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필수 아이템 해외안전여행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해외여행 떠나기 전에 필수로 준비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해외안전여행 정보입니다. 


테러 국가나 질병, 그밖에 도시 정보와 대사관 영사관 현지 교통수단 등 세부적인 사항까지도 잘 정리가 되어있는 외교부에서 만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해외안전여행"입니다.


해외여행 안전정보를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알 수 있습니다.


외교부는 해외를 방문 또는 체류 예정인 우리 국민에게 국가별 해외안전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해외안전여행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를 이용해서 방문하는 국가명을 입력하면 해당하는 국가의 여행경보단계, 공관 긴급연락처, 중요한 유의사항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서비스는 규칙에 따라 일정한 해외안전여행 정보를 찾아주는 채팅봇’을 활용해서 채팅창에 국가명 입력 시 자동적으로 해외안전여행정보를 제공합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 활용하면, 해외여행 시 로밍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는 해외여행자도, 현지에서 인터넷이나 와이파이, USIM 칩 구매를 활용해서 카카오톡에서 해외안전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로밍 요금이 비싸기 때문에 해외 현지에서 유심을 구입해서 인터넷으로 카카오톡으로 지인들과 안부도 전하면서 국가별 안전여행정보를 알아보는 것이 훨씬 효율적일 것입니다.



외교부 재외동포영사국 재외국민보호과 02-2100-7565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 카카오톡에서 플러스 친구에 들어가고 "해외안전여행"이라고 입력하면 외교부 해외안전여행이 검색이 됩니다. 친구추가를 하면 위처럼 친구 추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라는 인사와 함께 검색하는 방법이 간단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입력란에 여행하는 국가명을 간단하게 입력하면 위 그림처럼 해당 국가의 여행정보가 뜹니다. 그리고 더보기를 클릭하면 더 자세하게 여행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해당 국가의 위험 상황부터 교통, 은행, 백화점, 화장실 등 정말 자세하게 정보들이 잘 정리 되어 있습니다.









■ 해외여행 떠나기 전에 미리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해서 여행정보를 알아 보시길 바랍니다. 해외 현지에서 위급한 상황이 발생하면 연락할 수 있는 연락처와 대처하는 방법도 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비상시에 꼭 필요한 서비스이므로 해외여행에 없어서는 안돼는 필수 아이템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