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아기상어 삼성출판사 자회사 예비 유니콘기업 선정에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12. 12. 18:12
반응형




2019. 12. 12. 목요일. Today's briefing


■ 핑크퐁 아기상어 관련주 - 삼성출판사, 자회사 스마트스터디 ‘예비 유니콘기업’ 선정에 상승.


지난 11일 중소벤처기업부와 기술보증기금은 추가로 14개 기업을 예비 유니콘기업으로 지정해 775억원을 지원하는 특별보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예비 유니콘기업으로 선정된 스마트스터디는 핑크퐁, 아기상어 등의 콘텐츠로 95개국에서 유아교육앱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업체로 평가받고 있다.


이 같은 소식에 삼성출판사가 상한가를 기록했고, 토박스코리아가 급등 마감했다.







■ 반도체 관련주 - 필라델피아반도체 지수 급등 속 상승.

또한, 반도체장비재료산업협회는 첨단 로직 반도체 및 위탁생산 분야 투자, 중국의 신규 프로젝트, 메모리 분야 투자가 2020년 반도체장비 시장의 회복을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 2020년 반도체장비 매출액은 전년대비 5.5%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으며, 2021년은 역대 최대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테크윙, 포인트엔지니어링, 티에스이, 코디엠, 예스티, 테스, 원익QNC, 원익IPS, 이오테크닉스 등 반도체 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 컨버즈 - 상장폐지 사유 해소 후 거래재개 이틀째 상한가.



■ 에이치엔티 구글 웨이모 CBO 영입 인수에 급등.


동사는 글로벌 기업 ‘웨이모(Waymo)’의 숀 스튜어트 최고사업책임자(CBO)를 미국 자회사의 사내이사로 영입했다.


숀 스튜어트는 2002년 익스피디아 그룹 지역관리 본부장을 시작으로 여행 자문 회사인 제트세터(Jetsetter)의 최고경영자(CEO), 에어비엔비 글로벌 대표를 거쳐 구글X 자율주행개발부 이사와 구글 웨이모 CBO 등을 역임한 바 있다.




■ 제이웨이 - 경영권 분쟁 소송 속 급등.


동사는 김병건씨가 장부 등 열람허용 가처분 소송을 제기했다고 공시했다. 이에 동사는 소송대리인을 통하여 법률적 검토후 법적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