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화장품 관련주 일제불매운동에 상승

Grandpassion 2019. 8. 8. 16:22




2019. 08. 08. 목요일. Today's briefing


■ 화장품 관련주 - 일본제품 불매운동에 상승.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불매운동이 화장품 산업으로까지 번지며 국내 업체들의 반사이익이 예상되고 있다.


유통 등 관련 업계에 따르면, 주요 백화점 3사에서 'SK-Ⅱ', '시세이도', '슈에무라' 등 일본 화장품 매출이 약 20% 감소했으며, 관련 제품은 올리브영, 랄라블라 등 H&B 스토어에서도 감소세를 기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한국화장품제조, 한국화장품, 코리아나, 현성바이탈, 에이블씨앤씨, 코스온, 아이큐어, 넥스트사이언스, 신세계인터내셔날, 에이블씨엔씨, 제닉, 화이브라더스코리아, 브레인콘텐츠, 펌텍코리아, 제이준코스메틱, 제로투세븐, 컬러레이, 아우딘퓨쳐스, MP한강, 잇츠한불, 세화피앤씨, 잉글우드랩, 토니모리, 바이오스마트 등 화장품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바이오스마트한생화장품의 지분 65.2% 보유. 한생화장품은 50년 전통의 한방코스메틱 기업으로 최근 '린 시그니처' 브랜드로 소비자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 일제불매운동 관련주 - 日 수출규제 후 EUV 포토레지스트 첫 수출 허가 소식에 하락.

이낙연 국무총리는 이날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일본정부는 백색국가 제외 시행세칙을 발표하면서 기존 3개 품목 이외의 규제품목을 지정하지 않았고, 수출규제 3개 품목의 하나인 EUV 포토레지시트 한국수출을 처음으로 허가했다"고 밝혔다.

일본 정부는 전일 수출 규제 시행 세칙에서 '특별일반 포괄허가'제도를 유지하고, 기존 반도체 핵심소재 3개 품목 외에 추가로 '개별허가' 품목을 지정하지 않은 바 있다. 

이에 日 수출 규제 관련주와 일제 불매운동 관련주가 하락했다.



■ 대북관련주 - 폼페이오, 北과 2주 내 실무협상 재개 희망.

마이크 폼페이오 美 국무장관은 7일 북한과의 비핵화 실무 협상을 앞으로 2주일 안에 재개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는 뜻을 밝혔다. 아울러 북한의 미사일 발사와 관련해 "지금은 핵실험이 일어나지 않고, 장거리 미사일들도 발사되지 않고 있다"면서 "두 가지 모두 좋은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조비, 대동스틸, 한국내화, 일신석재, 아난티 등 대북 관련주들이 움직였다.



■ 현성바이탈 최대주주 지분 매각 추진 보도 관련 조회공시 요구에 급등.


한국거래소 코스닥 시장본부는 동사에 대해 최대주주 지분 매각 추진 보도 관련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답변시한은 이날 오후 6시까지다.



■ 상상인 유준원 대표, 주가 급락 관련 루머 일축 속 급등.


전일 일부 언론에 따르면, 동사 측은 최근 주가 급락과 관련해 "본질 가치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며, "일부 반대매매 등 수급 문제"라고 해명한 가운데, 유준원 대표는 "우리가 파악한 바로는 수급적인 문제 외에는 전혀 이상이 없다"고 밝혔다.



■ 이트론 100억원 규모 CB 발행 결정에 강세.

동사는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지이글로벌홀딩스 대상 100억원 규모 사모 CB를 발행키로 결정했다. 사채의 표면/만기 이자율은 6%이며, 만기일은 2022년8월14일이다.



■ 자이글 홈 뷰티가전 신사업 기대감에 상승.

최근 LED마스크를 필두로 한 뷰티가전 사업이 주목을 받고 있다. 전자랜드의 올 1월~7월 뷰티가전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굳이 피부과를 가지 않고 집에서 편리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장점 덕분에 홈뷰티에 대한 
관심은 더욱 커지고 있다. 

자이글은 지난해 뷰티헬씨 브랜드 ZWC를 론칭하면서 빠르게 LED마스크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대한피부과학연구소를 통해 피부 톤, 주름 등 40여가지 임상시험을 모두 통과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또 이날 신규 광고모델로 인기 배우 오연서를 발탁하면서 관심을 끌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