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철도주, 트럼프 북한 철도 언급에 상승

Grandpassion 2019. 8. 27. 18:16
반응형




2019. 08. 27. 화요일. Today's briefing


■ 철도주 - 트럼프, 북한 철도 언급에 상승.


트럼프 대통령은 26일 G7 정상회의 기자회견에서 북한의 철도사업을 언급하면서 북한의 경제적 잠재력을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내가 아주 잘 알게 된 김정은은 엄청난 잠재력이 있는 나라를 갖고 있는 사람이고 (북한은) 중국과 러시아, 한국 사이에 있다"며, "항공편 말고도 철도로 북한에 갈 수 있고, 많은 일이 일어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북·미간 협상이 재개된다면 남·북과 중국, 러시아를 잇는 철도 구축사업이 시작될 수 있음을 시사한 것이라는 해석이다. 북한도 철도 현대화 사업에 관심을 두고 있다. 지난해 남측과의 고위급회담에서도 이 문제를 다룬바 있다.


이에 중앙오션, 푸른기술, 부산산업, 대아티아이, 우원개발, 에코마이스터, 우리기술, 에스트래픽, 특수건설, 서암기계공업, 유신, 다원시스 등 철도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OLED - 삼성, QD OLED 투자 기대감에 상승.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충남 아산사업장을 방문해 "지금 LCD 사업이 어렵다고 해서 대형 디스플레이를 포기해서는 안 된다"며, "신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해 다가올 새로운 미래를 선도해야 한다"고 밝히는 등 '차세대 디스플레이' 개발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전해졌다.

OLED 관련주 - AP시스템, 원익IPS, 에스에프에이 등.




■ 코오롱티슈진 상폐 위기 - 골관절염 치료제 '인보사케이주'(인보사) 성분 논란에 따른 코오롱티슈진의 상장폐지 위기.

전날 장 마감 후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기업심사위원회를 열고 코오롱티슈진에 대해 상장폐지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상장 과정에서 제출한 골관절염 치료제 '인보사' 관련 서류에 허위기재 및 내용누락이 있었다는 판단에서다. 

지난 5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주성분이 당초 알려진 연골세포가 아닌 신장세포(293유래세포)인 것으로 드러난 인보사의 품목허가를 취소했다.

거래소 코스닥시장위원회는 15영업일(다음달 18일) 내에 코스닥시장위원회를 추가로 열어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 여부, 개선기간 부여 여부 등을 심의해 최종 상폐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 썸에이지 알리바바 클라우드, 클레이튼 거버넌스 참여 소식에 상한가.


클레이튼(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의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의 거버넌스 카운슬에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GS홈쇼핑 등이 참여한다고 알려졌다. 이에 클레이튼에 참여하는 개발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동사가 시장에서 부각됐다.

한편 액션스퀘어는 네시삼십삼분 권준모 의장의 개인 투자회사 프라즈나글로벌홀딩스를 최대주주로 두고 있으며, 네시삼십삼분을 통해 ‘영웅 for kakao’ 제작사 썸에이지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옴니텔 총 89.99억원 규모 자금조달 결정에 상한가.


동사는 전일 장 마감 후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마련을 목적으로 최대주주 (주)위지트 등 대상 보통주 6,796,115주(69.99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신주의 발행가액은 1,030원이며, 신주의 상장예정일은 2019년10월21일이다.

아울러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마련을 목적으로 대덕기연투자조합 대상 20억원 규모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를 발행키로 결정했다. 사채의 표면/만기 이자율은 각각 1%, 3%이며, 사채의 만기일은 2022년10월10일이다. 



■ 파워넷 삼성전자 퀀텀닷 개발 수혜 기대감 지속에 급등.

업계에 따르면 최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삼성디스플레이 충남 아산사업장을 방문해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꼽히는 QD-OLED(퀀텀닷 OLED) 개발 전략 등을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파워넷은 교류를 직류로 변환하는 전원공급장치 전문기업이다. 지난해 삼성에 55인치, 65인치 퀀텀닷 TV 전력변환장치(SMPS)를 단독 수주한 이력을 보유 중이며 전체 물량의 점유율은 80%다.



■ 디피씨 한화시스템 연내 코스피 상장 소식에 급등.


한화시스템이 연내 유가증권시장에 입성을 계획하고 있는 가운데, 몸값이 2조원 수준에 달할 것 알려졌다. 이에 동사의 100% 자회사 스틱인베스트먼트를 비롯한 재무적투자자가 헬리오스에스엔씨(유)를 통해 한화시스템 지분 32.61%를 보유하고 있는 점이 시장에서 부각됐다. 



■ 신성통상 - 미중 무역전쟁 관세 품목 확대 반사이익 기대감에 급등.



■ 선익시스템 삼성디스플레이와 44억원 규모 디스플레이 연구장비 공급계약 체결에 급등.

지난해 매출액 대비 3.7% 규모이며, 계약 기간은 2019년8월23일부터 2020년3월31일까지이다.



■ 피엔티 실적 호조 기대감 등에 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