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엠젠플러스 세계 최초 인간 인슐린 복제 돼지 생산 성공

Grandpassion 2017. 7. 13. 20:43
반응형


엠젠플러스 세계 최초 인간 인슐린 복제 돼지 생산 성공 




2017. 07. 13. Today`s briefing


 엠젠플러스 - 엠젠플러스는 세계 최초로 인간 인슐린 분비 복제 돼지 생산에 성공해 전 세계 73조 원 당뇨 시장에 진출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엠젠플러스는 해부생리학적으로 돼지가 사람과 가장 유사하다는 점에 착안해 이종장기 사업을 진행해 왔다. 이 회사에서 생산한 ‘인간 인슐린 분비 복제 돼지’는 복제 돼지에서 췌도 세포를 추출해 생체 적합성 고분자 재료를 이용한 피막화 기술을 접목, 사람에게 이식하는 방식이다. 면역거부 반응에 대한 리스크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당뇨병 치료제 시제품을 만들기 위한 췌도 이식용 원료 돼지로 주목받고 있다. 이 같은 소식에 엠젠플러스의 최대주주 셀루메드도 급등했다.


 셀루메드 - 셀루메드[049180]는 안구 상처나 흉터 치료에 활용할 수 있는 골형성단백질7(BMP7) 복합체 생산방법과 관련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 해당 특허는 'BMP7 프로도메인(prodomain)'과 '성숙(mature) BMP7 다이머'의 복합체를 생산하는 방법에 대한 것이다. 셀루메드는 "이 복합체는 라식·라섹 등 시력교정수술이나 백내장·녹내장·황반변성 등 안구질환 수술 환자의 안구 상처나 흉터를 치료하는 데에 유용하다"고 설명했다



 나노스 - 상장폐지사유가 해소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나노스 지분 53.62%를 보유하고 있는 광림도 소폭 상승했다.


 일진다이아 - 자회사인 일진복합소재는 현대차의 양산형 수소차인 프로젝트명 ‘FE’ 핵심부품인 수소탱크를 독점 공급하기로 지난 2015년 계약을 체결하고 공동개발해 전량 납품에 들어갈 것으로 알려디면서 일진다이아가 급등했다.


 타이거일렉 - 애플이 올 하반기 출시하는 ‘아이폰8’에 탑재할 목적으로 3D 낸드플래시 메모리 추가 공급을 삼성전자에 요청했다는 소식에 타이거일렉 급등성전자는 15조6000억 원을 들인 평택 라인에 14조4000억 원, 화성 라인에 6조 원을 추가로 투자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 4일 평택 반도체 라인 제품 출하식에 맞춰 투자 계획을 발표






상한가


엠젠플러스 복제돼지생산.대륙철도.현상기사업.철도사업.통신네트워크사업.융합기술.생명공학.3D프린터 관련기술 개발.


2017/07/13 세계 최초 인간 인슐린 분비 복제돼지 생산 성공 소식에 상한가




셀루메드문재인. 노인복지. 치아. 의료기기. 바이오시밀러. 인체조직이식재.


2017/07/13 자회사 엠젠플러스의 인간 인슐린 분비 복제돼지 생산 성공 소식에 급등.

안구 상처 치료용 단백질 복합체 생산방법 획득.




나노스사물인터넷. 가상현실.


2017/07/13 상장유지 결정에 거래재개 첫날 상한가




급등주


일진다이아 - 공업용 합성다이아몬드 제품 제조.


2017/07/13 일진복합소재, 현대차에 수소탱크 독점 납품 소식 재부각에 급등




타이거일렉 - 반도체. 인쇄회로기판


2017/07/13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마이크론, 칭화유니 그룹 등 반도체가 37조 설비 투자 확대 기대 수혜주 부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