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방탄소년단 관련주 와이제이엠게임즈 상한가

Grandpassion 2018. 5. 25. 16:50
반응형




2018. 05. 25. Today's briefing


 트럼프 6.12 북미정상회담 취소 - 24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다음 달 6월 12일 싱가포르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북미정상회담을 공개서한으로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정상회담 취소를 통보했다. 


트럼프는 김정은 위원장에게 보내는 공개서한에서 "최근 당신들의 발언들에 나타난 극도의 분노와 공개적 적대감에 근거, 애석하게도 지금 시점에서 회담을 하는 건 부적절하다고 느낀다"며 "싱가포르 회담은 열리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같은 소식에 대북 관련주들이 일제히 급락으로 출발해서 장 중 급등하는 현상을 보였다. 





 엘비세미콘 - 엘비세미콘이 방탄소년단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엘비세미콘의 관계사 LB인베스트먼트가 방탄소년단의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지분 보유. LB인베스트먼트는 동사의 최대주주인 LB의 100% 자회사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와이제이엠이 방탄소년단이 최근 새 앨범을 발표하면서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넷마블의 관계사다. 넷마블은 와이제이엠게임즈의 지분 7.68%를 보유하고 있는 와이제이엠게임즈의 대주주이며, 최근 방탄소년단이 소속돼 있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지분 25.7% 취득하면서 방시혁 대표에 이어 2대주주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24일 세 번째 정규 앨범 LOVE YOURSELF 轉 'Tear' 컴백 기자간담회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 재개를 알렸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18일 국내 발매한 정규 3집이 선주문만 144만장을 돌파하며 두 번째 밀리언셀러 달성을 달성했으며, 20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2018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지난해에 이어 "톱 소셜 아티스트"상을 수상했다. 


▶ [STOCK ISSUE THEMA] - 방탄소년단 BTS 관련주 종목 정리








 러셀 -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를 기록한 러셀은,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하이제3호스팩이 반도체 장비 리퍼비시(Refurbish) 업체 (주)러셀을 흡수합병함에 따라 변경 상장됐다. SK하이닉스 출신 엔지니어들을 주축으로 2001년 설립된 리퍼비시 업체다. 


※ 리퍼비시 - 초기 불량품이나 중고 제품을 신상품 수준으로 정비하여 다시 내놓은 제품이다. 단순한 수리나 재정비뿐만 아니라 상당부분을 개조한 제품을 포함하는 경우도 있다. 




 깨끗한나라우 - 깨끗한나라우선주는, LG그룹 구본무 회장 별세로 LG전자 구광모 상무가 후계자로 지목되면서 구광모 관련주로 상한가를 기록했다.




 에스에프씨 - 에스에프씨가 바이오 자회사 설립하고 치매치료제 개발 나선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에스에프씨는 서울성모병원 최환석 교수와 자문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바이오 자회사를 설립한다고 25일 밝혔다. 바이오 자회사로 뇌질환 전문가 크리스토퍼 듀마 박사의 "자가 지방세포 뇌 직접 주사" 기술을 이전시켜 치료제 개발에 나설 예정이다. 




 동부스팩3호 - 동부제3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는 25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한송네오텍과의 합병을 승인했다.


한송네오텍은 이번 합병을 통해 오는 7월 16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한송네오텍은 23년 기술 노하우를 보유한 OLED마스크 공정 장비 전문기업이다. 




 STC -  STC는 종속회사인 에스티비이가 150억원규모 인텍디지탈의 주식 362만8297주를 취득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한화우 - 한화의 자회사 한화큐셀이 세계 최대 태양광 전시회 상하이 "SNEC 2018" 참가한다는 소식과 트럼프의 북미정상회담 취소 발언의 반사익으로 방위산업 관련주로 상승했다.


중국에서 새롭게 론칭하는 큐피크(Q.PEAK)는 자사 전매특허인 퀀텀 셀 기술을 적용한 단결정 태양광 모듈로, 72셀 기준 370Wp의 출력을 제공하며 낮은 일조량이나 높은 온도 등 열악한 환경에서도 높은 성능과 안정성을 보장한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