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남북경협 대북 관련주 초 대박 동반 상한가

Grandpassion 2018. 5. 28. 17:13
반응형






2018. 05. 28. Today's briefing


 남북경협 대북 관련주 -  지난 24일 북미정상회담을 취소한다는 내용의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서한이 공개된 후 주식시장에서는 남북경제협력 대북 관련주들이 일제히 동반 급락했었다.


그러나 26일 토요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판문점 북측 지역인 통일각에서 오후 3시경부터 약 2시간 동안 비밀리에 2차 정상회담을 가지면서 오늘 남북경협 대북 관련주들이 일제히 상한가와 급등을 했다. 


이와 함께 28일 오늘 현재, 6월 12일 북미정상회담 개최를 위한 사전 준비를 위해서 북미실무회담이 판문점에서 미국 정부 대표단과 북한 대표단이 심무회담을 진행 중이다. 


이번 북미실무회담 미국 대표단에는, "성 김" 전 주한 미 대사와 앨리슨 후커 백악관 국가안보회의 한반도 보좌관 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미국 대표단은 어제 판문점 북측 통일각에서 최선희 북한 외무성 부상 등 북측 관계자들을 만나 북한 핵무기 프로그램 등 정상회담의 실질적인 의제에 관해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북미실무회담은 며칠 더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에서, 미국 협상팀의 북한 도착을 확인하면서 "북한은 언젠가는 경제적으로 위대한 나라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 이 부분에 대해서 나와 김정은의 의견이 일치하며, 그런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는 6월 12일 싱가포르 회담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바뀌지 않았습니다. 매우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날지 지켜 봅시다"라고 언급했다.







■ 상한가


 대륙철도 관련주 - 대아티아이 / 부산산업 / 하이스틸 / 선도전기 / 한라 / 특수건설 / 우리기술 / 우원개발 / 대원전선 / 현대로템 / 에코마이스터 / 대호에이엘 / 푸른기술 / KCC건설 / 서암기계공업 / 에스트래픽 / 현대상사




 북한인프라건설, 자재 관련주 - 현대시멘트 / 삼표시멘트 / 성신양회 / 쌍용양회 / 고려시멘트 / SG / 현대건설 / 남광토건 / 남화토건 / 동양철관 / 이화공영 / 도화엔지니어링 / 일신석재 / 계룡건설 / 동아지질 / 유진기업 / 조선선재 / 스페코 / 자연과환경 / 일성건설




 북한농업협력 관련주 - 조비 / 남해화학 / 아시아종묘 / 효서오앤비




 개성공단 관련주 - 신원 / 인디에프 / 좋은사람들 / 제룡산업




 북한광물자원개발 관련주 - 포스코엠텍 / 혜인 / 티플렉스




 대북송전 관련주 - 세명전기 / 광명전기 / 제룡전기




 금강산관광개발 관련주 - 현대엘리베이 / 아난티




 남북러가스관 관련주 - 대동스틸 / 유에스티




 북방물류 관련주 - 국보




 방탄소년단 관련주 - 엘비세미콘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새롭게 발생하는 대북 관련주들은 "STOCK ISSUE THEMA" 해당 포스팅에 이어서 기록하고 있습니다.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