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수소차, 전기차, 2차전지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20. 1. 10. 16:17
반응형




2020. 01. 10. 금요일. Today's briefing


■ 수소차, 전기차 관련주 - 정부, 전기/수소차 보급 확대 계획 등에 상승.

 

환경부는 전일 언론을 통해 올해 전기차 8만4,150대와 수소차 1만280대 보급으로 2020년에 미래차(전기·수소차) 누적 20만대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부터 미래차 보급 활성화를 위한 구매보조금 지원, 충전시설 구축 등 수요 정책뿐 아니라, 저공해자동차 보급목표제 등 공급 정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산업통상자원부는 전일 언론을 통해 국회 본회의에서 '수소경제 육성 및 수소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안(수소법)'이 통과됐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산업통산자원부 관계자는 "수소법 제정을 통해 민간 분야의 투자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수소 생산기지, 수소충전소 등 수소산업 인프라 조성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우부품, 유니크, 우리산업, 코오롱머티리얼, 제이엔케이히터, 이엠코리아, 풍국주정, 모토닉, 평화산업, 성창오토텍, 평화홀딩스, 국일제지 등 수소차 관련주와 코스모화학, 명성티엔에스, 이노메트리, 포스코케미칼, 엠플러스, 천보, 삼성SDI, 상신이디피, 에이에프더블류, 일진머티리얼즈, LG화학, 코스모신소재 등 2차전지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핀테크(FinTech) 관련주 - 데이터 3법 국회 통과 소식 속 상승.

전일 데이터 3법(개인정보보호법, 신용정보법, 정보통신망법 개정안)도 발의 이후 14개월 만에 국회 본의를 통과했다. 데이터3법은 수집·활용이 가능한 개인 정보의 범위를 늘려 빅데이터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법안이다.

이와 관련 한국핀테크산업협회는 '데이터 3법' 통과로 4차 산업혁명의 기반을 만듦과 동시에 대한민국 핀테크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NHN한국사이버결제, 한컴위드, 가비아 등 핀테크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창투사 - 벤처투자촉진법 등 국회 통과 소식에 상승.


전일 벤처투자촉진법과 소상공인기본법 제정안 등 중소벤처기업부 소관 12개 법률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투자 활성화 기반을 조성하고 벤처투자 산업을 종합·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법안으로 창업기업에 대한 투자 확대를 위해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활용되는 '조건부지분인수계약(SAFE)' 제도 규정이 담겨있으며, 올해 7월 시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벤처기업특별법 개정안도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벤처기업 확인주체가 기술보증기금 등 기존 공공기관에서 민간으로 전환되고 혁신성과 성장성에 중점을 두도록 벤처기업 확인 요건이 개편될 예정이다.

이에 DSC인베스트먼트, 에이티넘인베스트, 미래에셋벤처투자 등 창투사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현진소재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소식에 상한가.

전날 현진소재는 운영자금 마련 목적으로 38억 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증을 실시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주당 768원에 보통주 494만7916주를 새로 발행하며 신주 상장 예정일은 오는 2월 10일이다.



■ 대한과학 이광재 전 강원도지사 총선 출마설에 상승.


증권업계에 따르면 최근 사면된 이광재 전 강원도지사가 오는 4월 제21대 총선에 출마할 수 있다는 소문에 대한과학이 관련주로 부각됐다.

대한과학 최대주주이자 대표인 서정구 대표와 이 전 지사는 같은 고향인 강원도, 같은 연세대 출신이라는 공통점이 있어 관련주로 포함시킨 것이다. 서 대표는 원주고와 연세대 물리학과를, 이 전 지사도 원주고와 연세대 법학과를 졸업했다.



■ 손오공 마텔완구와 국내독점 유통계약을 연장했다는 소식에 급등. 

전일 손오공은 마텔완구와 국내독점 유통계약을 연장했다고 공시했다. 계약 기간은 2021년 12월 31일까지다. 

손오공에 따르면 마텔완구 매출비중은 2017~2018년 연결 기준 매출액의 10~20%를 차지한다. 회사 측은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옥토넛, 쥬라기월드' 등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유통으로 국내시장 점유율 확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 또 수고 많으셨습니다. 독감이 유행이라고 합니다. 외출 시 마스크 꼭 착용하시고 집안이 건조하지 않게 습도에 조절하시면서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따뜻한 주말 보내세요!!!