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장기 BEST 분석

아남전자 - 매집구간으로부터 상승폭에 대한 이해

Grandpassion 2017. 4. 3. 03:36
반응형


아남전자 - 삼성전자 하만 인수. 인공지능. 스마트그리드. 신재생에너지. 전력저장장치. AV기기. 의료기기


Home Audio 제품인 AV기기와 의료기기 분야의 전문 ODM(제조업자 개발생산 방식) 업체. 주로 Home Audio 제품인 AV Surround Receiver, Stereo Receiver, DVD 제품 등의 AV기기와 의료기기 부품을 판매하고 있음. 코스닥 상장사 ㈜아남정보기술을 계열사로 보유. 최대주주는 아남


2017/03/31 갤럭시 S8 기대감 52주 신고가. 아남전자는 하만카돈에 오디오 제품 공급.

2017/03/30 삼성전자 하만 인수 완료 모멘텀 지속. 급등

2017/03/13 삼성전자 하만 인수 완료 소식. 급등

2017/03/10 글로벌 IT 업체와 인공지능 협력. 급등

2017/02/28 4월 음성인식 기술 확보 와이파이 스피커 개발 완료. IoT·ICT 융복합 기술 성장 동력 마련

2017/02/20 삼성전자의 하만 인수 성공. 하만에 납품하는 아남전자에 호재로 작용. 상한가

2015/10/05 애플 ios9 에어플레이 사용 가능 제품 국내 유일 생산 소식에 이틀째 상한가


아남전자는 하만 카돈에 부품을 납품하는 업체이고, 하만 카돈은 자동차 스피커, 컴퓨터 스피커, 스마트 기기의 스피커를 제조하는 유명한 기업이다. 이 하만 카돈을 삼성전자가 인수함으로써 삼성전자를 통해서 생산되는 자동차와 전자 기기의 스피커 질이 향상될 전망이다. 이에 하만 카돈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는 아남전자가 현재 급등하고 있다.


아남전자 전체 차트




전체 차트의 최저점으로부터 현재 고점의 상승폭은 +3,514%



장기투자로 13년을 버텼다면 수익률 3,000% 구간, 내가 대주주라면 현재 구간에서 어떤 마음이 들까?



첫 상한가와 첫 상한가의 저가 구간 그리고 다시 상한가 출현



급등하는 종목들을 보면 많은 경우 첫 상한가 발생하는 구간이 반드시 있다. 그리고 많은 경우 그 첫 상한가의 저점 자리를 잘 깨지 않거나, 깼더라고 금방 회복하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 


왜? 그럴까. 왜는 뭐가 왜? 돈으로 누군가 상한가를 만들었으니까. 그 공들인 자리를 깨고 싶지 않은 거지!

전체 차트의 바닥권에서 나오는 상한가는 매집을 위한 상한가이고, 전체 차트의 고점에서 나오는 상한가는 매도를 위한 상한가라고 그냥 쉽게 생각하자. 어떻게 보면 아주 단순하다. 


고점에서 나오는 상한가가 매도하는 상한가라고? 이해가 안 돼는데! 그럼 차트를 거꾸로 뒤집어 보자. 이해가 빠를 것이다. 

그럼 지금 바닥인지, 고점인지 어떻게 아냐? 나도 모른다. 지나 봐야 안다! 그렇지만 계속 상승시킬 목적이 있다면 위 차트처럼 특징 징후를 보일 때, 트레이더는 그것을 포착해야 한다.


첫 상한가 출현 후, 일 년 동안 조정을 보이지만 첫 상한가의 저점을 깨지 않는다. 그리고 다시 상한가가 출현한다. 이것이 핵심이다. "이 자리가, 세력이 뭔가 액션을 취하는 자리 구나"라고 알아채는 것!!! 그렇다면 이 상한가 출현 후 다음 날부터는 공격 자리가 되는 것이다. 


이 상한가를 깨고 내려가면 손절하거나, 추가 매수해서 빨리 빠져나와야 하는 자리다. 그러나 당 종목은 상승했다. 그러면 이제부터 보유하는 조건을 지켜주면 계속 보유하면 된다. 그리고 보유하는 조건을 지켜주지 않으면 매도하면 된다.



세력의 특징적인 흔적 찾기 - 매집구간과 매집구간의 평균 가격대. 그리고 상승폭에 대한 이해



매집구간


첫 상한가 출현하기 바로 전 저점으로부터 고점, 그리고 첫 상한가의 저가를 지키는 구간, 이것이 세력이 노력한 흔적이다. 굳이 이 구간 만이 매집구간이라고 말할 수는 없다. 그러나 이 구간에서 두드러지게 특징을 보이기 때문이다. 현재 매수해서 보유하고 있다면 이 매집구간이 매도를 위한 단초가 되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구간으로 작용한다. 


※ 그리고 주가는 이 매집구간을 뚫고 상한가가 출현하면서 상승하기 시작한다. 변화가 일어났다.


매집구간의 평균가로부터 상승폭에 대한 이해


현재 위치는 매집구간의 평균가로부터 약 +300%가 되는 구간이다. 세력은 자기들이 매집한 구간대로부터 최소한 +300% 정도 상승해야 어느 정도 이익을 본다. 그동안 매집을 하기 위해서 운영자금 등을 제하고 남아야 하는 수익권이라는 얘기다. 이 정도 자금을 실으면서 끌어올릴 정도면 조무래기 단타 세력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매집구간으로부터 300%대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현재 구간은 세력이 한 번 털어야 하는 구간이다. 왜? 그동안 사채를 끌어왔던, 은행에서 대출을 받았든 간에 이자를 슬슬 갚아야 할 것이고, 운영에 필요한 사무실 비며 인력 관리 비용도 지불해야 한다. 그들의 매집 평균가로부터 이 정도 수익폭이면 한 번 털어서 그동안의 경비에 대한 비용을 처리할 수 있는 세력의 수익폭이 되는 것이다.


그래서 현재부터 어떻게 해야 한다고? 


슬슬 매도 준비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물론 더 갈 수도 있다. 그러나 지금부터 세력의 액션이 나올 만한 자리라는 것이고, 현재 구간은 첫 번째 전체 차트에서 보았듯이 저점으로부터 +3,500%까지 올라온 구간이다. 


※ 이 시나리오가 설령 만화책에 나오는 허황된 얘기일지라도 우리는 이렇게 믿고 그렇게 세력에 대해서 시나리오를 써주자. 이런 시나리오 말고 다른 시나리오를 쓸 수 있는 트레이더는 자기 시나리오대로 대응하면 되겠다. 


세력에 대한 이 비슷한 얘기는 STOCK 일간. 단기. 장기 BEST 분석 카테고리, 포스팅 곳곳에 언급이 되어 있다.



변화에 주목하라!!!



대량거래가 실린 캔들의 저점을 깨지 않는다. 


1. 2. 3. 4. 5. 캔들과 거래량의 크기에 주목하자. 이것은 곧 세력의 의지이자, 힘이고, 곧 돈이다. 

이렇게 주가가 상한가도 만들면서 급등을 하기 시작하면 불특정 다수 일반인들에게 종목의 노출이 쉽다. 그러면 당연히 매매하려고 드는 일반인들도 많아진다는 얘기다. 그들의 유입을 부추기면서 세력이 자금을 슬슬 보태주면 주가는 이렇게 급등하게 되는 것이다. 언제까지? 그들이 계획한 가격대까지...!!!


현재 구간부터 각도의 변화가 일어난다.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했다. 첫 상한가 이후 그래도 완만하게 비교적 작은 캔들로 상승하던 주가가 각도를 높이면서 상승하기 시작한다. 보유하고 있다면 매도를 준비해야 한다. 과연 어떻게 매도 기준을 잡아야 할 것인가?


쉽게 생각한다. 5일선 이탈 매도. 장대양봉 저가 이탈 시 매도. 


보유하고 있다면 분할로 야금야금 매도하면서 대응한다. 그러나 세력은 여기에서 더 끌어올릴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분할로 야금야금 매도하면서 세력의 의도를 보는 것이다. 종가상 위의 조건을 깨지 않으면 계속 보유한다. 그리고 갑자기 시가가 높게 시작해서 장중 하루 종일 고가권에 머물면서 거래량을 늘린다면 그것도 세력의 매도하는 신호다. 


여기까지가 필자가 제시하는 매도 조건이다. 필자는 여러분들의 심장이 아니기 때문에 이 이상 더 필자의 의견을 제시해 줄 수가 없다. 이다음부터는 각자 트레이더의 몫이다.


그리고 이 구간에서는 변동성이 심하게 나올 것이다. 세력이 팔아먹기 시작한다면 장중에 주가가 급등락 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급등주의 경우가 그렇다. 세력이 팔 때는 대량으로 던지기 때문에 주가가 호가공백이 생겨서 급락했다가, 다시 누군가 조금만 매수하면 주가는 금방 또 급등한다. 


그런 변동성을 이용해서 선수들은 단타를 친다. 보통 신고가 트레이딩이 여기에 속한다. 경험이 없는 초보자들은 구경만 하길 바란다. 이런 매매도 있구나 하면서.


차트 분석은 기술적 분석이 아니라. 세력을 분석하는 것이다.


영혼 빠진 기술적 분석, 기본적 분석은 무용지물이며, 워런 버핏처럼 몇십 년 동안 장기 투자하는 경우에는 차트니 기본적 분석이니 하는 따위를 매일 매시간 지켜볼 필요도 없다. 당분간 망하지 않을 산업, 당장 망하지 않을 기업을 선택해서 그냥 묻어두면 된다. 그러나 개인은 워런 버핏이 아니다. 워런 버핏은 거대 자금을 굴리는 기업이다. 당장 몇 푼 없다고 굶어 죽지 않는다. 그가 매매하는 종목은 개인들처럼 몇 개가 아니다. 지금 쓴 이 문장을 잘 이해하시길 바랍니다.


차트는 단순히 차트 분석이 아니라 세력의 흔적을 찾는 것이다. 항상 차트 분석을 할 때 거래량과 거래대금 관련해서 특징적인 구간을 찾아내고 그 특징적인 구간에서 세력이 어떤 행동을 했는가를 찾아내는 것이 차트를 분석하는 목적이다. 


이상한 징후들이 많을수록 급등주가 될 확률이 많다. 쉽게 말해서 지랄 발광한 흔적들, 일반인들을 마구 흔들었을 만한 특징적인 것들, 캔들의 윗꼬리가 됐건, 아래꼬리가 됐건, 거래량이 됐건, 거래대금이 됐건, 이렇게 발광한 자리들을 넘어설 때,,,!!!



※ 필자처럼 이렇게 포스팅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연습을 많이 하시길 바랍니다. 많이 보고 꼼꼼히 살펴보면 보입니다. 이것이 곧 매수와 매도를 위한 조건이기 때문에 필자가 제시하는 것을 근거로 삼으셔서 자신의 기술로 확장하시길 바랍니다.


※ 필자는 유사투자자문사도 아니며, 증권사 애널리스트도 아니며, 증권사이트 전문가도 아닙니다. 필자는 증권 관련 자격증도 없습니다. 필자는 주식에 입문하고 열심히 공부하시는 분들과 필자의 경험과 생각들을 공유하고 있을 뿐입니다. 필자는 필자의 생각만 일방적으로 포스팅합니다. 


필자의 포스팅은 매수, 매도 싸인이 아닙니다. 그럴 자격도 없고, 법에 걸립니다. 필자의 포스팅을 생각의 근거로만 삼으시고 각자의 상황에 빗대서 매매 방법을 대입하고 확장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반드시 매매에 관한 모든 사항을 본인 스스로 온전히 결정을 내리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