일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조광ILI 를 들고 있다가 어~어~어 하면서 장 초반 매도하지 못하고 13~14% 를 0.1 %에 매도한 장본인 입니다. ㅠㅠ
    주말 편히 보내세요^^

    • Grandpassion 2017.02.12 00:07 신고

      수익이 2%라도 시나리오대로 대응을 잘 했다면 100점을 줄 만큼 아쉽지 않지만,
      장중 모니터 불가능할 때는 종목이 가던 안 가던 예상 매물대나 수익권, 또는 2차 매수 자리, 또는 분할매도 자리,
      또는 손절 자리에 스탑로스를 항상 걸고 대응하는데, 망각했다는 것에 대한 반성 일지입니다.
      트레이딩이라는 것은 주가를 내 시나리오 범위 안에서 통제를 한다는 것인데, 그 통제를 실수한 것에 대한 자책입니다.

      초보 때는 뭣도 모르고, 공부하는 것들이 긴가 민가 해서 통제력이라는 자체가 없기 때문에,
      알면서 깨지고 모르면서 깨지는 게 당연한 결과인데,
      소위 전업을 하면서 어떤 이유로든지 통제력 상실에 대해서는 용납이 안 되는 부분입니다.
      이 통제능력이 흐트러지는 순간 심리도 흔들려서 수익하고 직결되니까요.

      이 매매일지를 올리고 싶지는 않았습니다만,
      몇 분의 팬분들을 위해서, 자신의 매매원칙에 대한 공부 차원으로 올렸습니다!!!

  2. 김효진 2017.02.12 10:16

    2월10일 당일 주가는 앞전 2일의 거래량을 뛰어넘는 대량 거래량에 윗꼬리를 길게 달고 있지만
    종가가 계속 고가놀이 형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저는 당일 2번의 매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3번째 매수후 현재 약손실 중입니다
    당일 차트가 세력의 이탈로 봐야 하는지 재차 상승을 위한 눌림으로 봐야 하는지요..?

    • Grandpassion 2017.02.12 12:54 신고

      김효진 님께서는 매매를 잘 하시는 분입니다.
      보통 장중 분차트 파동을 이용해서 몇 번씩 매매하는 것은 훈련되지 않으면 못합니다.

      두 번째 질문하신 것은, 지나가 봐야 압니다.
      내가 세력이 아닌 이상 알 수가 없는 일입니다.
      그러나 매매를 잘 하시는 효진 님께서 3번째 매수하셨을 때는 이유가 있었을 것입니다.
      상승하면 상승하는 대로 매물대 저항 구간에서 수익을 확보하면 되겠고요,
      하락한다면 하락에 따른 전략을 잘 짜서 대응해야 하겠습니다.
      하락하게 되면 현재의 구간은 매물대로 작용하니까 그에 따라서 대응해야 되겠죠.

      현재 구간이 고점이 될 수도 있는 구간이라고 생각하고 대응하시는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지나온 과정을 보면 대량거래가 빵빵 터지면서 고점을 형성했지 않습니까?
      효진 님의 매매 스타일로 봐서는 줄곧 들고 가시지도 않을 것이기에 신고가의 변동성을
      이용한 단타로 대응하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몰빵은 절대로 하지 마시고요, 장 중에 갑자기 정지되기도 합니다. 작년에 이트론처럼요!!!
      몰빵하지 않는 것이 최고의 스킬입니다.

  3. 주신주왕 2017.02.14 16:09

    멋진 grand passion님 ~ 언제나 정성스런 글 감사합니다
    요즘 자주 들르지 못하고 있네요 ㅠㅠ

    • Grandpassion 2017.02.14 16:30 신고

      생활이 우선입니다. 언제나 환영입니다. 부담 갖지 마십시오.
      주식 카테고리는 항상 심사숙고합니다. 짧은 포스팅이라고 하더라도 어떤 때는 시간이 더 걸리기도 합니다.
      언제든지 시간 나실 때 오셔서 궁금한 것은 질문 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4. BlueBeetle 2017.06.09 00:09

    스탑로스 중요성을 여기서 짚어주셨었군요!! 이 내용을 미리 읽었더라면 오늘같은 일은 예방할 수 있었을텐데 말입니다. 비록 오늘 소는 잃었지만 외양간을 고쳐두렵니다.

  5. 꼴통 2018.08.30 04:06

    GRAND PASSION님! 감사드립니다!!!
    깊은 깨침 ㅡ통제력!!!

    • Grandpassion 2018.08.30 13:17 신고

      갑자기요? 이미 다 독파하지 않으셨나요? ㅎㅎ
      어쨌든 감사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