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단기 BEST 분석

대선정책주 수도권 이전 유아이디 - 파동의 평균가는 매수 구간

Grandpassion 2016. 10. 14. 19:56
반응형


유아이디 - 대선 정책 수도권 이전. 일체형 터치스크린용 글라스 코팅 회사. 


대선 정책 - 행정수도권 세종시 이전. 세종시 인근 연기에 본사 위치. 


2016/10/14 뉴스 없이 급등. 

2016/09/12 행정수도권 세종시 이전. 세종시 인근 연기에 본사 위치. 

2016/08/05 갤럭시노트7 출시 기대감에 급등


24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과정



추세 하락 후 하방경직성으로 바닥을 다지면서, 장기 이동평균선 240일선을 돌파해서 급등하기 시작한 상태의 종목이다. 단기. 스윙 관점으로 어떤 구간에서 매수가 가능한지 분석해 본다.


파동의 평균가



파동의 평균가는 매수 구간 


1번 구간에서 빨간색으로 마킹한 부분은 여러 개의 특정 캔들을 저점과 고점을 연결하면 만들어지는 특정 구간을 캔들로 만들 수 있는 HTS에 있는 기능이다. 이 기능을 이용해서 파동과 파동의 평균가를 설명하기 위해서 필자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다. 


1번 구간에서 이 상승파동 평균가에서 주가가 한 번 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후 이 평균가를 이탈했다가 다시 돌파하면서 상한가가 출현하고, 2번 구간에서 조정을 받을 때 하락을 멈추고 지지한 구간은 상한가의 평균가다. 이 구간에서 당일 장대양봉이 출현했다. 바로 이런 구간들이 스윙 관점으로 매수할 수 있는 구간들이다. 크게는 파동의 평균가, 작게는 상한가 또는 장대양봉의 평균가까지 조정을 받을 때. 매수 후 작은 캔들로 큰 변동성 없이 움직일 때는 매도하지 않는다. 그러다가 강하게 급등할 때 매도를 결정하면 된다. 


이렇게 스윙으로 진입하는 구간은 기다림이 필요하다. 단타와 단기를 위한 매수 자리와는 차별화된다. 자신이 주로 구사하는 포지션에 따라서 매수 구간이 달라지게 되고, 매매의 기간도 달라지게 된다.



1번 구간에서는 파동의 평균가를 이탈하는 장대음봉이 출현했다. 이후 더 이상 하락하지 않고 작은 캔들로 하방경직을 보였는데, 이 구간이 0번 구간의 파동의 저점에서 고점의 평균 가격대이다. 0번 구간의 상승파동은 큰 차트의 최저점으로부터 장대양봉이 나온 1차 파동의 고점까지다. 


주가를 분석할 때는 항상 차트를 길게 봐야 한다. 그리고 단편적으로 분석하지 말고, 다각적으로 분석해서 추세가 살아 있을 때만 매매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