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오늘의 상한가 엠젠플러스 SK증권우 / 치매관련주 메디프론 바이오스마트 유유제약

Grandpassion 2017. 6. 8. 17:35
반응형


오늘의 상한가 엠젠플러스 SK증권우 / 치매관련주 메디프론 바이오스마트 유유제약




2017. 06. 08. Today`s briefing


 엠젠플러스 상한가. 전 대표이사의 횡령·배임 등 혐의로 상장폐지 위기에 몰렸던 엠젠플러스가 매매거래 재개 첫날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전날 기업심사위원회의 심사결과 상장폐지기준에 해당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돼 거래재개를 최종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기업 개선기간 동안 회사는 1분기 흑자 전환을 달성하고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확보하는 등 정상화 노력을 진행했다. 


 SK증권우 상한가.  SK증권이 공개 매각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SK증권우선주가 상한가를 기록했고, SK증권도 동반 급등 마감했다. SK증권이 공개입찰을 통해 매각을 추진하기로 확정하고 해당 내용을 노동조합에 통보했다고 보도했다. 


 메디프론이 치매 복제돼지 생산 소식으로 급등 마감했다. 제주대 줄기세포연구센터 이승은·박세필 교수팀은 사람에게 알츠하이머 치매를 일으키는 3개의 유전자를 가진 체세포 복제돼지 '제누피그'를 생산하고, 관련 기술을 국내외에 특허 출원했다.메디프론은 이 연구에 참여했다. 돼지는 사람과 유사한 장기 구조와 생리적 특성을 가져 치매 신약의 효능을 검정할 전임상 동물로 주목받고 있다.


 바이오스마트의 계열사 오스틴제약은 치매 및 뇌질환 관련 치료제 ‘카리나제’를 생산하고 있는 소식으로 급등했다.



 유유제약이 치매 관련 제품의 매출 증가 전망 기대감에 치매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승세를 연출하고 있다. 유유제약은 뇌 및 말초순환 개선제(치매 관련제품) '타나민'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13% 증가했다. 타나민정은 말초동맥 순환장애(간헐성 파행증)의 치료, 어지러움, 혈관성 및 퇴행성 이명, 두통, 기억력 감퇴, 집중력 장애, 우울감 등의 치매성 증상을 수반하는 기질성 뇌기능 장애의 치료에 효과가 있다.





상한가


엠젠플러스 복제돼지생산. 대륙철도. 현상기사업. 철도사업.통신네트워크사업. 융합기술. 생명공학 .3D프린터 관련기술 개발.


2017/06/08 상장폐지 사유 해소 후 거래재개 첫날 상한가

2016/10/26 전 대표이사 현재 미공개정보이용, 횡령 및 배임 등의 혐의 구속. 기소여부 현재 확인중. 급락.




SK증권우SK증권 우선주.


2017/06/08 SK증권. 공개 매각 추진 소식. SK증권우 상한가




치매 관련주


메디프론치매 정책. 문재인 공약. 노인복지. 치매치료제.


LCD모니터/프린터/디지털카메라 등의 유통사업, 유무선 통신사 및 포털,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 콘텐츠를 제공하는 IT사업, 알츠하이머성 치매치료제와 바닐로이드 수용체를 타겟으로 하는 비마약성 강력진통제등 중추신경계 질병치료제를 담당하는 신약사업을 영위. 


문재인 정책 공약 - 서울 상암동 MBC 스튜디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 토론회에서 문 전 대표는 “치매 국가책임제를 1호 공약으로 내놓았다”며 “치매만큼은 국가가 책임져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2017/06/08 치매 복제돼지 생산 소식. 급등

2017/06/05 정부 치매국가책임제 정책 수혜 기대감 치매치료 관련주 급등

2017/03/22 메디프론은 문 전 대표가 치매 관련 공약 다시 강조. 급등

2016/04/14 치매치료제 관련 유럽 특허 취득에 상한가.

2016/02/24 26조 치매 치료제 시장 타깃 임상 1상 진행 강세.




바이오스마트치매. 신용카드 제조 및 신용카드 관련 기자재(소형 발급장비 등) 사업. 화장품. 제약.


2017/06/08 치매정책 수혜 기대. 급등. 바이오스마트의 계열사 오스틴제약 치매 및 뇌질환 관련 치료제 생산. 




유유제약치매. 김무성. 의약품


의약품 제조/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로 신약/개량신약/제네릭 의약품을 국내 병,의원에 공급. 주요제품은 골다공증치료제(맥스마빌 등), 치매 및 말초혈액순환장애 치료제(타나민 등), 비강세정액(피지오머) 등. 

최대주주는 유승필. 상호변경 : 유유 -> 유유제약


2017/06/08 치매 약품으로 매출 본격화 기대감. 상승




개별 급등주


신라젠항암제 개발. 바이오.


2017/05/08 미국 바이오벤처와 신장암 치료제 공동 개발.




현대아이비티가상현실.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화장품. 비타민C발모촉진제.


2017/06/08 미국 백화점 공급계약에 이틀째 급등

2017/06/07 미국 바니스뉴욕과 독점계약 소식. 상한가




한미반도체반도체 자동화장비. 태양광장비. 레이저장비. LED장비.


2017/06/08 특징 뉴스 없음. 액면분할 후 급등

2017/05/11 500원에서 200으로 액면분할.




GRAND PASSION 독자 여려분 필자가 올리는 오늘의 특징주 뉴스 종목들은 추천주가 아닙니다!!!

필자는 급등주 매매를 하고 있기 때문에 온전히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로 매일 급등한 종목들을 재료와 함께 나열할 뿐입니다. 필자는 매일 같이 상한가와 급등한 종목, 그리고 급락한 종목의 재료를 HTS 메모장을 이용해서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런 종목을 관심종목에 추려서 배치하고, 뉴스를 필자의 HTS 메모장에 기록한 후에 이렇게 블로그에 올리는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께서 급등주를 매매하신다면 각자 급등주의 재료 연구와 함께, 급등 발생한 종목의 주가가 현재 어떤 구간에 위치해서 급등을 했는가, 그렇다면 당 종목의 오늘의 급등을 어떻게 해석할 것인가, 공력해도 되는 것인가 아닌가, 어떤 포지션으로 공략해야 하는 구간인가 등등의 매매방법의 기준이 먼저 선행 되어야 하겠습니다!!!


오늘도 수고많으셨습니다. 언제나 화이팅입니다!!!


▶ [STOCK 매매일지] - SK증권 주식 투자 매매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