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처분 집행정지 결정

Grandpassion 2019. 1. 22. 16:20
반응형




2019. 01. 22. 화요일. Today's briefing


■ 삼성바이오로직스 - 분식회계 처분 집행정지 결정.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서울행정법원으로부터 증권선물위위원회의 분식회계 의결 처분에 대한 집행정지 결정을 받았다고 공시했다. 


법원은 "증선위가 2018년 11월19일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해 결정한 처분은 삼성바이 오로직스와 증선위 사이의 시정요구 등 취소청구사건의 판결 선고 이후 30일 되는 날까지 그 효력을 정지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가처분 인용을 환영한다"며 "본안 소송에서도 회계처리 정당성이 입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해 11월 증선위는 삼성바이오가 2015년 말 자회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를 종속회사에서 관계회사로 회계처리 기준을 변경하는 과정에서 고의로 분식회계를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삼성바이오에 대표이사 및 담당 임원 해임 권고, 감사인 지정 3년, 시정 요구, 과징금 80억원 부과 등의 처분을 내리고, 회사와 대표이사를 검찰 고발했다.


삼성바이오는 바로 증선위 결정에 불복하는 행정소송을 제기했다. 법원 판단이 나올 때까지 시정 요구, 과징금 부과 등의 행정처분 효력을 멈춰달라고 집행정지도 신청했는데 법원이 이를 받아들였다. 







■ 승일 / 태양 - 태양. 세계수준 수소전지 기술력 보유 에이치앤파워 지분 10% 보유. 


태양은 연료전지 개발 벤처업체 에이치앤파워 지분 10%를 보유하고 있다. 에이치앤파워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하면서 지분을 투자했다.


에이치앤파워는 2009년 카이스트의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창업했다. 세계적인 수준의 수소연료전지 기술력을 쌓고 있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디젤, 가솔린, 도시가스 등 다양한 연료를 수소로 개질하는 소형 연료개질기가 주력 제품이다. 




■ 우정바이오 - 신약 후보물질의 임상시험용 시약생산을 위한 GMP 시설을 구축.

우정바이오는 의약품업체 스마트바이오팜과 오는 2020년 화성 동탄기흥로에 건립하는 신약클러스터에 우수의약품제조관리기준(GMP) 시약 생산시설 구축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 한일진공 - 텔콘알에프제약 지분 취득.


한일진공은 231억원 규모의 텔콘알에프제약의 지분을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양수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16.44% 수준이며 취득 후 지분비율은 4.45%다.



■ 에이비엘바이오 지놈앤컴퍼니와 신규 면역관문억제제 항체를 공동개발한다. 


에이비엘바이오는 지놈앤컴퍼니와 면역관문억제제 항체 공동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놈앤컴퍼니는 면역관문억제제 항체 개발을 위한 대상 발굴과 임상실험을 진행하며 에이비엘바이오는 항체 발굴과 공정을 진행하게 된다.



■ 바이오리더스 글로벌 투자회사 요즈마그룹과 10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


바이오리더스는 세계 5대 기초과학연구소인 이스라엘 와이즈만연구소의 항암 신약후보물질을 도입하고, 유태계 글로벌 투자회사 요즈마그룹과 100억원 규모의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요즈마 글로벌 메자닌펀드 2호를 대상의 100억원 전환사채(CB) 발행키로 했다. 와이즈만연구소가 한국 기업에 신약 기술을 직접 이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에이코넬 - 투자회사 메타비스타 수소 기술, 미국 NASA 채택.


에이코넬이 투자회사 "메타비스타" 이사진들이 개발한 대용량 액체수소 저장기술이 미국 항공우주국(이하 NASA)에 채택됐다.

해당 기술은 상온과의 큰 온도차에 의해 급속히 기화돼 대기 중으로 손실되는 섭씨 영하 253도의 액체수소를 특수 단열기술과 극저온 냉각기술로 제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